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코이카 이사장상’ 수상

밀알복지재단, 대한민국 CSR필름페스티벌 ‘코이카 이사장상’ 수상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9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 페스티벌>에서 ‘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2019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 페스티벌>은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
보아, 제이민, 슈퍼주니어 시원, 소녀시대 써니, 샤이니 태민, 엑소 수호, 레드벨벳 웬디, NCT 도영

보아·최시원·써니·태민·웬디 등 아이들 위해 재능기부

SM엔터테인먼트가 20일 유엔아동권리협약 채택 30주년을 맞아 소속 아티스트 8인이 직접 노래한 ‘This is your day (for every child, UNICEF)’를 공개한다. ‘This is your day (for every child, UNICEF)’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후원기업인 SM엔터테인먼트에서 유엔아동권리협약 채…
안선영

안선영 <그대로 괜찮은 캠페인>에 재능기부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 홍보대사로 2014년부터 활동해 온 방송인 안선영이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기부 캠페인 <그대로 괜찮은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그대로 괜찮은 캠페인>은 저마다 다른 모양이지만 똑같이 맛있는 ‘그대로괜찮은쿠키'를 …
베드로의 눈물

창작뮤지컬 ‘베드로의 눈물’ 대신교회에서 무료 공연

‘에브리맨’, ‘응답하신다 2019’ 등의 공연을 펼쳐온 ‘대신성극단&베드로성극단’이 오는 24일 이화여대 인근에 위치한 대신감리교회 대예배실에서 창작뮤지컬 칸타타 ‘베드로의 눈물’을 무료로 개최한다. ‘베드로의 눈물’은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
추사랑 야노시호 썸네일

야노시호-추사랑, “여성 청소년에 관심과 지원을”

국제구호개발 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야노시호와 추사랑 모녀와 함께 케냐 오실리기 지역에 거주하는 마사이족 소녀들을 만나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야노시호와 추사랑의 케냐 오실리기 지역 방문기는 오는 11월 22일과 23일 양일 간 ‘2019 SBS 희망 TV’를 통…
중독예방시민연대

중독예방시민연대, 음주폐해예방 파랑새포럼 부활 촉구

중독예방시민연대 등이 지난 14일 앞에서 2019 음주폐해예방의 날을 기념해 명동 포스트타워에서 ‘음주살인행위 방조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거꾸로 가는 알콜중독예방정책 규탄 제6차 집회’를 가졌다. 김영일 목사(알콜중독예방시민단체협의회 …
루터대

루터대, 디아코니아 학부제로 전형

루터대학교(총장 권득칠)가 2020학년도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특별히 올해에는 디아코니아 학부제로 전형이 이루어진다. 디아코니아 학부제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맞는 융·복합 교육을 위하여 전공 간의 벽을 허물고 디아코니아 학부제로 신입생들을 모집하…
성적지향 인권위법 삭제

[성명] 국가인권위원회법 ‘성적지향’ 삭제안 환영

자유시민연대, 미래한국희망연대, 건강과가정을위한학부모연합, 비전위드, 아이누리공동체, 학교바로세우기전국연합, 차세대바른교육국민연대, 한국교회교단장회의,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등 400여 단체가 19일 국가인권위원회법 개정안을 지지하는 성명서를 발표…
지저스아미

2020 겨울 어린이 캠프 선착순 400명, 백화산수련원에서

2019 겨울 어린이 지저스 아미 ‘통일한국 비전캠프’가 내년 1월 15~18일 충청북도 영동군 백화산수련원에서 에스더기도운동선교회(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로 열린다. '어린이 JESUS ARMY 통일한국 비전캠프'는 하나님이 이루실 복음통일을 꿈꾸는 그 믿음을 행함으로…
추수감사

감사하기 시작하면, 우리 삶의 모든 영역은 달라진다

마쓰시타 전기 창업자이며 ‘현대 경영의 신’이라고 불리는 마쓰시타 고노스케 회장은 많이 배우지 못한 사람이지만, 일본 사회 전역에 큰 영향을 끼친 탁월한 인물이었다. 일본이 한창 호황일 때, 많은 젊은 인재들이 마쓰시타 전기에 입사하려 했다. 그런데 마…
예배당 채플 의자 교회 자리 예배 목사 마이크 집회

설교, 어려운가요? 쉬운가요?

중심에 설교자가 있다 고대 로마의 정치가 겸 저술가인 마르쿠스 툴리우스 키케로(Marcus Tullius Cicero)가 이런 말을 했다. “수사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술이 아니라 연설자다.” 수사학에서는 연설자가 중요하다. 서교에서는 설교자가 중요하다. 즉 설교자…
국가인권법 개정안 지지

“헌법의 자유 침해하는 국가인권위법의 ‘성적지향’”

종교계, 학부모단체 등 시민단체 대표들이 19일 국회 정문 앞에서 ‘국가인권위법의 성적지향 삭제 지지’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길원평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 운영위원장은 “지난 12일 자유한국당 32명, 민주당 2명, 민주평화당 2명, 바른미래당 1명,…
기아대책 장학금

기아대책-바로고, 캄보디아에 희망 전달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바로고와 함께 캄보디아 청년 장학금 전달식을 18일 오후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사옥에서 진행했다. 근거리 물류 IT플랫폼을 운영하는 ‘바로고’는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의 청소년 및 대학생들의 장학금과 사회생활준비금…
정일웅 목사

현 시국에서 본 한국교회 목회자의 나라사랑(2)

그러면 우리 목회자들은 세상나라의 일들, 특히 정치와 권력사용과 관련하여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고 판단하며 행동해야 할 것인가? 이러한 질문의 대답은 역시 "하나님나라와 복음의 관점에서 세상나라와 권세의 사용을 직시해야 합니다. 이러한 시각을 보여주는 …
‘국가인권법’ 일부 개정안

“바른 인권 위해 인권위법서 ‘성적 지향’ 삭제해야”

안상수 의원(자유한국당 기독인회장)이 “올바른 인권과 전통적인 가정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인권법’ 일부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했다. 안 의원은 1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이 밝혔다. 안 의원 등 40인은 최근 국가인권위원회법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