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국가 참전유공자 초청 신년하례 및 위로회

“월남전 용사들, 가난과 공산주의 몰아낼 희망 가져”

국가 참전유공자 초청 신년하례 및 위로회가 지난 1월 16일(목) 오전 11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려 나라를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운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을 위로 격려하고 나라사랑정신을 고취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한경직 목사.

[한경직 설교] 좁은문으로 들어가라

본지는 故 한경직 목사님의 생전 설교 전문을, 한경직목사기념사업회 제공으로 매주 한 차례, 소개합니다. 한 목사님은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존경하는 목회자'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고인의 생전 설교가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오늘날 한국교회에 생생히…
원크라이

“한 영혼을 변화시키시는 하나님, 나라와 민족도!”

나라와 민족을 위한 12시간 연합 기도모임 ‘2020 원 크라이 프레이 포 코리아(One Cry, Pray for Korea, 이하 ‘원 크라이 기도회’)’가 17일 오후 6시부터 18일 새벽 6시까지 평촌 새중앙교회에서 개최됐다. 매년 1월 열리고 있는 ‘원 크라이 기도회’는 올해 제4회째를 …
국민대회

이영훈 목사 소속 교단 총회장,
광화문 집회에 깜짝 등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의 총회장인 이태근 목사가 18일 오후 광화문 국민대회에 깜짝 등장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는 기하성의 대표총회장이다. 이날 이태근 목사에 앞서 발언한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는 캘리포니아 산타페 스프링스에 본교를 두고 있다. 이상명 총장(좌)과 기획 및 대외 협력처장 이명철 목사(우).

“미주 한인교회와 신학교, 공동 목표 ‘선교’ 붙들어야”

"미주 한인교회, 신학교, 각 선교 사역지의 위기는 개별적이지 않습니다. 교인 수 감소는 신학교 지원자들의 감소와 신학교에 대한 재정 축소로 이어집니다. 양질의 신학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신학교는 학생수 감소와 재정 감소로 교회와 선교 사역지로 파송할 인재…
'청교도 신앙 회복 및 2020년 선거를 위한 미 전국 각 지역별 연합 기도대회' 설명회를 마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인, 미국 부흥 위해 예비된 제2의 청교도”

"2020년은 청교도가 미국에 이주한 지 4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성경적 신앙과 청교도적 가치 위에 세워진 미국의 영적 부흥과 청교도 신앙회복을 위하여 미국 전역의 한인교회가 일어나야 할 때입니다." 청교도 미국 이주 400주년을 기념해 '청교도 신앙회복과 2020…
미주 한인 이민 제117주년 및 미주 한인의 날 제17주년 기념식

美 한인 이민 제117주년 기념식… 트럼프, 양국 유대 강조

미주 한인 이민 제117주년 및 미주 한인의 날 제17주년 기념식이 지난 12일(현지시각) LA 주님의영광교회(담임 신승훈 목사)에서 열렸다. 감사예배로 시작한 기념식은 LA 한인 사회 단체장들과 캘리포니아 소수민족 대표들과의 화합과 축복의 시간, 축하 공연, 환영 …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를 위한 세미나

“부활로 얻은 생명, 다음 세대와 사회에”

한국교회총연합회(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와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 성공적 개최를 위한 세미나가 16일 CTS 컨벤셜홀에서 진행됐다. 예수 그리스도 부활의 …
한국기독교인연합회 17일 2020 신년하례예배 드려

“美·北 대하는 비역사적 모습 보며 통곡·탄식”

한국기독교인연합회(대표회장 심영식 장로)가 17일 오후 5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에서 2020 신년하례예배를 드리고, “십자가를 지는 각오를 갖고 부활을 맞이하는 한해 되자”고 다짐했다. 심영식 대표회장은 신년사에서 “대한민국 2020년 새해에 불어오는 바…
두레국제학교

[김진홍의 아침묵상] 창원 교사 대회에서

어제 오후 KTX 열차로 창원으로 왔습니다. 창원 상남교회에서 열리는 교회 교사 대회에 강사로 왔습니다. 1박 2일간 열리는 교사 대회에, 밤 8시에서 10시까지가 나에게 주어진 시간이었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측 노회에서 교단에 속한 각 교회의 유년주일학…
교회, 성당, 신앙, 목회, 목회자, 목사, 교인, 성도, 예배

작년보다 한 차원 높은 신앙생활을 원한다면

본문: 베드로후서 1장 12-21절 설레는 삶을 살아야 한다 여행을 가고자 하면 설렌다. 새로운 삶을 살기 때문이다. 신년이 되면 설렌다. 신년에는 작년보다 나은 삶을 기대하기 때문이다. 신년이 되면 기대하는 것이 있다. 하나님의 복을 받는 것이다. 즉 신년이 되…
이영훈 목사 KWMA 정기총회 인사말

끊이지 않는 ‘이영훈 목사 좌파 논란’… “위선 말고 행동으로”

세계 최대 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의 담임 이영훈 목사에 대한 '좌파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급기야 이 목사가 최근 주체사상과 공산주의에 강도 높은 비판을 했으나, 그를 비판해 온 측에서는 "위선적 립서비스 걷어치우고 행동에 나서라"고 일축했다. 이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