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서울신대 간담회

서울신대 황덕형 총장, 직원들과 간담회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 백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총장과 행정 직원들과의 간담회가 10월 11일(금) 개최됐다. 이번 간담회는 황덕형 총장이 9월 취임 후 신임 총장으로서 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해 자련된 자리로, 황 총장은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예지루 마림바

예지루 마림바 “기부 자선 행사 여럽지 않아요”

스콘(SCON)이 오는 2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이리더’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 유튜버 ‘예지루 마림바’와 자선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튜버 ‘예지루 마림바’는 대중에게 다소 생소한 마림바(실로폰의 일종)라는 악기를 통해 대중가요, OST, 팝송 등…
조슈아 웡

“오늘의 홍콩은 39년 전 광주” 한국에 지지 호소

홍콩 ‘우산혁명’ 주역이자 민주주의 시위를 이끌어 온 조슈아 웡(Joshua Wong) 데모시스토당 비서장과 중국 톈안먼 민주화 시위 주역인 왕단(Wang Dan) 등이 한국에 홍콩 시위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17일 중화...
굿네이버스 강원본부 원주지역 교회협력위원

지용철, 임병재 목사 등 원주지역 교회협력위원으로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본부장 박미경)는 원주시 꿈사랑의교회(임병재 담임목사)에서 2019년 원주지역 교회협력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번 위촉식을 통해 구인식(주님의숲교회), 유승관(큰빛교회), 장덕일(하늘소망교회), 정일혁(남송전원교회), 양성찬(세인교회)…
김명혁 임석순

“공개적 죄 고백, 필요하지만 지혜롭게 했으면”

‘회개한 자로 참회의 영성을 염원하며’라는 주제로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명예회장)와 임석순 목사(한국중앙교회) 간의 대담 이후, 김철영 목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사회로 토론이 진행됐다. 김명혁 목사는 매달 교계 주요…
여수 애양병원 윌슨 선교사 좌상 토플부부 동상

“전라남도, 과거 선교사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지역”

키아츠가 지난 2017년 기독교 유적지 410곳을 정리한 <한국기독교성지순례 50Belt>에 이어 신간 <순레묵상: 전라남도편>을 출간 했다. <순레묵상: 전라남도편>은 여수 애양원, 순천 매곡동, 고흥 소록도, 광주 양림동, 영광 염산면(야월교회, 염산교회), 신안 증도를 비…
북한꼬마 썸네일

북한 어린이·산모 지원을 위한 겨울 캠페인

대북지원단체인 샘복지재단(대표 박세록)이 북한 어린이와 산모를 위한 ‘북한꼬마, 사랑을 입다’ 겨울나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샘복지재단은 해마다 캠페인을 통해 북한 어린이들에게 방한 용품과 영양식품 등 인도적 지원을 해왔다. 올해는 방한 용품뿐만 아…
세이브더칠드런 월드비전

“아동의 학교 폭격, 소년병 징집 문제 등 국제사회 노력 필요”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이사장 오준)와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16일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인도적 지원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아동 폭력과 소년병 징집 등 무력분쟁 지역에 거주하는 아동들이 겪는 현황을 알리고 이들의 상황을 개선…
기빙플러스 가양역

밀알복지재단, 강서구에 기빙플러스 ‘9호점’ 가양역점 오픈

밀알복지재단이 16일 오전 서울 지하철 9호선 가양역에 기빙플러스 가양역점을 오픈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기부 받은 새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매장 내 장애인직원 고용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CSR(기업사회공헌)전문 …
유기성 위드지저스

유기성 목사 “나라 처한 어려움 너무 답답… 기도가 눈물로”

기도,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중 가장 어려운 일 생명 거는 자세로 기도하는 사람 간절히 필요 나라 문제 끌어안고 간구하는 의인 누구 있나 유기성 목사가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시다’라는 제목의 칼럼을 16일 SNS에 게재했다. 유 목사는 “나라가 처한 어려움…
시리아 북부지역

“시리아 북부서 연합 위해 노력한 정치인, 처형돼”

시리아에서 기독교인, 아랍인, 쿠르드인들의 연합을 위해 일해 온 여성 정치인 헤브린 칼라프(Hevrin Khalaf·35)가 최근 시리아 북부의 무장세력에 의해 처형된 9명 중 한 명이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6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시리아민주군(S…
카이캄

“21세기 목회 키워드는 ‘평신도’와 ‘가정’”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40회 목사안수자 연수교육이 14~16일, 성남시 분당 할렐루야교회(담임 김승욱 목사)에서 안수대상자 15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연합회장 송용필 목사가 설교한 개강예배와 고성조 목사(카…
박영선 성화의 신비

[북마크] 박영선, 성화의 신비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거룩하심과 의로우심, 그리고 죄에 대해 패배할 수 없는 그분의 승리가 우리 것이 됩니다. 박영선, <성화의 신비>, 40쪽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주민소송 상고심 판결, 시대적 요구”

‘사랑의교회 신축 관련 주민소송 대책위원회’는 대법원의 상고심 판결을 환영하는 제목의 논평을 판결 직후인 17일 오후 발표했다. 17일 대법원 특별3부(주심 이동원)는 사랑의교회 신축 관련 주민소송 상고심 판결에서, 서초구청과 사랑의교회 측의 상고를 기…
국제사랑재단

제6회 영곡봉사대상에 정창근 장로·김현국 선교사

사단법인 국제사랑재단(이사장 김유수 목사)이 17일 오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제6회 영곡(靈谷)봉사대상 시상식 및 기념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사회봉사 부문에 의사인 정창근 장로(안동교회 원로장로, 안동시온재단 명예이사장) △선교…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