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탄

“마귀는 가장 마귀스럽지 않게, 가장 인간적으로 다가올 것”

부패가 만연한 작금의 교계를 보며, 사람들은 교회사의 고비마다 등장했던 신앙 영웅의 출현을 고대하는 듯하다. 기다림에 지친 어떤 이는 ‘그 많던 영웅들은 대체 다 어디로 갔는가?’라며 불평을 쏟아놓는다. 영웅의 등장이 작금의 교회 오염들을 단번에 정화시…
트루스포럼

“예수의 피 묻은 복음, 북한과 열방 자유케할 것”

트루스포럼이 19일 서울 동화면세점 앞에서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대한민국의 회복과 북한의 해방을 위하여’라는 이름으로 ‘트루스포럼 전국대학연합 거리집회’를 가졌다. 이번 집회는 트루스포럼이 처음으로 진행하는 전국대학연합 거리집회이자 외부에…
레드 도어 미니스트리 최혜진 전도사

“유월절 어린양의 피, 그 ‘레드 도어’로 들어오세요”

‘문’은 공간과 공간을 이어주는 연결고리다. 사람은 누구나 나름대로 자기만의 공간과 세계 가운데 살아간다. 이곳에 기쁨과 사랑만이 넘치길 소망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세상에 속한 ‘나의 공간’은 쉽게 흔들리고 무너진다. 때로는 내가 서 있는 이 공간이 나…
이어령 신년 대담

이어령 박사 “병 고쳐달라 기도 안해, 나의 기도는…”

이어령 박사가 언론(조선일보 19일 보도)과 ‘마지막’ 인터뷰를 했다. 이미 알려진 대로 그는 암에 걸렸지만 현재 항암치료는 받고 있지 않다. 이 박사는 이번 인터뷰에서 이미 세상을 떠난 자신의 딸 故 이민아 목사와, 자신의 기독교 신앙을 담담히 고백했다. 이…
여행, 여행가방, 길, 부르심, 사명, 목적,

[아트설교연구원 설교] 신앙생활은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

본문: 베드로전서 2장 11-12절 사람들은 후회한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것이 ‘후회’다. 죽기 전에도 가장 많이 후회다. 죽기 전에 후회 하는 것 중 두 가지는 아래와 같다. 첫째가 ‘나 자신에게 정직하지 못했다’. 둘째가 ‘나는 그렇게 까지 일할 필요…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희망의 말

사람의 뇌는 동시에 두 가지 반대 감정을 가질 수 없다. 곧 사람의 머리에는 오직 한 의자만이 놓여 있어서, 여기에 절망이 차지하면 희망이 함께할 수 없고 희망이 차지하면 절망이 함께할 수 없다. 그러므로 나의 뇌를 어떤 감정으로 다스릴지는 본인의 선택이다. …
큰은혜교회 블레싱 샤로수길

지역교회 청년사역자들, 사역 전에 분석해야 할 5가지

청년사역자가 청년부에 부임할 때, 청년사역을 위한 토양이 어떠한가를 다양한 차원에서 인식하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된다. 크게 다섯 가지 영역에 대한 인식과 분석이 필요하다. 먼저, 청년사역자는 자신이 맡을 교회 주변의 지역적 환경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
이어령 2018년 신년 대담

[영상] 이어령 박사 “꼭 말하고 싶은 것”

10여년 전 세례를 받고 '문지방에 선' 이 시대의 '지성' 이어령 박사와 영인문학관에서 만나, 교회와 기독교, 성경 읽기, 부쩍 다가온 인공지능(AI) 시대 등에 대해 대담을 나눈 현장. -건강은 어떠신지요. 알다시피, 저는 지금 (치료를 위해) 아무것도 안 하고 있습…
일출

[이영은 목사 설교] 이를 행하면 그로 말미암아 살리라(레 18:1~5)

복음은 능력이 있는데 왜 그리스도인들은 그 능력을 누리지 못하고 살까? 복음자체에 사람의 영과 육을 찔러 쪼개는 폭발적인 힘이 있는데, 복음을 가지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적어도 불신자들 보다는 잘 살아야 맞는 게 아닌가? 논리는 맞지만 실제는 그렇지 …
엑소더스

카이사르의 3가지 승리 전략, 영적 전쟁에 적용하기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한 사람이 8년만에 만들어냈다 총 8권, 카이사르가 7권까지 직접 기록 고대 로마 제국의 전성기 영토는 대단했다. 동쪽으로는 스페인과 포르투갈, 서쪽으로는 시리아(그 옆이 중동이라고 불리는 이라크다), 남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