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해수

박해수 “위로 주는 배우되고 싶어… 하나님 감사”

배우 박해수가 제40회 청룡영화상에서 ‘양자물리학’으로 신인남우상 트로피를 차지했다. ‘양자물리학’은 연예인 마약 사건에 검찰, 정치계가 연결된 사실을 알고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하는 영화다. 배우 박해수는 이 영화의 주연 ‘이찬우’ 역을 맡았다. 수…
개혁신학포럼 18차 세미나

[이경섭 칼럼] 아담, 인류의 머리인가 대표인가

사람들은 원죄자(原罪者) 아담(Adam)의 죄와 죄책(罪責)과, 원죄를 물려받은 그 후손의 그것들과는 근본적인 차이가 날 것이라고 추정한다. 곧 원죄자 아담의 죄와 죄책(罪責)보다 후손의 그것들이 훨씬 더 작을 것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둘의 죄는 그 무게에서도 죄…
김장 나눔

성남월드휴먼브리지 김장김치 4,000포기 소외계층에 전달

국제구호개발 NGO 성남월드휴먼브리지가 지난 21일 만나교회(김병삼목사) 레스토랑 파구스에서 다문화가족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제 6회 사랑의 김장나눔’을 진행했다. 만나교회에서 후원하는 성남월드휴먼브리지 ‘사랑의 김장나눔’은 2014년부터 시작해 …
터키, 이스탄불

터키 기독교인 “선교사 사망, 단순 강도 사건 아냐”

예루살렘포스트가 22일(현지시간) 터키 선교사 사망 사건을 보도했다. 예루살렘포스트는 국제기독연대(ICC)를 인용해 “터키에서 5년 간 생활해 온 A씨가 19일 디야르바키르(Diyarbakir) 시의 한 거리에서 칼에 찔렸다”면서 “이후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고 …
김장 봉사

소외된 이웃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

국제구호개발 NGO 성남월드휴먼브리지가 지난 21일 만나교회(김병삼목사) 레스토랑 파구스에서 다문화가족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제 6회 사랑의 김장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에는 기관과 단체, 지역 주민 등 총 300여명이 함께했고 4,000포기의 김장김치는 지…
국가인권법 개정안 지지

“국가인권위법 ‘성적 지향’ 삭제 개정안 환영”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국가인권위법 ‘성적 지향’ 삭제 개정안 발의 쌍수를 들어 환영한다”는 성명을 22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현행 국가인권위법은 제2조 3항에서 차별금지사유로 성적 지향을 규정하고 있다”며 “그에 따…
오토 웜비어

웜비어 부모 “악한 北 정권과 끝까지 싸울 것”

“오토 웜비어는 북한의 악마적 근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갔다. 그의 죽음은 결코 헛되지 않는다.”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 이미일 이사장은 22일 故 오토 웜비어의 부모인 프레드·신디 웜비어 씨 앞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끝까지 저 사악한, 암적 …
한교연

한교연, 시각장애인 힐링캠프 진행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주최하고 한교연 회원 단체인 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박흥윤 목사)가 주관한 ‘2019 시각장애인 위기가족 힐링캠프’가 지난 10월 26일 오전 10시부터 8시간 동안 서울시내 일원에서 다채롭게 진행됐다. ‘함께 가자’라는 …
파리나무십자가소년합창단

파리나무십자가소년합창단 내한 “주님을 찬양하라”

세계 최고의 소년 아카펠라 합창단 파리(PARI)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다시 한 번 한국 팬들을 찾아온다. 파리나무십자가소년합창단은 ‘노트르담 드 파리’를 부재로 진행되는 특별 초청 공연은 12월 21일(토) 오후 8시 서울 예술의전…
한선지포

“한국 선교, 말씀의 본질로 돌아가 다시 시작하자”

여의도순복음교회 시온성전에서 19일부터 진행됐던 ‘2019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이 2박3일 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21일 오전 드린 폐회예배는 이여백 목사(KWMA 법인 이사, 주사랑선교교회)의 사회, 나성균 목사(KMWA 운영이사회장)의 대표기도, 김갈렙 목…
pixabay

[산마루서신] 여문 곡식

헨리 데이빗 소로우는 “여문 곡식은 인간이 만든 그 무엇보다도 훌륭하다”고 낮은 소리로 읊조렸지만 이는 천둥 같은 일갈입니다. 번개 같은 통찰입니다. 이는 인간 기계 문명의 오만과 허상을 한 마디로 쪼개는 내리침입니다. 여문 곡식은 인간이 …
강지윤 박사

[강지윤 치유칼럼] 사랑 참 어렵다?!

어린시절 애착의 문제가 심리적 허약함을 계속 쌓게 되면 '사랑의 기능'에 장애가 생긴다. 자연스럽게 사람과 관계를 잘 맺고 서로 사랑하고 사랑받는 기능은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정서적 기능이다. 사람의 생존에 필수 요소는 두 가지로 함축된다. 육체적으로는…
배본철

[배본철 칼럼] 깨달음을 통한 성령의 나타남의 차원

깨달음을 통한 성령의 나타남이란 우리 마음의 기능들, 예를 들면 직감, 양심, 지각, 감정, 또는 의지 등의 기능을 통해 성령의 나타남이 알려지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스도인의 영혼이 온전히 그리스도께 헌신하여 중단 없는 성령의 임재 의식 속에서 살아갈 때, 고…
이정훈 교수 황교안 대표

이정훈 교수·김상현 대표 등 황교안 대표 만나 ‘기도’

기독교인들이 22일 오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3일째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찾아 함께 기도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정훈 교수(울산대, 엘정책연구원 대표)와 김상현 대표(국대떡볶이)를 비롯해 김선우 목사(예장 합…
윤유선 윤서

윤유선 “뮤코지방증 겪는 윤서네, 따뜻한 손길을”

배우 윤유선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희소병을 앓는 아동을 만나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22~23일 양일간 방영되는 희망TV SBS에서는 ‘제2형 뮤코지방증’이라는 희소병을 앓는 6세 아동 윤서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내레이션을 맡은 윤유선은 윤서를 향…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