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쉽게 잠들지 못하는 아이, 부모가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

잠을 잘 못자는 아이들이 있다. 쉽게 잠이 들지 못하거나, 잠이 들어도 자주 깨어나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자다가 자주 깨어나고, 다시 잠들려 해도 어렵다. 아동의 수면은 신체 및 심리적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주므로, 서둘러 개선해야…
고2 주다은

여고생이 경험한, 스웨덴의 급진적 성교육 폐해

2009년 4월 1일 세계에서 7번째로 동성결혼을 합법화한 스웨덴도, 급진적 성교육으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2020 국제 생명주의 성가치관 교육을 위한 포럼’에서 스웨덴 고등학교 2학년 학생 신분으로 단상에 선 주다은 학생은 “이미 막…
어린이재단

“라디오 통해 소외된 아이들과 사랑 나눠요”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15일(수) 인탑스, 한국방송공사(KBS) 라디오센터와 협약을 체결하고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후원금 1억 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인탑스는 2017년부터 매년 후원금을 전달하여 올해로 벌써 4번째 후원금 전달식…

달란트TV 신규 프로그램 ‘달란트 탐방’ 오픈

달란트 TV가 2020년, 새해를 맞아 신규 프로그램 ‘달란트 탐방’을 오픈했다. 달란트 탐방은 진행자가 기업이나 단체, 매장, 맛집, 모임 등을 찾아가 눈으로 보고 느낀 점을 소개하는 정보 형태의 프로그램이다. 첫 회는 배우 겸 가수이자 모델인 임나경 씨가 참…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지옥이 부조리? 작은 관점서 보는 것”

신학자이자 목회자인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지옥의) 영원한 처벌이 부조리하고 혐오스럽다고 믿는 자들은 하나님을 매우 작은 관점에서 보는 것”이라며 회개하지 않는 자들에게 지옥이 예비된 핵심적인 이유에 관해 설명했다. 파이퍼 목사가 운영하는 …
제직 세미나 이효상

“제직, 제대로 훈련받으면 아름답게 쓰임받는다”

제직, 몸된 교회를 든든히 세우고 봉사의 일과, 성도 온전케 하라고 새 뜻 새 마음 새 결심, 새 결단을 신년 청지기 제직훈련 세미나가 16일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신관 4층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교회평신도지도자협회(회장 강무영 장…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갱신위, 오정현 목사 측 ‘사과문’에 반발

사랑의교회 양측의 합의각서에 따라 16일 신문지상에 게재된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의 ‘사과문’에 대해, 갱신위 측이 ‘내용이 미흡하다’며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합의가 결렬 위기를 맞았다. 갱신위 측은 ‘오정현 목사의 논문 표절과 무리한 교회 건…
탈북민, 탈북여성, 북한인권, 오픈도어즈

국제인권단체 “한국 정부, 북한 인권에 입장 불명확”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가 북한을 예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세계에서 가장 억압적인 국가로 평가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16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는 14일 공개한 ‘2020 연례보고서’에서 “북한은 세계에서 가장 억압적인 나라 중…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총신대 기자회견

“이상원 교수 회부, 대통령이 재판에 관여한 꼴”

동성애 비판 강연을 두고 ‘성희롱’ 논란으로 징계위원회에 회부된 총신대학교 이상원 교수와 관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 대표 주요셉 목사)이 16일 오전 총신대학교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신대 관선 재단이사회는 부당하고 월권적인 결정을 …
박해국가순위,

북한, 19년째 박해국 1위… 중국도 성도 통제로 급상승

북한이 오픈도어즈가 발표한 2020년 박해국가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 단체가 해당 순위를 발표하기 시작한 2002년부터 19년째다. 15일(현지시각) 박해감시단체인 오픈도어즈는 이를 발표하며 “북한에서는 성경을 소지하는 것만으로도 처벌 대상이 되고 악명 …
 형사고발장 및 피해자의 청춘반환소송소장 접수

정체 숨기는 신천지 전도법에 ‘위법’ 판결

대전지법 서산지원 “신천지, 500만원 지급하라” 체험 프로그램, 성경공부 명목 신천지 교리 교육 교리 배운 뒤 종교활동 요구, 부당한 전도 활동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일명 ‘모략 전도’가 위법하다는 판결이 나왔다. 대전지방법원 서산지…
전광훈

한기총 선관위, 전광훈 목사 단일 후보 확정

결격사유 없음 확인 후 기호 1번 결정 선출은 30일 오전 11시 정기총회에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차기 대표회장 후보에, 현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유일 후보로 확정됐다.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길자연 목사, 이하 선관위)는 후보자 심사 …
김진홍

[김진홍의 아침묵상] 무지개 기도법(1)

성경의 신앙은 언약 신앙입니다. 옛 언약이 구약이고 새 언약이 신약입니다. 구약성경에서 언약이 처음으로 등장하는 부분이 창세기 9장의 노아 언약에서입니다. 하나님께서 노아와 언약을 맺으신 후, 그 증거로 무지개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래서 노아 언약을 무…
하나님의 영광

나의 변화된 삶을 통해, 하나님이 영광 받으십니다

본문: 갈라디아서 1장 18-24절 경로의존성 경로의존성 이론이 있습니다. 이 이론은 어떤 일정한 경로가 형성되고, 이 경로에 의존하기 시작하면 나중에 다른 경로나 방법이 더 효율적이라는 사실을 알고서도 그 경로를 잘 벗어나지 못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차…
송기배

송기배 목사, 2020년에도 ‘전도 열정’ 불어넣는다

송기배 목사(가정사랑학교 대표)가 2020년 초부터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송 목사는 합동총회신학 신대원(총장 이용운)에서 신년 첫날인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전도 세미나에 강사로 나서 이전처럼 전도에 대한 열정을 불어넣었다. 이어 5일에는 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