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필립 존슨

지적설계론 대표주자 필립 E. 존슨 교수 타계

지적설계론의 대표주자였던 필립 E. 존슨 교수(Phillip E. Johnson)이 79세로 버클리(Berkeley)의 자택에서 지난 1일 79세로 타계했다. 존슨 교수는 1991년 <심판대의 다윈: 지적 설계 논쟁(Darwin on Trial)>을 출간하면서 미국 지식인 사회에 엄청난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 법학자…
플래닛쉐이커스

플래닛쉐이커스 새 앨범 ‘Rain’ 발매

22년째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세계적 워십밴드 플래닛쉐이커스가 최근 새 앨범 ‘Rain’을 발매했다. 플래닛쉐이커스는 지난 1997년 호주 멜버른의 플래닛쉐이커스 교회에서 시작된 크리스천 워십밴드로 호주 시드니의 힐송(Hillsong)과 함께 글로벌 워십을 이…
안선영 이성규

안선영 장애 청소년 위해 9천만 전달, “소중한 뜻 모아”

방송인 안선영이 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에 방문해 장애 청소년 재능 발전을 위한 장학금 91,337,502원을 전달했다. 안선영이 기부한 장학금은 한국장애인재단의 장애 청소년 장학사업‘봄꿈 프로젝트’의 기금으로 조성되어 문화, …
 미국, NAE,

美 복음주의 지도자 87% “비핵화 조약 더욱 강화해야”

미 복음주의 지도자들의 87%가 비핵화 조약의 강화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미복음주의연맹(NAE)이 6일 전했다. 이는 NAE가 지난 9월 실시한 조사에 따른 것이다. 또 응답자의 13%는 “조약을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고 답했다. 비핵화 조약이 약화되어야 한…
홍대난타극장

“심어주신 밀알들… 더욱 풍성한 열매 맺도록”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1일(금) 서울 마포구 홍대난타극장에서 ‘밀알 후원자의 밤’ 행사를 가졌다. 후원자 3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나눔을 실천한 후원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밀알복…
최성봉

최성봉 단독콘서트 “무조건 살아 단 한 번의 삶이니까”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준우승하며 데뷔한 팝페라 가수 최성봉이 지난 30일 당진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단독콘서트를 개최했다. ‘한국의 폴포츠’, ‘껌팔이 성악가’, ‘상처받은 치유자’, ‘희망의 아이콘’. 이는 최성봉에게 따라 붙는 수식어들이다. 이번 …
니콜 웨이더

그녀가 화려한 모델계 떠나 예수 제자가 된 이유는…

남성잡지 맥심과 여성 속옷 브랜드 빅토리아 시크릿의 모델로 활동했던 니콜 웨이더(Nicole Weider)가 화려한 모델계를 떠나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가게 된 간증을 소개했다. 웨이더는 지난 2010년 10대들의 온라인 커뮤니티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드’(Project In…
김윤주·부요한 집사 부부

“돌잔치 대신 어려운 이웃 웃음 위한 선택”

사랑숨결교회(담임 서성환 목사)가 지난 3일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가 운영하는 만성신부전증 환자들을 위한 투석·휴양시설 제주 라파의 집에 4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난달 교회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
미세먼지 해결

“한·중 협약 등 미세먼지 해결 위해 외교적 노력 필요”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지난 2일 미세먼지 문제의 해결책을 모색함과 동시에 관련 국가 정책에 어린이·청소년의 의견이 담길 수 있도록 전국 각지의 어린이·청소년(만 12~18세) 75명과 함께 유니세프 아동원탁토론 ‘우리의 목소리- 미세먼지 없는 세상을 위해’를 …
정성균 선교강좌 한남대

한남대, 제30회 정성균 선교강좌 및 목회자 세미나 개최

한남대는 4일 오전 10시 정성균선교관 3층 예배실에서 ‘제30회 정성균 선교강좌 및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정성균 선교사의 선교활동에 나타난 평화사상’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정성균 선교사의 생애를 돌아보고, 그가 펼쳤던 선교 활동과 평화…
김삼환 원로 목사 명성교회

끝 안 보이던 명성교회 사태, 제104회 총회로 해결 국면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청빙을 인정한 총회재판국 판결은, 2018년 9월 10일부터 이리신광교회에서 열린 예장 통합 제103회 총회에서 뒤집어지게 된다. 총대들이 해당 판결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총회재판국 보고를 받지 않기로 결의했고, ‘재심’을 실시하기로 한 것…
십자가 예수님

[임현주 목사 설교] 나는 너희를 사랑한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너희를 사랑하였노라 하나 너희는 이르기를 주께서 어떻게 우리를 사랑하셨나이까 하는도다(말라기 1장 2절) 우리 주 하나님은 그때나 지금이나 "나는 너희를 사랑한다"라고 항상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
성령 비둘기

[이영은 목사 큐티] 시편 묵상 노트(10)

고통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주님은 특별히 고통 중에 부르짖는 소리를 분명히 들으시는 것을 저는 믿습니다. 그 소리를 들으시고 그냥 계시지 않으십니다. 주님은 고통 중에 주님께 부르짖는 사람의 편이 되어 주십니다(시118:5). 고통 중에 …
조덕영

식물이 태양보다 먼저 창조된 이유는?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은 창조 하나님은 첫째 날 시간과 공간과 물질을 창조(창 1:1)하셨고 특별히 빛(창 1:3-5)을 창조하셨습니다. 즉 하나님은 첫째 날 우주의 기본 구성 요소를 만드셨습니다. 둘째 날에는 궁창을 만드시고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누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