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 국군포로

北 김정은 상대 국내 첫 손배소 재판 마침내 시작

탈북 국군포로 2명이 북한 정권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낸 첫 재판이 지난 21일 서울중앙법원에서 개최됐다. 소송이 제기된 지 약 3년 3개월만에 열린 재판이다. 한모 씨와 노모 씨는 6·25 전쟁에 참전했다가 북한군의 포로가 돼 …
유혁희 이태석

순복음나라사랑 결성… “공산당 마귀와의 싸움 앞장”

이태석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와 유혁희 장로(순복음나라사랑 회장)가 22일 광화문 집회를 찾았다. 이날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두 분이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소식을 전한다”고 두 사람을 소개했다. 이태석 목사는 “저는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모 선교회를 …
EBS <까칠남녀>에 출연한 은하선 씨

은하선, ‘퀴어축제 후원 유도’ 사기죄 벌금 100만원 확정

사기 혐의로 기소돼 2심에서 100만원을 선고받은 은하선씨가 대법원 최종 판결에서 그대로 형이 확정됐다. 1심에서 벌금 100만원에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던 은씨는, 2심에서 원심을 깨고 벌금 100만원을 선고받았다. 형량이 무거워진 것. 이에 은씨는 상고했으나 대법…
총신대

총신, “학교 이미지 실추” 이유로 이상원 교수 추가 징계 추진

“진영 논리로 학교에 부정적 영향 끼쳤다”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가 이상원 교수(기독교윤리·조직신학)를 징계위원회에 회부한 것을 두고 시민단체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사회가 이 교수에 대한 징계 수위를 높였다. 이사회는 지난 16일 2020…
안찬용

‘한국 기독교 음악의 역사와 미래 전망’ 세미나 열린다

GCM엔터테인먼트와 한국예배기획연구원, 창조공장이 오는 2월 3일 ‘기독교문화예술세미나- 음악, CCM,공연, 예배, 창작’을 무료로 개최한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인원이 마감된다. ‘한국 기독교 음악의 역사와 미래 전망’이라는 강의명으로 준비되는 이번 세미…
영화 드롭박스

영화 ‘드롭박스’ 설 무료 상영… 현재까지 1600만 관객 찾아

베이비박스가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웨슬리관 지하 2층)에서 영화 ‘드롭박스’를 무료 상영한다. 베이비박스 측에 따르면 이종락 목사의 베이비박스 사역을 주제로 한 영화 ‘드롭박스’는 미국 브라이언아이비 감독의 작품으로 2015년 4월…
중국 룽구이리 교회

中 공산당이 종교계 인사 개입… 성경도 다시 쓸 듯

중국 당국이 종교단체에 대한 공산당의 통제력을 더욱 강화하는 새 행정조례를 곧 발효한다고 CBN뉴스가 아시아뉴스를 인용해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6개의 장과 41개의 조항으로 구성된 새로운 행정조례는 모임부터 연간·일간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종교…
전광훈 목사(우)가 한기총 대표회장 후보에 출마했을 당시 선관위원장이던 이영훈 목사(좌)와 함께한 모습. ⓒ크리스천투데이 DB

기하성, 한기총 복귀 수순…
광화문 집회에도 동참할까

기독교하나님의성회(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기하성)는 2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긴급임원회를 열고, 연합기관의 대통합을 전제조건으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행정보류를 해제하기로 했다. 기하성이 지난해 한기총 행정보류 조치를 취…
이요나 목사

“男이 성전환 뒤 여군 복무? 자해로 처벌받아야”

탈동성애인권포럼의 대표 이요나 목사가 23일 ‘성전환 부사관’과 ‘군인권센터’와 관련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지난 16일 남성으로 입대해 성전환 수술을 한 육군 부사관이 여군으로 복무를 계속하겠다고 한 변희수 하사의 사건에 대해, 이요나 목사는 “참으…
권혁승

[권혁승 칼럼] 신약과 아브라함 (1)

1. 공관복음과 아브라함 나사렛 예수의 생애는 최초의 마태, 마가, 누가의 세 복음서에 잘 기록되어 있다. 이들 세 복음서는 같은 관점에서 각기 다른 예수의 생애를 기록하고 있다. 그래서 이들 세 복음서는 ‘공관복음’이라고 명명된다. 공관복음서가 소개하고 …
게임 스마트폰 온라인 어린이 비디오 플레이 행복 성취 승리 노트북 인터넷 아이

외향적인 사람들이, 오히려 외로움을 더 느낀다?

온라인 게임에 지나치게 빠진 아이들이 있다. 게임을 시작하면 한두 시간에 끝나지 않는 아이들이다. 게임 때문에 학과 공부에 방해가 되고, 친구 관계도 소홀해지는 등 사회성에도 문제를 초래한다. 이들의 지나침은 중독의 특성을 보인다는 점에서 결코 쉽게 간과…
뮤지컬 지저스

[리뷰] “즐겁게 보는 성경” 같은 뮤지컬 ‘지저스’

인터미션을 제외한 120분 동안 마태복음 한 권 이상을 재미있게 읽은 느낌이다. 록뮤지컬 ‘지저스’에는 마태복음뿐만 아니라 요한복음에 나오는 간음한 여인 등 성경 속 수많은 예화가 준비됐다. 40개 이상의 성경구절을 인용한 만큼 전개는 다소 빠르다. 록뮤지…
신비 아침 이슬 성령 햇빛 일출 풀 은혜 빛

예수는 ‘보살’이 아니다

불교나 힌두교와 같은 계열인 천부경은 일시무시일(一始無始一)로 시작한다. 무(無)를 모든 것의 근본으로 보는 내용이다. 천부경이나 동양 종교, 심지어 성경까지 강의하는 한 강의자는 이 무(無)를 ‘텅 빔’으로 일컬으면서, 무(無)는 스스로 완벽한 존재로서 모…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