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청각장애 아이들, 클라리넷 연주로 편견 깨뜨린다

청각장애 유소년으로 구성된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이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11월 8일(금) 오후 7시 30분 청각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뜨리는 연주회 ‘11번가와 함께하는 제15회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정기 연주회’를 개최한다. 앙상블은 ‘…
지성호

“하나님 믿는다는 이유로 수용소에…” 탈북자의 절규

탈북자의 가슴 아픈 호소와 절규가 한국교회를 향해 울려퍼졌다. 북한에서 죽어가는 사람들, 단지 하나님을 믿는다는 죄로 정치범수용소에 갇혀야 하는 이들을 대신한 간절한 외침이었다. 북한 인권 단체인 ‘나우’(NAUH)의 지성호 대표가 6일 ‘2019 다니엘기도…
박시은 진태현

진태현-박시은 부부, 입양 후
“예수님 닮아가는 딸 되길”

혈육을 뛰어넘은 사랑으로 훈훈한 소식을 전하며 화제를 모았던 배우 박시은, 진태현 부부가 근황을 전했다. 진태현이 ‘가족’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교회에서 세례를 받은 후 딸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한 것. 진태현은 “몇 주 전 우리 딸은 엄마 아빠가 다…
엄지원

엄지원 “가장 값진 소비를 했던 순간”

배우 엄지원이 6일 “저에게 가장 값진 소비를 했던 순간”이라며 약 11년간 6명의 어린이를 후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엄지원은 “2008년 컴패션의 후원자가 되고 어느덧 11년이 흘렀다”며 “3살, 4살, 6살, 9살이던 저의 첫 후원 어린이도 어느새 14살, 15살, 17살, 20살…
카니예 웨스트

카니예 웨스트 ‘Jesus Is King’ 빌보드 차트 1위 달성

래퍼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의 새 앨범 ‘JESUS IS KING’이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을 재치고 빌보드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지난달 25일 발매된 ‘JESUS IS KING’은 카니예 웨스트의 9번째 정규 앨범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며 “주님은 나의 빛”이라고 찬양하는 가스펠 힙…
이특

슈퍼주니어 이특 팬들, 어려운 이웃 위해 쌀 기부

‘사랑마루’가 지난 6일 슈퍼주니어 소속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이특의 팬클럽 ‘특바’가 백미 100kg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슈퍼주니어의 이특은 매년 팬들을 통해 쌀 400kg, 100kg 등 ‘사랑마루’에 쌀을 후원하고 있다. 이특은 사랑마루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성경, 성경책, 빛

천사에 관해 가르쳐주는 성경구절 5가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천사에 관해 가르쳐주는 성경구절 5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천사는 무엇인가? 성경은 천사들에 대해 많은 것을 이야기하고 있으며, 그들이 누구인지,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그들의 역할은 무엇인지, 어떻…
세계투데이

크리스천투데이-세계투데이, 업무협약(MOU) 체결

크리스천투데이가 종합 인터넷 언론을 표방하는 ‘세계투데이’와 7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서울 종로구 혜화동 크리스천투데이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본지 천환 회장과 류재광 사장, 세계투데이 발행인 권모세 회장, 전장헌 이사 등 양사 …
아이캔플라이

대학로 공연 ‘아이캔플라이’ 10대 응원하는 힐링 뮤지컬

자살예방뮤지컬 ‘아이캔플라이(I CAN FLY: I.C.F)’가 17일까지 서울 대학로 아름다운 극장에서 공연 중이다. ‘아이캔플라이’는 굿브리지, SIS기획, 한국YFC, 동방박사가 공동 기획, 제작하고 기독교 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이치스엔터테인먼트(은희승 대표)가 프로듀…
성장 회개

영적 성장, 믿음의 도전이란 무엇인가?

르상티망이란? 르상티망(Ressentiment)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습니까? 르상티망은 프랑어로 원한, 증오, 질투 따위의 감정이 반복되어 마음 속에 쌓인 상태를 의미합니다. 어떤 사람이 이렇게 말을 합니다. “고급 프렌체 레스토랑 갈 필요 없어, 파스타 체인점이면 …
작은 교회 언덕 해 빛 햇살 구름 하늘 소금

우리 교회, 다음 주에는 정말 텅 비어도 좋습니다

1. 오늘 아침은 어떠셨나요. 어제와 조금 다르던가요. 아침이 되어 주어진 햇살에 마음이 두근거리시나요. 거울을 보면서, 어제 못 보던 희미한 주름살이 보여 행복해지시던가요. 아니면 햇살 눈부셔, 어둠으로 숨게 만들고 있나요. 2. 안타깝게도 상당히 많은 그…
십자가 성경

영적 능력, 모든 것을 초월할 수 있는 힘

본문: 마태복음 10장 32-33절 본문은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시인(是認)과 시인, 부인(否認)과 부인으로 일체성의 원리를 드러내셨습니다.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저를 시인할 것이요,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
존 바이든

조 바이든 前 부통령, 주일예배 성찬식 거부 당한 사연

미국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사우스캐롤라이나 플로렌스의 한 교회의 주일예배에 참석했다가 성찬식을 거부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세인트앤소니 가톨릭교회(Saint Anthony Catholic Church) 로버트 E. 모레이(Robert E. Morey) 목사는 지역…
감신대 총추위

감신대 총장 후보, 3인으로 압축

교수와 학생, 총동문회, 직원 등이 모두 참여하는 감리교신학대학교(감신대) 총장 투표 최종 후보로 유태엽·이후정·왕대일 교수 3인이 선정됐다. 이로써 차기 감신대 총장은 감신대 교수가 맡게 됐다. 감신대 총장후보자추천위원회는 직선제를 포함한 총장 선…
배본철

[배본철 칼럼] 성령의 나타남의 특성

성령의 나타남이란 성령의 능력이 초자연적인 또는 초이성적인 방식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전도 현장과 교회를 굳게 세우는 일에 있어서 특히 성령의 나타남은 초이성적이고 초자연적인 능력으로 간주될 때가 많다. 그러나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이 모든 성령…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