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최삼경

받고 돌려 준 돈 많다는 최삼경 목사, 논란 전방위로 증폭시켜

김삼환 목사(명성교회)에게서 5천만원을 받았노라고 최근 밝혀 논란이 되고 있는 최삼경 목사(<교회와신앙> 편집인, 빛과소금교회 담임)가, 말 바꾸기를 하면서 의혹을 키우고 있다. 그간 본지의 질의에 침묵으로 일관하던 최삼경 목사는, 드디어 16일 <교회와신앙>…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美 하원,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안’ 만장일치 통과

미국 하원이 홍콩 시위대를 지지하는 법안을 15일(현지시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고 미국 CNN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민주당과 공화당의 하원·상원 모두 홍콩 시민 편에 섰다. 미국이 상업적 이익 때문에 중국의 인권에 관해 말하지…
브런슨선교사

“고통스러웠던 수감생활, 성경이 생명줄이었다”

터키 교도소에서 735일 동안 수감생활을 하다 작년에 석방된 미국인 앤드류 브런슨(Andrew Brunson·51) 터키 선교사가 수감생활 중 경험했던 고충과 하나님의 은혜를 간증한 신간을 펴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브런슨 목사는 자신…
라비 재커라이어스 박사

“다원주의 사회에서 예수만이 길인 이유는…”

“왜 기독교에만 구원이 있나?” “왜 예수만이 길인가?” 오늘날 많은 이들이 기독교를 향해 하는 질문이다. 특히 젊은이들이. 우리는 여기에 과연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 기독교 변증가인 라비 재커라이어스(Ravi Zacharias) 박사(라비재커라이어스 국제사역센터 총…
소강석 목사

“반기독교적 시류 차단하고 교회 세우는 일에 앞장”

소강석 목사 부총회장(예장 합동) 취임 감사예배가 16일 오전, 그가 담임으로 있는 새에덴교회에서 김종준 신임 총회장을 비롯한 교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예배는 오인호 목사(경기남노회 총무)의 사회로, 강의창 장로(직전 장로부총회장)의…
조덕영

콜게이트치약을 만든 콜게이트(Colgate)의 신앙과 삶

미국 뉴욕 주의 중심부인 해밀턴(Hamilton)에는 콜게이트대학(Colgate University)이 있다. 바로 콜게이트의 이름을 딴 대학이다. 1819년 설립된 콜게이트 대학은 약 70년 동안 콜게이트가(家)의 지원으로 1890년 지금의 콜게이트 대학이라는 명칭을 갖게 되었다. 이 학교는 …
성경, 책

[이영은 목사 큐티] 시편 묵상 노트(7)

여호와의 눈동자(시편 113편) 여호와를 찬양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분이 누군지를 모르고는 찬양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찬양은 그분이 누구신지를 깊이 체험해서 아는 사람이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호와를 찬양하는 사람들은 여호와…
성경, 사랑, 면류관

[새안교회 장시환 목사 설교] 네 하나님을 잊지 않도록

성경을 보면 하나님이 주시는 복중에 중요한 두 가지는 사람과 땅입니다. 생명의 번성과 많은 땅을 차지하는 것입니다. 생명의 번성은 믿는 자들이 늘어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고 땅은 현실적인 면에서 풍족해 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믿는 자들에…
다니엘 기도회

다니엘처럼… 한국교회 20%가
참여하는 기도회

오는 11월 1일부터 21일 간 진행될 다니엘기도회에는 한국교회 5곳 중 1곳이 참여한다. 국내에 있는 교회의 수는 대략 5만개. 이들 중 1만 교회 이상이 이 기도회에서 같은 기도제목으로 기도한다. 이제 다니엘기도회는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가 아닌 한국교회의 …
초록우산어린이재단우 저출산 대책

“저출생 문제 해결, 가족 가치 재발견 필요”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이하 재단)이 ‘초저출산 사회, 가족가치의 재발견’이라는 제목으로 저출생 대책 포럼을 10월 21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정책수요자인 일반국민, 관련 전문가, 학계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이 포럼은 우리 사회…
한국밀알선교단

한국밀알선교단 창립 40주년 감사축제 17일 개최

‘한국밀알선교단 창립 40주년 감사축제가 17일 밀알아트센터 세라믹팔레스홀에서 ‘먼저 그의 나라, 기쁨과 기억과 기대’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한국밀알선교단을 포함한 전국 20개 지역밀알선교단이 함께하는 이날 행사는 1부 감사예배와 기념식, 2부 감사음악…
김형국

김형국 목사 “지인들 소개로 설리 만난 적 있어”

한빛누리 이사장 김형국 목사가 최근 극단적 선택을 한 설리 씨가 이전에 자신의 연구실을 찾아온 적이 있다고 주장했다. 김형국 목사는 “한 유명 연예인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보도되었다. 이런 류의 기사는 가끔 보아와서 안 됐다는 마음을 가지고 그냥 스…
권혁승

아브라함은 어떤 인물인가?(8)

3. 약속의 아들 이삭의 출생 사라를 통하여 아들이 태어난다는 하나님의 약속은 아브라함에게 분명 걸림돌이었다. 그러나 그것은 인위적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인내하며 기다려할 신뢰의 문제였다. 드디어 아브라함에게는 25년이라는 양…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참나무와 다람쥐

참나무는 가을이 되면 도토리를 떨어뜨립니다. 참나무 한 그루에서 많게는 수천 개의 도토리가 떨어집니다. 도토리는 다람쥐나 청설모의 가을철 주요 식량이 됩니다. 다람쥐는 잘 익은 도토리를 주워 땅에 묻어 저장해둡니다. 겨울을 대비하기 위한 다람쥐의 생…
행복

[산마루서신] 살 맛 나게 하는 하루

어려운 이웃을 함께 돕던 형제가 생각이 났습니다. 그 형제와 함께 섬겼던 2009년 10월 이야기를 떠올리며 다시 나눕니다. 화요일은 노숙인 형제들과 교회 교역자들이 함께 <사랑의 농장>에서 노동을 하는 날입니다. 오늘은 기도하기 위한 방을 두 칸 늘리는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