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개혁신학포럼 18차 세미나

구원의 길은 왜 좁고 협착한가?

◈왜 구원 얻는 자가 적은가? 구원은 원하는 자에게 값없이 은혜로 주어진다. 그래서 구원을 기쁜 소식(good news), ‘복음(εὐαγγέλιον)’이라고 한다. 다음은 ‘구원의 은혜성’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구절들이다.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
한교총

정세균 총리, 한교총·NCCK 방문

기독교인인 정세균 국무총리가 기독교계 인사들을 방문했다. 정 총리는 서울 종로5가에 위치한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이하 NCCK)를 잇따라 찾았다. 정세균 총리는 한교…
김동식 목사

김동식 목사 납북 20주년…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진 말자”

故 김동식 목사의 납북 20주년 사망 19주년을 맞아 그를 추모하는 동시에 납북자 송환을 촉구하는 행사가 열렸다. 윤상현 의원실, 선민네트워크, 김동식목사유해송환운동본부, 6.25납북피해자대책위원회는 16일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 납북자 송환 국민 촉…
기독교학술원 2020년 1월

문창극 장로 “광화문 집회, 권력 아닌 자유 쟁취 위한 것”

한국교회 평신도 원로들이 ‘한국사회를 향한 교회의 신년소망’을 나눴다. 19일 오후 서울 양재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화평홀에서 열린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2020년 신년포럼에서다. 먼저 원장 김영한 박사가 ‘문재인 정부는 좌편향적 국가주…
북한, 탈북, 선교사, 기독교, 신앙, 박해

‘제3국 체류’ 탈북민 가족 3명, 난민 지위 없이 美 입국

제3국에 체류 중이던 탈북민 일가족 3명이 작년 미 외교관들의 도움으로 미국에 입국해 망명 절차를 밟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최근 보도했다. 이들은 미국에 먼저 정착한 가족의 신원 보증과 현지 미 외교관들의 신속한 지원으로 미국에 입국할 수 있었던 것…
트럼프

美 백악관, ‘기도할 권리’ 보장하는 새 지침 소개

미국 백악관이 국가종교자유의 날인 16일(현지시각) 공립학교의 교사들과 학생들의 기도할 권리를 신장하고 차별적 연방 규제를 철회하도록 고안된 일부 규칙과 메모를 공개했다고 미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
연세복음주의연합 ‘기독교와 성윤리’ 포럼 개최

차별금지법, 온갖 혼란과 핍박 초래… “다니엘처럼 싸워야”

동성애의 폐해와 차별금지법의 심각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는 법률연구단체 사단법인 크레도(CREDO)의 전윤성 변호사가, 한국교회 청년들이 건강한 결혼과 가정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워 달라고 요청했다. 전 변호사는 16일 저녁 연…
클로버 행운 행복 네잎 세잎 식물 녹색 이슬 생기

행복한 삶 위해… 그리스도인, ‘말씀 중독자’ 돼야

‘버릴 중독’과 ‘취할 중독’ ‘NEXT 세대 MINISTRY’ 대표인 김영한 목사는 중독에 관한 한 저명한 강사 중 한 명이다. 그를 통해 중독의 종류가 제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많음을 알았다. 중독이라면 우리 몸과 삶을 망치는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 삶에 도…
발음 발성 아카데미 백성훈

우리가 원하고 바라는 것들, 우리의 ‘우상’일 수 있습니다

<팀사역의 원리> 저자인 백성훈 목사님이 최근 <시편의 위로> 1권을 펴낸 뒤 앞으로 나올 2권 내용을 선공개합니다. 2권은 시편 42-72편을 ‘시편의 소망’이라는 주제로 매일 1편씩 한 달간 묵상하도록 구성했습니다. <시편의 위로>는 발간 한 달만에 2쇄 출판을 앞두고…
10.3 광화문 집회 전광훈 목사

전광훈 목사 “청와대가 순복음교회 해체시키려 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17일 본지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가 한기총에 복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기하성 측은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며, 이 사안은 임원회와 실행위에…
손원영

‘조용기 목사의 불교 특강’과 ‘나무아미타불 아멘’ 사건

"예수님은 육바라밀(불교에서 보살이 열반에 이르기 위해 실천해야 할 여섯 가지 덕목인 보시, 인욕, 지계, 정진, 선정, 지혜)을 실천한 보살이었다." 가나안교회 손원영 목사의 이 발언에 대해 기독교계가 거세게 비판하고 있다. 종교 간 평화와 존중도 중요하지만…
이혜리 미세먼지

[에세이] 미세먼지

자연스레 숨 쉬고 다니던 어릴 적과는 달리 미세먼지를 걱정해야 하는 시대를 살고 있다. 눈에 보이지도 않을 만큼 작은 먼지가 마음껏 보고 싶은 하늘과 상쾌한 공기를 가로막는다. 하늘이 인간에게 베풀어주신 아름다운 자연이 문명의 이기와 인간의 이기…
배본철

발성을 통한 성령의 나타남의 차원: 방언 통역

방언 통역이란 우리가 외국어를 배워서 하는 그런 통역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어휘의 뜻을 알아내거나 말의 해석을 통해서 통역하는 방식이 아니라 직감을 통해 전달되는 초이성적인 은사이다. 방언들 통역함은 소리로서 표현된 성령의 메시지인 방언이 마음에도 …
동반연 뉴스앤조이

뉴스앤조이, 반동성애 사역자 등에 3천만원 배상해야

주사파 매체인 뉴스앤조이(뉴조)가 반동성애 사역자들과의 소송에서 패해 거액의 손해배상을 해야 할 처지에 놓였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제14민사부는 15일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표, KHTV, GMW연합을 대표적인 가짜뉴스 배포자 및 유통채널로 지목해 보도한 뉴…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5가지 성구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쉬지 않도 기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5가지 성구’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마태복음 6:9~13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