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합동 중서울노회, 재판 접수 절차 논란

예장 합동 중서울노회가 절차에 따라 위탁받지 않은 건을 취급했다는 의혹으로 논란이 일고 있다. 중서울노회는 최근 4월 29일, 5월 2일 자 고소 두 건을 취급했다. 그러나 5월 2일자의 고소 건은 노회에 정식 접수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노회 측은 해…
씨램프(C-LAMP) 총동문회 추계포럼

크리스천 CEO 양성하는 C-LAMP, 2020년 13기 과정 운영

기업과 사회를 변혁시키는 크리스천 CEO를 양성하는 명지대학교 크리스천 최고경영자 과정(C-LAMP, 씨램프) 총동문회(회장 김성만 누가선교회 이사장)가 22일 서울 종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에서 추계포럼을 개최했다. 2020년 13기 씨램프 예비 원우들을 초청한 이…
순복음춘천교회

순복음춘천교회, 지역화합 위한 탁구대회 개최

제12회 순복음춘천교회배 춘천시민 초청 탁구대회가 18일(금)~19일(토)까지 순복음춘천교회 교육관 3층에서 개최됐다. 12년 동안 약 2,300여명의 춘천시민들이 참여한 이 대회는 순복음춘천교회(담임 이수형 목사)가 주최하고, 탁구선교회(회장 김종열 장로)가 주관하여…
pixabay

절반 가까이 수용소로… 북한의 요원한 ‘종교자유’

북한에서 정권안정, 사회질서 등을 위한 생명권 침해 사건이 여전히 발생하고 있고, 탈북자에 대한 처벌 강화 및 열악한 구금시설로 인해 피의자와 구금자의 권리 침해 사건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는 23일 …
제12회 춘천시민초청 탁구대회

사랑과 섬김 통한 지역화합의 축제

제12회 순복음춘천교회배 춘천시민 초청 탁구대회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순복음춘천교회 교육관 3층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순복음춘천교회(담임 이수형 목사)가 주최하고, 탁구선교회(회장 김종열 장로)가 주관하여 진행되었다.
머더러

“세상의 닫힌 문 안에 자신을 가두지 말고…”

1. 순서대로 본문을 정해 설교하는 이유는 늘 감정적이면서도 부족한 제가 앞서지 않고, 하나님께서 정하신 섭리 안에, 주시는 말씀 그 안에 담긴 능력을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감동받고 제가 전해야 하는 말씀이라고 생각되는 욕망 대신, 주신 말씀…
전국 17개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국가인권위원회법 개정 추진 등 만장일치 결의

전국 17개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제15차 대표자회의가 22일 오전 서울 CCMM빌딩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는 서울시교회와시청협의회,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인천시기독교총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각 지역에서 30여 명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참석해 활동을 …
조덕영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원자론을 믿었나요?

아리스토텔레스(주전 384-322)가 원자론자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로마 가톨릭 신학자 토마스 아퀴나스(Thomas Aquinas, 1225-1274)가 스콜라철학에 수용한 철학자입니다. 스콜라 철학은 교부시절을 지나 중세철학을 이룬 종교적 철학으로 대체로 8세기…
이명진

신학이 바로 서야 신앙인이 바로 선다

신학이 어떤 위치를 지켜왔느냐가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친다. 신학교와 강단에서 선포되는 신학이 복음에 입각한 보수주의 입장을 취하느냐 아니면 세상 사조를 따르는 자유주의 신학을 취하느냐에 따라 사회적 기준이 많이 달라진다. 자유주의 신학에 따르는 설…
보코하람에 납치된 레아 샤리부

보코하람 인질로 잡힌 레아 샤리부 위한 기도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세계기독연대(CSW)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6일 보코하람의 인질로 잡혀있는 레아 샤리부(Leah Sharibu)를 위한 온라인 기도회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2월 중학생이었던 레아는 나이지리아의 극단주의 무슬림 무장단체 보코하람 대원…
한동대 총학생회 페이스메이커

“총학생회가 데모가 아니라, 기도를 열심히 한다고?”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기 위해 고른 찬양입니다. … 하나님이 하나님 되심을 인정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9월 25일 저녁 포항 한동대학교내 한 작은 강의실. 30여명이 모여 기도회를 갖고 있었다. ‘미션스쿨’이니 학생들의 기…
보우소나로 브라질 대통령, 미국 복음주의자들,

美 백인 복음주의자 대다수 “트럼프 여전히 지지”

미국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탄핵 과정이 진행 중인 가운데, 대부분의 백인 복음주의자들은 트럼프의 개인적인 행동와 상관없이 그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자유주의 비영리 연구…
고양국제꽃박람회

[아트설교연구원 설교] 작은 관심이 생명을 살린다

본문: 누가복음 10장 25-37절 유추프라카치아 아프리카에 가면 음지에 사는 식물중에 ‘유추프라카치아’라는 식물이 있다고 합니다. 이 식물은 극소량의 햇빛과 극소량의 물로만 살아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누군가 건드리기만 하면 다음 날부터 시름시름 앓다…
평양 밖 북조선 33

나라 전체가 감옥인 북한, 그 속의 또 다른 감옥

높은 담장과 철조망으로 둘러싸인 건물 하나가 눈에 띈다. 압록강 건너편 중국의 마을 사람들은 이곳을 ‘여군 감옥’이라고 알고 있다. 실제로 총을 둘러맨 채 경비를 서는 여군의 모습이 보인다. 건물 앞 공터는 뙈기밭을 일구는 여군들의 손길로 분주하다. …
김지철 목사

김지철 목사 “나 자신 변명하는 글, 처음 써 본다”

소망교회를 은퇴한 김지철 목사가 최근 KBS의 전별금 관련 보도에 입장을 밝혔다. 김 목사는 자신의 SNS에 23일 “나 자신을 변명하는 글을 처음 써 본다. 김지철 목사를 나쁜 사람, 세금을 포탈하는 사람, 앞뒤가 다른 이중적인 사람, 돈만 챙기는 사람으로 몰아가는…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