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맥스 루케이도 목사

“맥스 루케이도 목사가 전하는 행복의 비결은…”

맥스 루케이도 목사가 신간 ‘How Happiness Happens’를 펴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성경 박물관(Museum of the Bible)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진 루케이도 목사는 행복에 관한 지혜를 전하며 “행복해질 수 있는 최고의 길은 용기를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내셔널커뮤니…
에리트레아 기독교,

“성경, 소지만 해도 처벌 받지만 읽기 멈추지 않아”

호주에 정착한 에리트레아 목회자가 “에리트레아 기독교인들이 신앙 때문에 끔찍한 박해를 받고 있지만, 신앙의 끈을 놓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19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이 목회자는 ‘바나바스 펀드’(Barnabus Fund)와의 인터뷰에서 자…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것 같을 때’ 희망을 주는 성경구절 5가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것 같을 때 희망을 주는 성경구절 5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데살로니가전서 4:13~14 “형제들아 자는 자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우리가 원하지 아니하노니 이는 소망 없는 다른 이와 같이 슬퍼하…
이경섭

[이경섭 칼럼] 낯선, 너무도 낯선 믿음의 의(義)

‘예수 믿으면 의롭다 함을 받는다’는 ‘예수 신앙’ 혹은 ‘믿음의 의(義)’는 미중생(未重生)한 자연인(the natural)에겐 낯선 의(義)이다(고전 2:9). 아니 낯섦 정도가 아닌 적대적이기까지 하다(롬 8:7).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
굿네이버스경기안양지부, 홈플러스 평촌점과 플리마켓 진행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 홈플러스 평촌점과 플리마켓 진행

19일(목),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지부장 손혜영)는 홈플러스 평촌점 정문 앞에서 지역시민 400명을 대상으로 기부형 플리마켓인‘굿네이버스 우리동네 플리마켓’을 진행했다. 이번 플리마켓은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 지원을 위해 기획되었다.
동경성시화운동본부 조찬기도회 참석자 기념사진

동경성시화 조찬기도회 “동경올림픽, 선교의 장 되길”

동경성시화운동본부(회장 오영석 장로) 제363회 조찬기도회가 지난 17일 오전 7시 30분 요도바시교회(담임목사 미네노 다츠히로) 2층 예배실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기도회는 김근식 목사의 인도로 김종탁 목사가 대표로 기도했다. 이어 세계…
예장 대신 총회

예장 대신 총회, 황형식 목사 총회장 추대

부총회장 이상재 목사, 임면재 장로 선출 총회 최대 이슈 여성목사 안수 건은 부결 분열 전보다 늘어난 노회 수에 합병 건도 예장 대신 총회 신임 총회장에 황형식 목사(장항성일교회)가 추대됐다. 총회는 지난 9일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우리의 희망! 예수 그…
판교 나눔콘서트 제이어스

판교 제이어스, 한홍목사와 함께하는 ‘나눔콘서트’개최

판교 기독신우회(Pangyo Christian Community, 이하 PCC) 가 20일 오후 6시 판교 유스페이스 광장에서 ‘Shine 판교! 제이어스+한홍 목사님과 함께 하는 나눔콘서트´를 개최한다. PCC는 지난 2016년 9월부터 판교 유스페이스 A동 12층 인포뱅크 그랜드룸에서 매주 목요일 점심시…
부천시 조례안

부천시민들 “헌법 위반·비민주적 조례안… 혈세낭비 말라”

부천동성애대책시민연대를 비롯한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 등 총 65개 시민단체가 시의회 개원식이 열린 20일 오전 부천시의회에서 최근 발의된 일부 조례안에 반대하는 집회를 가졌다. 단체들은 “부천시는 이미도 성평등조례와 문화다양성조례, 젠더마을, 젠더…
한국교회기도연합 기도회 기자회견

전국 교회, 10월 3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도의 날’

17개 광역시도 226개 시군구 기독교연합 주최 국가적 위기를 믿음 안에서 극복, 견인차 역할 순서자 절반 이상 젊은이와 평신도, 설교 없어 정치적인 구호나 색채 배제, 오직 기도에 집중 전국에 흩어진 한국교회 성도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도한다. ‘한국교회 …
자유 행진

“예수께서 동성애로부터 우리를 자유케 하셨다”

동성애에서 자유케 된 청년들이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 모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LGBT 생활로부터 어떻게 구원하셨는지 나누며 행진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들은 스스로를 ‘극복자’(overcomer)라고 불렀다고 한다…
크로스 구름 종교 기독교 종교적인 신앙 영적 기호 거룩한 부활절 십자가 기도 구원

[아트설교연구원 설교] 거룩이 그리스도인 삶의 답이다

본지는 아트설교연구원 연구원들의 서평과 원장 김도인 목사의 설교 글쓰기 원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후 이들의 연구 결과물, 즉 설교문을 보고 싶다는 독자들의 요청에 따라, 설교문을 공개합니다. 먼저 원장 김도인 목사의 베드로전서 설교를 연속 게재할 예…
한교연 비상특별기도회

“자유 대한민국 지키기 위한 첫째 사명은 기도”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한국교회 시국에 관한 특별기도 호소문’을 20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이 호소문에서 “지금 우리는 사회 정의와 공의가 무너지고 어둠에 사로잡혀 참과 거짓을 분별하지 못하는 참담한 현실을 목도하고 있…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