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어노인팅

어노인팅 예배캠프 2019 실황 앨범 발매

어노인팅의 2019 예배캠프 실황을 담은 앨범이 최근 발매됐다. 2019년 어노인팅 예배캠프는 올해 1월 전주대학교 예술관 JJ Art Hall에서 개최됐다. 2박 3일간의 캠프에는 400여 명의 예배자가 복음 앞에 ‘예배자로서 세상을 살아가는 의미와 행동은 무엇인가?’에 대해…
김명선

김명선 낙헌제 2집 ‘사랑은 남는다’로 컴백한다

‘시선’, ‘내 삶은 주의 것’으로 잘 알려진 예수전도단 출신의 뷰티풀워십 리더 김명선 간사가 몇 년 간의 공백을 깨고 낙헌제 2집 ‘사랑은 남는다’로 돌아온다. 이에 앞서 김 간사는 2집 앨범에 수록될 ‘왕께서 나를 보시네’ 새 싱글 앨범을 선공개했다. …
CCM 김윤정

김윤정 정규 2집 ‘해답 Answer’, 민호기·시와그림 등 피처링

나영환, 강찬, 유효림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CCM가수들과 ‘김윤정 작곡집 Vol. 1 - 해답 Answer’을 발매 했던 김윤정이 2년 만에 2집 정규 앨범으로 돌아왔다. 최근 발매된 ‘김윤정 작곡집 Vol. 2 - 말할 수 없는 죄인일때도’는 앨범 출시에 앞서 미국 보스톤의 버…
심하보

[사설] 기독교인들이여, 비겁하지 말자

같은 기독교인들끼리라고 해도 국가의 각종 현안들에 대해서는 서로 입장이 다를 수도 있다. 그러나 기독교인들이라면, 아니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동의해야 할 주장이 있다. 그것은 바로 모든 이들에게 ‘천부 인권’과 ‘자유’가 철저히 보장돼야 하며, …
비즈니스

그리스도인 삶의 목적은 분명합니다. 이제 중요한 것은…

본문: 고린도전서 9장 24-27절 가장 높이 나는 새가 가장 멀리 본다 사람들은 누구나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때로는 지금의 삶과 좀 다른 삶을 살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마음만 가질 뿐 지금 자신의 …
십자가

[산마루서신] 진정한 꿈

진정한 꿈은 욕망과 탐욕과 쾌락이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절망과 가난과 고통을극복하고자 하는 삶과 역사와 하나님에 대한 믿음에서 피어나는 것입니다. 욕망과 탐욕과 쾌락이 만드는 꿈이란 망상일뿐입니다. 이를 종교의 이름으로 부추길 때에 그것은 미신…
십자가

[이영은 목사 큐티] 요한계시록 묵상 노트(1)

교회들에게 편지하라 (계1:1~20) 요한계시록은 교회들을 위해서 기록되었습니다(계 22:16). 곧 일어날 일들이 있는데 그 일은 반드시 일어날 일들입니다. 예수님은 그 일을 교회에게 미리 보여주시려고 그의 천사를 요한에게 보내서 알려주신 것이며 요한은 자기가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간절한 소망

입시의 계절이 오면 수험생만큼이나 부모의 마음도 간절해집니다. 새벽같이 일어나 정성스럽게 아침을 준비하면서도 힘겨운 자녀를 깨워야 하는 마음에는 안쓰러움이 가득합니다. 수험 준비로 늦은 귀가가 이어지면 부모 역시 쉽게 잠들지 못합니다. 그러나 부…
권혁승

아브라함은 어떤 인물인가?(12)

3. 막벨라 굴 구입과 아브라함의 신앙 아브라함 생애의 마지막 사건은 127세에 세상을 떠난 사라의 매장지를 위해 막벨라 굴을 구입한 일이다. 이삭을 모리아 산에서 번제로 하나님께 바친 일(창 22장)이 자녀 문제와 관련된 마지막 시험이었다면, 막벨라 굴 구입(창…
조덕영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뉴턴의 학문과 신앙

1642년, 유럽에서는 위대한 과학자 한 사람이 세상을 떠났다. 그리고 그로부터 10여 개월이 지난 같은 해 성탄절에 또 다른 과학자 한 사람이 태어났다. 세상을 떠난 과학자는 망원경을 발명한 이탈리아의 갈릴레오 갈릴레이였으며, 성탄절에 태어난 과학자는 근대 과…
북한 인권 그레그 스칼라튜(배경 지움)

“강제 추방된 北 어부들, 극형 가능성 커”

그레그 스칼라튜 미국 북한인권위원회(HRNK) 사무총장이 “지난 7일 북한으로 강제 추방된 북한 어부들은 어떻게 될까? 잔인한 극형을 당할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스칼라튜 사무총장은 12일 자유일보 기고에서 이 같이 밝히며 “북한에서 일어나는 공개 처형은 …
성인발달장애인

성인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한 법제도 현황과 개선방향 세미나 열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한국외대법학연구소 공익활동법센터와 함께 14일 서울 강남구장애인통합지원센터 강당에서 <성인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한 법제도 현황과 개선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사업 수행기관인 밀…
한국기독언론협회

한국기독언론協, 터키 방문해 초대교회 역사 탐방

(사)한국기독언론협회(회장 문병원 국장)에서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5일까지 초대교회 사도와 교부들이 활동했던 터키 곳곳을 방문해 소아시아 초대교회 역사탐방을 실시했다. 협회는 총 19명의 탐방단을 구성해 로마의 박해를 피해 지하에서 신앙을 이어갔던 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낮은 사진전’ 오픈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유엔아동권리협약 채택 30주년을 맞이해 지역사회 곳곳에 있는 아동차별적인 요소를 점검하고, 개선하기 위해 <별의별 차별이야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전국 12개 시도의 아동 354명이 ‘별의별탐험대’에 참여해 …
임태훈

“군인권센터, 무리한 활동으로 군 무력화시켜”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군을 무너트리는 행위는 좌시할 수 없다: 군인권센터 임태훈 소장, 시민단체에 고발당하다’는 논평을 12일 발표했다. 이들은 “군인권을 위한 활동도 필요하지만, 피의(被疑) 대상자를 억울하게 하고 국가 기밀을 비전문…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