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금곡교회 이면수

금곡교회, 이번에는 ‘설교 표절’ 논란?

금곡교회 담임 이모 목사가 재신임 투표 거부로 성도들의 거센 반발을 부른데 이어, 이번에는 설교 표절 논란에 휘말렸다. 설교 표절 구설수는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라고 한다. 성도들은 이 목사가 인터넷 블로그에 있는 설교문을 거의 바꾸지 않고 그대로 베꼈…
허난성 교회

“中공산당, 십계명을 시진핑 연설로 대체하라 지시”

중국 허난 지역의 교회가 정부의 압박에 십계명을 내리고 시진핑 주석의 연설로 대체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7일(현지시간) 비터 윈터 매거진을 이용해 보도했다. 인권 및 종교의 자유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비터 윈터’(Bitter Winter)는 최근 “…
전용대 40주년 기념콘서트

전용대 목사 “고난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축복”

한국교회 1세대 찬양사역자 전용대 목사의 찬양사역 40주년 콘서트 '다리가 되어'가 17일 저녁 CTS기독교TV 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재능기부로 진행을 맡은 최선규 아나운서는 “이 자리의 주인공은 하나님이고, 전용대 목사님은 쓰임 받는 분”이라며 “콘서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실태조사…여가시간부족, 사회관계적 결핍 지수 높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아동 놀이 환경 개선’의 염원을 담은 여러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따르면 2018년 아동실태조사에 따르면 OECD 27개국의 평균 아동 삶의 만족도 7.6점인 반면 우리나라는 6.6점을 기록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
서울대학교기독교총동문회

서울대학교기독교총동문회, 자유·인권·평화·통일 주제 포럼 개최

서울대학교기독교총동문회가 오는 21일 오후 4시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마로니에홀에서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자유·인권·평화 그리고 통일’을 제목으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은 김영한 박사(기독교 학술원 원장)의 사회 아래 조성환 교수(경기대학…
한남대 전경

한남대, 전교과 전과목’ 반영에도 수시경쟁률 상승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16일 “2020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에서 대전·충남지역 사립대 가운데 유일하게 ‘전교과 전과목’ 반영으로 수험생들의 부담감이 컸음에도 불구하고 경쟁률이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한남대에 따르면 대전·충남 지역에서…
큰은혜교회 블레싱 샤로수길

청년사역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9가지

“청년부 사역을 위해 새로 부임한 교회에는 청년들이 없었다. 오래 전 이단의 침투로 청년부가 공중분해되었기 때문이다. 청년이 없는데 청년사역을 하다니, 어불성설이었다. 그렇다고 두 손 놓고 앉아 있을 수만은 없었다. 그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야 …
장신대

[사설] 9월 총회, 동성애 관련 정책 논의 심도 있게

매년 9월이면 열리는 장로교단 총회들이 추석 이후 본격적인 개막을 알리고 있다. 추석 이전 예장 백석과 대신 총회가 문을 연 데 이어, 16일부터 예장 개혁, 17일부터 예장 고신 총회 등이 진행된다. 그리고 마지막 주간인 23일부터는 ‘장자 교단’으로 불리는 예장 …
박연훈 목사

위기의 교회학교 살리기 프로젝트 ‘배가부흥 세미나’

위기의 교회학교를 다시 살리기 위한 ‘아동부 배가부흥 세미나’(이하 배가부흥 세미나)가 오는 9월 21일 수지 목양교회, 10월 5일 천안 하늘샘교회, 10월 12일 순천 동부교회에서 개최된다. 각각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되는 배가부흥 세미나에선 박연훈 …
사랑

[이영은 목사 큐티] 시편 묵상 노트(3)

살면서 억울한 일을 당하기도 합니다. 내가 잘못한 일이 있으면 댓가를 갚아줘야 하지만 잘못한 것도 없는데 무고하게 당하는 어려움은 정말로 억울하지요, 억울함을 그대로 쌓아두면 병이 됩니다. 풀어내야 합니다. 그때 당사자를 찾아가서 풀어 보려고 하면 아…
조덕영

해양학의 아버지, 매튜 머리의 학문과 신앙

오랜 옛날부터 바다를 자주 항해하는 사람들은 바닷물이 가만히 고여 있지 않고 일정하게 흐르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10여 척의 배로 130척이나 되는 왜적의 배를 물리쳐서 유명해진 명량대첩 때 이용했다는 울돌목의 빠른 물…
이효상

[이효상 칼럼] 솔직한 글쓰기와 한국교회 논객

사람은 솔직한 글과 말, 마음을 열어 진정성을 가지고 하는 말과 살아있는 글을 대하게 되면, 굳게 닫아 놓은 마음의 문이 열리게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솔직함을 너그러움으로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에, 하고 싶은 말도 가슴 깊이 묻어 두고 밖으로 마음…
교회성장연구소 컨퍼런스

교회성장연구소 주최 ‘선교적 교회 컨퍼런스’

교회성장연구소 주최 ‘선교적 교회 컨퍼런스’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분당 만나교회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미셔널 처치(Missional Church)’ 운동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한국교회에 새로운 각성(awakening)과 패러다임 변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구…
기독자유당 고발

기독자유당, 문재인 대통령 이적죄로 검찰 고발

기독자유당에서 18일 오후 서울 서초동 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후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 기독자유당 측은 문재인 대통령이 자유 대한민국의 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한다며 일반이적죄, 시설파괴이적죄 및 물건제공이적죄 등을…
24회 양화진음악회

가을 밤, 양화진 선교사묘원에서 듣는 클래식 명곡

2019 제24회 양화진음악회가 오는 20일 오후 8시 서울 합정동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양화진음악회에서는 한국기독교 100주년기념교회 주최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봄과 가을, 대중음악 연주자들과 세계 정상급 클래식 연주자들이 번갈아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