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제15회 북한자유주간 서울역 통일광장 기도회

“복음만이 북한 옥죄는 주체사상 무너뜨려”

1996년, 당시 주미 한국대사관에 탈북자들이 미국을 방문할 수 있는지 물었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그 때부터 북한 인권 운동을 시작했다. 동시에 디펜스포럼재단 대표로서 단순히 국가 안보 뿐 아니라 인권 문제에 대한 관심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평화와 안보에 …
강지윤 박사

[강지윤 치유칼럼] 우울한 겨울소나타를 바다로 보내고

겨울의 초입에 들어선 아름다운 바다를 본다. 푸르게 일렁이며 포말을 만드는 파도에 찌든 마음을 씻어낸다. 설레는 마음을 누르며 바다 옆 카페에 사랑하는 사람과 마주 앉아 아름다운 소나타를 듣는다. 끝도 없는 수평선 너머엔 연푸른 하늘이 설레고 있다. 늘 …
김영한 박사

“北,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활동에 응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한 논평을 지난 3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치료와 퇴치를 위해 전국민이 단합해서 국난을 이겨내야 한다"며 "남북한의 합동방역을 실시하여 민족공조와 …
flower Scent fragrance

[산마루서신] 작은 일로 큰 것을 잃지 않아야

플로리다주 에버글레이즈 늪지대에 이스턴 항공사 소속 여객기가 추락한 일이 있었습니다. 이 사고는 비행기 착륙 직전 착륙기어의 작동을 알려주는 전광판에 불이 들어오지 않은 작은 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조종사가 전광판을 점검해보니 착륙기어가 고장…
심하보

심하보 목사 “목사님들, 함께 나와 나라 위해 일하자”

“나는 비겁한 목사였다”는 메시지로 화제를 모은 심하보 목사(은평제일교회)가, 지난 10월 25일에 이어 11월 2일 광화문 국민대회에서도 20여분간 격정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심 목사는 “교회에서도 자유민주주의 체제여야 우리가 신앙을 지키고 잘 살 수 있다고…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사설] 동성애에 대한 거짓말

교회와 사회의 성적 가치관을 무너뜨리려는 반기독교 세력의 대표적 전략 중 하나는, 바로 기독교적 가치를 오용해 기독교인들에게 혼선을 주는 것이다. 이를테면 기독교적 가치인 사랑, 자유, 관용 등을 내세워, 왜 기독교가 동성애자들을 품지 못하느냐고 힐난하…
김경년

부산 덕천교회 김경년 목사, 명예훼손 혐의로 두 번째 벌금 구형

확인 없이 장로 2인 상대 허위사실 퍼트려 생각 다르다는 이유로 모욕과 망신 주다니 형사 기소 2건, 도의적 사임 필요 목소리도 교회 정관을 가짜로 만들어 검찰로부터 기소당해 벌금형 처분을 받고 형사재판 중인 부산 북구 덕천교회(예장 통합 부산남노회) 김…
피라냐 악몽 물고기 떼를 생선 물 동물 위험한 공포 브라질 아마존 푸른 이상한

악몽을 자주 꾸고 깨어서 보채는 자녀가 있다면…

악몽을 자주 꾸는 아이들이 있다. 자다가 무서운 꿈을 꾸며 놀라는 아동이다. 이런 일들은 서로 상관성을 갖고 있으며, 심하면 수면장애 증상이 되기도 한다. 악몽을 자주 꾸는 아동은 잠을 편안하게 들지 못하는 아동, 내면에 불안을 경험하는 아동, 그리고 경험…
예배당 채플 의자 교회 자리 예배 목사 마이크 집회

‘개념 설교’ 방법: 3개의 ‘키 컨셉(Key Concept)’ 잡기

개념 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 “개념 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 사람들이 종종 하는 말이다. 그 말은 사람들이 개념 없이 살기 때문이다. 신학교 때 자주 들었던 말이 있다. “신학교는 적어도 상식이 통해야 한다.” 당시 민주화가 출발된 시기였다. 사회와 …
밀알복지재단 김재우 조유리 카레한상

개그맨 김재우 부부, 퍼네이션 프로젝트 ‘카레한상’

개그맨 김재우 부부가 진행중인 퍼네이션 프로젝트 ‘카레한상’이 서울과 광주에 이어 부산을 찾는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개그맨 김재우 부부가 장애아동 치료비 마련을 위해 개최중인 ‘카레한상’ 푸드트럭 행사가 오는 9일(토) 오후 1시부터 3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