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재욱 연애는 다큐다 사랑 아이 따뜻 인형 온기 은혜

‘도무지’의 신앙을… ‘도리어’의 신앙으로 바꾸라!

본문: 베드로전서 3장 8-12절 세상은 ‘도무지’ 답이 없다 세계적인 물리학자인 스티븐 호킹 박사는 그의 책 《위대한 설계》에서 이렇게 말했다. “신은 우주를 창조하지 않았다.” 이 주장은 엄청난 논란을 일으켰다.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이 책의 출판…
개혁신학포럼 18차 세미나

하나님 사랑, 노력으로 ‘쟁취’할 수 있는 것일까요?

남녀 관계에서 많이 통용되는 말 중 하나가 ‘사랑은 쟁취하는 것’이지만, 이는 사랑을 곡해시키는 말 중 하나다. 사람 사이의 사랑도 그렇겠지만, 이것이 하나님과의 사랑에 적용될 때는 신앙이 완전히 왜곡된다. 이는 하나님께 갸륵한 치성을 드리면 그의 사랑…
광화문 집회

“이 자리에 나오지 않는 자가 비겁한 목사”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와 종교의 자유 수호를 외치는 국민들이 9일에도 어김없이 광화문 광장으로 나와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현 정부를 규탄했다. 낮 12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국민대회는 △청년 △여성 △시민단체 △한국교회의 시간으로 차례로 이어진 …
통일부 김연철 장관

“귀순 의사 北 주민 군 작전하듯 북송, 살인방조”

초유의 북한 선원 2인 판문점 추방 사건에 대해,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한변)’에서 8일 오후 통일부가 위치한 서울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귀순 의사를 밝힌 북한 선원 2인에 대한 강제 북송은 위헌이다’는 제목의 성명…
분별

세상 역행하고 하나님의 뜻 분별하는 크리스천의 조건

기업도 특화, 새 아이디어로 승부 걸어야 남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콘트래리언 김난도 교수는 <트렌드 코리아 2020>라는 책에서 2020년 소비트렌드에 대해 10가지 전망을 내놓았다. 그 10가지 중 ‘특화생존(Make or Break, Specialize or Die)’이 있다. 김난도 교수는 …
일출

[임현주 목사 설교] 진짜같은 가짜, 가짜같은 진짜 신앙인 룻

내가 풍족하게 나갔더니 여호와께서 나로 비어 돌아오게 하셨느니라 여호와께서 나를 징벌하셨고 전능자가 나를 괴롭게 하셨거늘 너희가 어찌 나를 나오미라 칭하느뇨 하니라(룻 1:21) 비어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나오미는 홀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네!! 살던 유…
십자가

[이영은 목사 설교] 그의 옷에만 손을 대어도(막 5:21~43)

회당장 야이로의 어린 딸이 죽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야이로의 간곡한 부탁으로 그 딸을 만나로 가시는 길입니다. 그 때 큰 무리가 예수님을 따라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에워싸고 밀칩니다. 길을 가던 예수님이 갑자기 뒤를 돌아보시더니 '누가 내 …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신앙고백의 4가지 기둥

바른 신앙, 건전한 교회를 이루려면 먼저 신앙고백이 분명하여야 합니다. 첫째는 창조 신앙입니다. 창조 신앙에서 중요한 요점은 창세기 1장과 2장에 나오는 창조 이야기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란 점입니다. 하나님의 창조 역사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는 점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