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인권

유엔 인권이사회, 北에 중대한 인권 유린 행태 개선 촉구

스위스 제네바에서 17일 열린 제42차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회원국들이 북한의 중대한 인권 유린 행태를 깊이 우려하며 개선을 촉구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18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회의에 나선 호주 대표는 북한에 인권유린을 중단하고 주민의 생활을 개선…
국제열린문화교류회(OSIE)

‘세상과 복음을 잇는 다리’ 쉐키나 아리랑 방송국 개국

"세상과 복음을 잇는 다리(Shekinah Pontifex), 다음세대를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키는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17일 (사)국제열린문화교류회(OSIE)가 청소년과 다음세대에 말씀 전수와 열방 선교를 목적으로 하는 '쉐키나 아리랑 방송국'(Shekinah Arirang Broadcasting, SAB)을 유튜…
예배인도자아카데미

예인아 “영혼을 다루는 인도자… 의사보다 철저하게 구비되어야”

예배사역연구소가 9월 23일부터 12월 5일까지 사랑의교회에서 매주 월요일 ‘예배인도자 아카데미 4기’(2019 가을학기) 수업을 시작한다. 예배사역연구소는 “최고의 시청률을 달리는 드라마 <의사요한>은 감동어린 스토리를 찾기 힘든 요즘 감동을 주는 휴먼 드라…
김상훈 30주년

‘CCM계 싸이’ 김상훈 30주년 감사 콘서트 열어

‘CCM계 싸이’로 불린 찬양 사역자 김상훈이 오는 10월 7일 홍대 플렉스라운지에서 ‘30주년 감사 콘서트’를 개최한다. 전국극동방송복음성가제 금상, CBS창작복음성가제 대상을 수상한 그는 1989년 작곡가로 CCM계에 들어와 1995년에 남성 듀오 ‘위드(WITH)’를 결성…
헤리티지

헤리티지 미니스트리, 예배 실황 앨범 10월 3일 녹음

헤리티지 미니스트리가 예배 실황을 담은 4집 앨범 ‘The Hymns’를 발매할 예정이다. 헤리티지는 ‘신(New School)과 구(Old school)의 어우러짐, 어른과 청소년, 청년의 세대 격차는 어느 때보다 극명해지고 있지만, 시대를 넘고, 세대를 넘어서도 변함없는 소통의 구심점…
인싸포럼

‘레알 제대로 된 크리스천 연애·결혼·성 멘토링’ 포럼 21일 개최

사자그라운드가 21일 오후 6시에서 21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세 번째 ‘THE 인사이트 텔링’ 포럼을 갖는다. ‘THE 인사이트 텔링’은 지난 포럼에서 ‘성경의 원리대로 기업을 운영하니까 이게 되더라고요’ 주제로 국대떡볶이의 김상현 대표를 초청…
성경적 성교육

2019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과정, 10주 과정 20일 시작

(사)한국가족보건협회(KAFAH, 김지연 대표, 이하 한가협)가 9월 20일부터 오는 11월 22일까지 ‘2019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총 10주 과정으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지선한목자교회에서 진행된…
미우라 아야코 독서회

‘빙점’의 미우라 아야코, 소천 20주년 세미나 한국에서 개최

미우라아야코독서회가 오는 11월 성락성결교회 성산홀에서 미우라 아야코(三浦綾子) 소천 2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 해당 세미나는 목회자를 대상으로 한 8일(9:45~12:45) 세미나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9일(10:00~11:45/13:30~15:10) 세미나로 나누어 진행된다. 세미…
도티

250만 구독자 ‘초통령 도티’, 주거빈곤아동의 꿈과 희망 응원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10월 1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빌딩 앞 도네이션파크 및 청계광장일대에서 ‘샌드박스’ 대표이자 250만여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유튜브 크리에이터 ‘초통령 도티’와 함께 주거빈곤아동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2019 초록우산 …
2019년 10월 김명혁 이은선

“주 52시간 근무, 오히려 새벽기도에 좋은 환경”

‘새벽기도 신앙의 영성을 염원하며’를 주제로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명예회장)와 이은선 교수(안양대, 교회사) 간의 대담이 19일 오전 서울 도곡동 강변교회(담임 이수환 목사)에서 개최됐다. 김명혁 목사는 매달 교계 원로 지도자 및 …
케빈 위트,

20년 동안 여자로 살았던 남자 “내 치료자는 예수”

성전환자로 20년 동안 성매매와 드래그퀸(Drag Queen) 퍼포먼스를 해 온 한 남성이 하나님을 만나 남자로서의 정체성이 회복된 과정을 간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케빈 위트(Kevin Whitt)라는 이름의 이 남성은 지난 주말 …
청예단 김종기 명예이사장

“학교폭력으로 잃은 외아들… 더 많은 아들 위해 달린 24년”

“학교폭력으로 자녀를 잃은 아픔을 이겨내고 학교폭력 예방과 피해자 치유, 비폭력 문화 확산을 위해 24년을 달려왔습니다.” 청소년폭력예방재단 ‘푸른나무 청예단’(이사장 문용린, 이하 청예단)의 설립자인 김종기 명예이사장이 아시아의 노벨상으로 불리…
정치현 목사 볼리비아

“볼리비아 대선 도전하는 목사 위해 기도를”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최낙신 목사, 이하 세기총)가 최근 목회자로 볼리비아 대통령 선거에 뛰어든 정치현 목사(의사)를 위해 회원들이 기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 목사는 오는 10월 20일 실시되는 볼리비아 대선에 한국인 최초로 볼리비아 기독교…
분당중앙교회

분당중앙교회, 헌법소원 제기… “토지 강제수용 부당”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임채관 장로)가 최근 서현지구 개발에 따른 교회 소유 토지의 강제수용이 부당하다며 19일 오전 헌법재판소에 '헌법소원 심판청구서'를 제출했다. 교회 측은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
연세대학교

논란됐던 연세대 인권 강좌, ‘강제수강’ 피했다

논란이 됐던 연세대학교의 온라인 '인권 강좌'가 2020학년도부터 선택 교양과목으로 운영된다. 학교 측은 당초 이 강좌를 신입생 필수과목으로 편성할 예정이었다. 이 강좌를 지속적으로 반대해 온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에 따르면 학교 측은 19일 염 원장…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