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가을 pixabay

[산마루서신] 사랑의 임무

한 정치인이 인도 빈민의 어머니 테레사 수녀에게 이런 질문을 하였다고 합니다. “당신이 하는 일이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지기는 했지만, 별다른 성공을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해 가끔 좌절하거나 실망한 적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만, 어떻습니까?” 그러…
강찬 목사

강찬 “하나님의 은혜 고백하며 기쁨과 감사”

강찬 목사가 6년만의 6집 앨범 <나누고 비우고 섬기고 사랑하는(나비섬사)> 발매를 앞두고 8일 종로 인근 감성문화와콘텐츠공유공간 명화담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먼저 첫 곡으로 타이틀인 ‘나누고 비우고 섬기고 사랑하는’을 선보…
2019 직장선교 전국대회 및 예술제

2019 직장선교 전국대회 및 예술제 “주여! 나를 보내소서”

전국 직장선교사들의 선교 축제인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대표회장 박은규, 이사장 윤여웅) 주최 '직장선교 전국대회 및 예술제'가 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방이동 서문교회에서 열린다. 올해로 39주년을 맞은 한직선 직장선교 전국대…
연애는 다큐다 89

연애 중, ‘그대 앞에만 서면’ 자꾸만 작아지는 느낌 든다면

1 사랑하는 사이가 되고 부부가 되면, 두 사람은 동등한 존재가 된다. 문화적으로나 제도적으로도 그렇고, 하나님의 섭리로도 그렇다. 한 몸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서로 높고 낮음이 없다. 한쪽이 대통령이든 여왕이든 상관이 없고, 둘의 신분이나 자격은 궁극적…
프랜시스 챈 목사

프랜시스 챈 목사 “내년 2월 아시아로 선교 떠날 것”

성경교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프랜시스 챈(Francis Chan) 목사가 내년 2월 아시아로 선교를 떠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챈 목사는 4일 아주사퍼시픽 대학교에서 진행된 채플 시간에 “나와 가족들은 2월 아시아로 …
인터콥 청년캠프

‘정교함 필요’ 30~100명 규모 청년사역자의 5가지 중점 사역

청년사역의 규모가 30-100명 사이라면, 보다 정교한 사역의 기술과 준비가 필요하다. 이 정도 규모라면 장년 목회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웬만한 역량을 거의 다 요구한다. 먼저, 청년 예배가 독립적으로 존재한다면 설교 준비가 필요하다. 또한 임원(행정 리더)들과 …
트렌드 코리아 2020

슈퍼 히어로? 하나님 음성을 듣는 ‘슈퍼 히어러’ 되자

정보가 중요한 시대에서… ‘안목’으로 숨겨진 것 꿰뚫어볼 수 있는 눈 필요 불모지 알래스카, 지하자원 보지 못해 안목이 중요한 시대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정보가 중요한 시대였다. 많은 정보를 가진 사람이 유리한 위치를 차지했다. 지금은 정보가 넘…
자카르코리아 통일기도회

“북한은 하나의 거대한 감옥이자 지옥”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을 기억하는 사람들 ‘자카르코리아’가 7일 저녁 더크로스교회에서 통일기도회를 개최했다. 주제 성구는 “우리를 비천한 가운데에서도 기억해 주시는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시136:23)였다. 이번 기도회는 더크…
이정기 목사

“목회자의 자존감은 교회의 성장에 달려있지 않다”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이정익 목사)가 8일 성락성결교회에서 ‘한국교회 목회자 자존감 회복 방향’이라는 주제로 11월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1부에서는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장, 샬롬나비 대표, 숭실대 명예교수)가 ‘오직 여호와를 즐거워…
카니예 웨스트

킴 카다시안 “남편 카니예 웨스트의 신앙 존중한다”

래퍼 카니예 웨스트의 아내 킴 카다시안이 “남편의 신앙을 존중한다”고 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유명한 리얼리티 TV 프로그램 스타인 킴 카다시안은 최근 토크쇼 ‘더 리얼’(The real)에 출연해 “카니예가 기독교…
WEA

WEA 총회, 자카르타서 개막… 수천 명 복음주의자들 참석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 WEA) 총회가 7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7일 간 일정으로 열렸다. 총회는 6년마다 한 번씩 열리며, 이번 총회는 11년 만에 ‘Your Kingdom Come’ 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개막식에는 인도...
백석대신 유만석

‘백석대신’ 유만석 총회장 “교단명 때문에 나온 것 아냐”

최근 예장 백석대신 속회 총회에서 총회장으로 추대된 유만석 목사(수원명성교회)가 새 교단에 합류한 배경으로 ‘장로교 정치’를 꼽았다. 예장 백석(총회장 장종현 목사) 측이 그런 전통을 따르지 않았다는 것이다. 8일 오전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 있는 한…
서귀포제일교회

서귀포제일교회, 지역 장애인들 위한 나들이 행사

서귀포제일교회(담임 배성열 목사)와 사회복지법인 춘강은 지난 11월 2일 ‘장애인과 함께하는 단짝친구 나들이’를 주제로 작년에 이어 지역 장애인과 함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가족 29명과 서귀포제일교회, 춘강 소속 자원봉사자 31명 등…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저소득가정 사랑의 연탄 및 난방유 전달

(재)영산조용기자선재단(이사장 김성혜·조승국)은 5일 경기 가평군에서 연탄 약 1만 3천장을 배달하고, 난방유 약 2만 5천 리터를 176가구에 전달하는 등 사랑을 실천했다. 영산조용기자선재단 김주탁 사업본부장과 김성기 가평군수,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이웃들에…
‘양심적 병역거부 전원합의체 공개변론’

여호와의 증인 병역거부 20명 무더기 무죄

대법원서 판결 뒤집은 당사자 파기환송심서 나머지 17명도 무죄, 1심 항소심 2명도 무죄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사법부의 병역거부 무죄 판결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는 입영을 거부한 20명에게 법원이 모두 무죄를 선고했다. 창원지법 형사1부(류기인 부장판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