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시리아 난민 알레포 무슬림

美 복음주의자들 “트럼프의 시리아 미군철수 반대”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시리아 내 미군 철수 결정에 미국 복음주의자들이 반대하고 나섰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6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간(Recep Tayyip Erdogan) 터키 대통령과의 전화통…
젠더이데올로기

“젠더 이데올로기, 가정과 국가 파괴할 것”

"마르크시즘은 역사의 무대에서 사라진듯 했으나 오늘날 21세기 전혀 다른 모습, 젠더 이데올로기로 탈바꿈해 기사회생했습니다. 마르크시즘에 근거한 성혁명(global sexual revolution)은 결혼과 가정, 국가와 기독교를 파괴하는 대재앙을 초래할 것입니다." 곽혜원 박…
신성욱 교수

“누구보다 독서가 필요한 이들이 바로 설교자”

‘카이로스 미니스트리 아카데미’가 8일 대전 유성유스호스텔에서 ‘제1차 원포인트의 드라마틱한 강해설교 심화집중 세미나’를 개최했다.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이 세미나의 강사로는 신성욱 교수(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설교학)가 나섰다. 신 교수는 첫날, …
부부행복 세미나

총신대 이재서 총장 “예수님 믿고 나서야 실명 받아들여”

지난 10월 1일, 예장 합동 동인천노회(노회장 이재득 목사) 사역자훈련부(부장 김종엽 목사)가 서해안교회(김동형 목사)에서 '목회자부부 행복세미나'를 열고 노회 소속 목회자부부들을 초청해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사로 나선 총신대학교 이재서 …
박명룡

“도올 김용옥이 기독교 신자? 무신론자이자 범신론자”

‘도올 김용옥과 사이비 기독교’라는 주제로 리포르만다 제12회 학술회가 8일 오후 부산 전포동 BREADTV 스튜디오에서 개최됐다. 리포르만다 측은 도올 김용옥이 각종 강연과 KBS1 ‘도올아인 오방간다’ 등을 통해 기독교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전파하고 있는 것을…
릭 워렌 목사, 케이 워렌 사모

릭 워렌 목사 아내 “어릴 때 성적 학대 경험… 매일 치유”

미국 새들백교회 릭 워렌(Rick Warren) 목사의 아내 케이 워렌(Kay Warren) 사모가 어릴 때 있었던 성적 학대의 경험과 치유되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전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녀는 “매일 나의 영혼이 간절히 바라는 ‘온전한 치유’를…
김수지

김수지, 5집 이후 15년만에 정규앨범 6집 발매

김수지가 7일 정규 앨범 5집 이후 15년만에 정규앨범 6집으로 돌아왔다. 김수지는 싱어송라이터가 흔치 않았던 1995년, 자신의 자작곡을 담은 1집 ‘하나님을 느낌’을 발표하며 CCM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이후 2집 ‘행복’, 3집 ‘선물’, 4집 ‘축복의 통로’, 5…
CCM

조이크라운, 큐티페스티벌 주제곡 피처링

지난 여름 열렸던 2019 청소년 큐티 페스티벌(이하 ‘큐페’)의 주제곡 ‘거룩한 삶을 살아내리라’가 최근 발표됐다. ‘큐페’는 큐티 훈련과 공동체 훈련을 통하여 삶을 재해석 하게 하는 축제로 지난 8월 영산수련원에서 두 차수에 걸쳐 진행됐다. ‘Stand Firm(고…
CCM

염평안 새 싱글 ‘주의 말씀은’ 오벧 참여

‘요게벳의 노래’, ‘교회’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송라이터 염평안이 새 싱글 앨범 ‘주의 말씀은’으로 돌아왔다. ‘주의 말씀은’은 시편 19편을 바탕으로 한 곡으로, 특별히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18회 동상 수상자인 김은주, 싱어송라이터 정상원 부부로 …
국제독립교회연합회 목사안수식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제12회 목사안수식… 8명 ‘목사’로

국제독립교회연합회(웨이크 설립자 박조준목사 총회장 정인찬목사)가 7일 서울 노량진에 있는 CTS목자교회(담임 임재환 목사)에서 제12회 목사안수식을 진행했다. 이날 8명이 안수를 받고 목사의 길로 들어섰다. 정균양 목사(국가조찬기도회 사무총장)의 인도로 …
두레국제학교

[김진홍의 아침묵상] 창조하시는 하나님

우리의 창조하는 능력은 하나님으로부터 비롯된다. 하나님은 창조하시는 하나님이요, 그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하나님의 형상(Imago Dei)대로 창조하셨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인간에게는 창조하는 능력이 주어졌다. 그러기에 우리가…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규제는 많으나 정의는 증발하는 현실

동계올림픽으로 세계의 평창인 이곳조차도 두메산골로 인구 절벽에 고령화로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 현실이 안타까워 산마루예수공동체를 세우면 이런 문제해결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뼈가 시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앙(영성)의 바탕 위에 농사에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