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교연 권태진 목사

“미션스쿨 종교활동 억압 개탄… 평준화 시정하라”

한교연 “미션스쿨의 종교활동 억압, 개탄한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중·고교 평준화정책으로 사립학교의 건학이념이 훼손되고 있는 것에 대해 정부당국의 시정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한교연은 20일 ‘기독교학교 신…
건강사회단체 전국협의회 발대식

종교 초월해 가정과 학교 수호… 교과서·조례 등 대응

건강한 사회의 기초가 되는 가정과 학교교육을 효과적으로 지키기 위해, 전국의 관련 사회단체들이 하나로 뭉쳤다. 건강사회단체 전국협의회(이하 건전협) 발대식이 20일(월) 오후 1시 서울 중구 성동교회에서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이하 동반연) 주관으로 개…
기독교인 여성의 옷차림

기독교인 여성의 옷차림에 관한 5가지 성구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기독교인 여성의 옷차림에 관한 5가지 성구’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1. 디모데전서 2장 9~10절 “또 이와 같이 여자들도 단정하게 옷을 입으며 소박함과 정절로써 자기를 단장하고 땋은 머리와 금이나 진주나 값진 옷으로 하지 말…
후세인  수드만드

이란 정부, 기독교 목사 처형하고 무덤까지 훼손

이란 정부가 배교 혐의로 처형된 기독교인 순교자의 무덤을 불도저로 밀어버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후세인 수드만드(Hussein Soodmand) 목사는 지난달 배교 혐의로 처형을 당했다. 13세 때인 1960년대 꿈에서 예수님을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20~1/26)

01/20 요르단: 직장과 학교에 다니는 것이 금지된 기독교 난민을 위해. 01/21 리비아: 지하교회 신자들이 주님과 다른 기독교인들과 친밀하게 교제하도록. 01/22 부탄: 교회 지도자들이 하나가 되고 지식도 늘어나도록. 01/23 리비아: 나라의 평화를 위해. 01/24 타…
4차 산업혁명과 선교 혁신

영성과 사랑, 기계가 절대로 공급해 줄 수 없는 영역

우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인공지능(AI)은 인간이 가진 지적 능력을 컴퓨터로 구현하는 기술인데, 이미 여러 분야에 접목되어 사용되고 있다. 얼마 전 알파고와 이세돌의 바둑대결에서 보듯, 유기체인 인간은 인공지능을 상대할 수 없는 수준에 …
성전환 부사관

[칼럼] 성전환 수술 후 여군으로 복무하고 싶다고?

대한민국 군대 창설 이후 최초로 일어난 일이 요즘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육군에서 근무하고 있는 모 부사관은 지난해 말, 소속 부대에 미리 알린 뒤 휴가를 내고 태국에 가서 성전환 수술을 받은 후, 귀국하여 자신의 새로운 성 정체성에 따라 여군으로 계속 근무…
김민호 목사

[김민호 칼럼] 보수정치와 진보정치의 인간론

정치의 대상은 인간이다. 고로 정치의 방향은 인간을 어떻게 이해하는가에 의해 결정된다. 이는 마치 기독교 역사에서 인간을 어떤 존재로 이해하느냐에 따라서 구원론의 접근방식이 달라진 것과 같다. 개혁파 교회는 인간의 전적 타락을 믿었기 때문에 "오직 믿음"…
컴퓨터 글쓰기 재갈 소셜 미디어 SNS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마트 노트북

적게 일하고도 성과 내는 상위 1% 인재들의 생존법

“어떻게 하면 더 똑똑하게 일을 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을 가지고 인터넷을 검색하면, 실용서 작가들마다 다양한 제안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우선순위를 정하라”, “산만해지는 것을 피하라”,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라”, “영감을 주는 아이디어를 잘…
김요환

[나의 교회 사역 이야기7] 낙심치 않는 이유

용인 구성감리교회에서 개척교회 담임전도사로 부르심을 받아 섬기고 있다. 하루 하루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고 즐거워하는 목회의 길이기에 늘 행복하다. 교회 통장 개설을 위해서 사업자등록증을 포함해서 정관과 공문 서류들을 준비해서 은행에 갔다. 그런데 …
하민국 목사.

[하민국 칼럼] 기독교의 변질

기독교의 변질은 무엇으로부터의 변질인가. 변질을 확증하는 원형은 무엇인가. 변질의 의미는 여러 가지 원형에 대해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는 현상 또는 포괄적인 확대성의 보편화를 총칭하는 낱말이다. 모든 변질은 원형으로부터의 이탈이다. 그러므로 모든 변…
시사기획 창

사회주의, 공존 가능한가?…
종착역은 기독교 박해

1. KBS의 사회주의 공론화 대한민국 한국방송공사(KBS)는 2020년 1월 11일 밤 8시 사회주의가 반기독교적이지 않다는 요지의 방송을 한 시간 동안 내보냈다. ‘교회 정치, 광장에 갇히다’는 제목의 <시사기획 창> 프로그램이었다. 광화문 이승만 광장에서 외치는 전…
커크 프랭클린

커크 프랭클린 “지인들 죽음으로 생긴 우울증, 감사로 극복”

가스펠계의 선구자라 할 수 있는 커크 프랭클린(Kirk Franklin)이 친한 지인들의 잇딴 죽음으로 생긴 우울증 및 분노와 싸우며 감사하는 삶의 지혜를 얻게 되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난 2019년에는 삶 속에 많은 상실이 있었다. 과거 그 …
황치열

황치열 “받은 사랑 나누는 데 힘쓰겠다”

가수 황치열과 팬들이 국제구호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을 통해 서울 대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웃을 위한 명절선물 ‘열키트’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황치열은 “매해 겨울마다 팬들과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