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허정윤 박사

“진화론 이기려면 창조론 과학적으로 재구성해야”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산하 목회자연수원(원장 박봉규 목사)이 지난 1일 가을학기 회원교단 목회자 연장 및 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허정윤 박사(케리그마신학연구원)가 나서 "진화론 비판과 기독교 창조론"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
최삼경 한기총

“김삼환 목사에게서 5천만원 받아”… 최삼경 목사 주장 파문

최삼경 목사(빛과소금교회)가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에게서 거액의 금품을 받았음을 시인해 큰 논란이 일고 있다. 최 목사는 최근 한 교계 매체에 의해 자신이 김삼환 목사에게서 돈을 받지 못해 그를 비판한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김 목사에게서 5천만원을 헌금으…
어드벤처 높이 등산 산 피크 정상 회담 도움 팀웍 지원 보조 소년 도전 절벽 섬김의 리더십 servant leadership

[산마루서신] 참된 길

참 스승은 옳고 그름에 타협하지 아니하고 충신은 진언하기를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진정한 무사는 죽음을 피하지 아니하듯 목사는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는데 순교를 두려워해서는 아니 됩니다. <이주연> *오늘의 단상* 진실은 조용하지만 어떤…
한국교회 기도의 날

‘한국교회 기도의 날’, 전국에서 35만명 서울시청 앞 집결

‘한국교회 기도의 날’인 10월 3일 정오, 전국 기독교인들이 서울시청을 중심으로 한데 모여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절히 기도했다. 35만명(주최측 추산)의 성도들은 전국 17개 광역시도 226개 시군구 기독교연합 주최로 ‘모이자! 찬송하자! 부르짖자!’라는 슬로건…
기경원

크리스천 위한 직장에서의 성경적 경영이론?

기독교경영연구원(이하 기경원)이 제 35기 기독경영아카데미를 오는 12일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 숙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지지옥션 6층에서 개최한다. '성경적 경영이론과 실제 경영현장 및 직장에서의 실천적 삶을 배우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
김선웅 추모예배

7명 생명 선물한 제주 청년, 1주기 추모예배

지난해 불의의 사고를 당한 뒤 세상을 떠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자신을 모두 내어준 제주 청년 의인 故 김선웅 군. 고인이 이 땅에 아름다운 생명을 선물하고 떠난 지 어느덧 1년을 맞아 그의 사랑과 나눔을 기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고인의 고귀한 삶 따라 생…
지파운데이션

“국내 여성청소년 위해 뜻 깊은 일 동참해 주길”

(주)프라나아이앤씨(대표 최윤실)에서 저소득 여성청소년을 위한 여성청결제를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에 기부했다. 독일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세바메드 브랜드를 공식적으로 수입하고 있는 (주)프라나아이앤씨는 세상을 평안하고 아름답게 한다…
맷 에이아스 교수

“성경을 하나님의 무오한 말씀으로 믿어야 복음주의자”

제17회 카우만기념강좌가 지난 1일과 4일 개최된 가운데, 4일 오후 서울신학대학교 100주년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이 열렸다. 서울신학대학교와 OMS선교회가 주최하고 서울신대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가 주관한 이번 강좌는 맷 에이아스 교수가 주강사로 나섰다. 맷 에…
브래트 피트

브래드 피트 “난 더 이상 무신론자 아니다”

수년 간 무신론자로 살아온 영화배우이자 감독인 브래드 피트(Brad Pitt)가 “세상에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고 말할 때의 난 그저 반항아였다”고 말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피트는 GQ 10월 호와의 인터뷰에서 “난 모든 것들을 겪었…
창조과학 세미나

“진화론과 타협 대신, ‘성경적 창조신앙’ 기초 다져야”

‘창조 vs 진화, 무엇이 진리인가?’를 주제로 ‘2019 창조과학 특별 세미나’가 지난 9월 26일 오후 포항 한동대 올네이션스홀에서 개최됐다. 세미나에서는 기독교 변증가인 테리 모테슨 박사(Terry Mortenson)가 ‘장구한 시간? 비과학적 기원 사상과 격변의 결과들’…
슈퍼 크리스마스 코리아 2019

“전 세계에서 찾아오는 기독교 축제 될 것”

아시아 최대 규모 성탄축제 ‘슈퍼 크리스마스 코리아 2019’가 오는 12월부터 1월까지 두 달간 충주 라이트월드 테마파크 부지에서 개최된다. 탄금대 인근에 위치한 충주 라이트월드는 세계 최초의 빛 테마파크로, 4만 3천평에 달한다고 한다. 이곳에서 ‘슈퍼 크…
홍콩

美 교계 “송환법 우려… 홍콩 기독교인들과 연대”

미국 교계 지도자들인 에릭 메타삭스(Eric Metaxas)와 미국성공회 폴리 비치(Foley Beach) 박사가 “시위에 나선 홍콩인들을 위해 용기있게 연대에 나서달라”고 요청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종교와민주주의연구소(Institute on Reli…
교회교육 엑스포

‘쉐마에서 길을 찾다’ 명성교회에서 교회교육 엑스포

‘2019 교회교육엑스포’가 ‘쉐마 액션(Shema Action)이라는 주제로 10월 14-15일 양일간 서울 명일동 명성교회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진행된다. 2008년 시작되어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명성교회 교회교육 엑스포는 한국교회 교회학교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쉐마 액션…
태풍 미탁

구세군, 태풍 ’미탁’ 수해현장에서 긴급구호 활동 전개

구세군 한국군국(사령관 김필수, 이하 구세군)은 지난 3일 발생한 제18호 태풍 ‘미탁’이 내습하자 구세군 경북지방본영을 통해 경북지방의 현지 피해 상황을 접수하고 즉시 긴급구호 봉사단을 현지에 파견했다. 태풍 ‘미탁’이 내습한 영덕군에는 이틀간 호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