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가라지 뽑기보다 사명에 집중해야”

오정현 목사는 19일 주일예배에서 ‘알곡 신앙의 역사의식(마 13:24-30, 36-43)’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오 목사는 “우리 교회에 가라지가 없으면 좋겠다. 가라지와 알곡은 잘 구별이 안 된다. 너무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조심조심 골라야 한다”며 “범죄자…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김두종 장로

사랑의교회 양측, 조심스레 사태 관망 중

사랑의교회 갱신위원회(마당기도회) 측이 오정현 목사의 ‘사과문’ 내용이 미흡하다며 문제를 제기한 가운데, 양측은 일단 서로 추이를 지켜보는 모양새다. 갱신위 측은 주일인 19일 모임을 갖고 관련 논의를 진행했으며, 여전히 ‘결렬 가능성’을 열어뒀다. 갱…
성과학 콜로키움

“동성애·불륜·포르노 옹호 이론, 기독교 공격”

민성길 교수(연세대 정신과 명예교수)를 비롯한 여러 전문가들이 18일 오후 서울의대 교육관에서 개최된 제1회 성과학 콜로키움에서 ‘트랜스젠더의 문제’와 ‘미국심리학회(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APA)의 진실’에 대해 밝혔다. 한국성과학연구협회(이하 성…
횡문근육종

숨 쉬는 것조차 힘들지만… 심리치료사 꿈 이루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이 희귀암 투병 중인 고3 학생 재헌이의 근황을 통해 다시 한번 나눔의 손길을 호소했다. 18일 오후 1시 30분에 방영된 EBS <나눔 0700>에서는 힘든 투병 중에도 수능에 도전했던 재헌이의 입시 결과와 치료 상황이 소개됐다. 중학교 1…
나를 살리는 감사의 기적

감사는 기적의 통로입니다

사전에는 기적을 이렇게 정의하고 있다. “상식으로는 생각할 수 없는 기이한 일, 신(神)에 의하여 행해졌다고 믿어지는 불가사의한 현상”.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를 건넌 것, 광야에서 만나와 메추라기를 먹은 것, 구름 기둥과 불기둥이 그들을 인도…
닥터 두리틀

영화 <닥터 두리틀>, ‘창조섭리 회복’ 기독교 신앙 반영?

영화 <닥터 두리틀(Doctor Dolittle)>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동물들과만 소통하고 있는 주인공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로다주)가 여왕을 치료할 수 있는 ‘신비의 섬’을 찾아 동물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코미디 판타지 가족 영화’입니다. 8일 개봉해 예매율 1위를 …
고양국제꽃박람회 오요한 시편

“죄가 없을 순 없습니다. 그러나 회개할 수 있습니다”

시편 34편 강해 요절 “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8절)”. 오늘 말씀은 다윗이 불레셋 왕 아비멜렉 앞에서 미친 체 하다 쫓겨나서 지은 시입니다(사무엘상 21장). 아비멜렉은 불레셋 왕을 일컫는 보통명사입니…
새에덴교회 참전용사 보은행사

[사설] 한미 공조로 신앙의 자유 더욱 붙들어야

여권이 지난해 반일 감정 조장으로 갈등을 부추기고 국가를 위태롭게 하더니, 올해는 연초부터 반미 감정을 조장하고 있다.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 대사가 남북 협력 사업에 대해 “미국과 협의해야 한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 정부와 여당이 일제히 강경하게 비…
여성 양육비

전도사도 ‘배드 파더스’?… “7년간 양육비 미지급”

최근 ‘자녀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는 무책임한 아빠들’의 신상을 공개한 사이트 대표가 무죄판결을 받으면서 ‘배드 파더스(Bad Fathers)’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한 전도사를 ‘배드 파더스’로 지목한 여성의 사연이 공개됐다. 이 여성은 15세 때 출석하…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지루함-한번에 휘저으심

지루함은 삶에서 쉽지 않습니다. 지루함은, 기다림의 지루함 또는 무엇인가 집중하지 못함으로 인한 지루함입니다. 기다림의 지루함은, 그 기다림이 지루하지 않도록 기다림의 논리와 정서적 평안을 확보해 해결합니다. 집중하지 못함의 지루함은, 무엇인가 가슴…
소강석 갈대

“갈대로 헤어져선 안 돼요, 다시 꽃으로 만나야죠”

“꽃으로 만나 갈대로 헤어져선 안 돼요. 다시 꽃으로 만난 인생을 살아야죠.“ 지난 화요일 늦은 밤에 교회 뒷산을 혼자 산행을 하였습니다. 진짜 오랜만에 하는 저녁 산행이었습니다. 나 홀로 저녁 산행은 봄철 이후 처음으로 한 것 같습니다. 그때는 봄철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