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예장 고신 신수인 목사

[고신①] 신수인 신임 총회장 “순장과 통합 적극 추진”

예장 고신 제69회 정기총회가 17일 오후 천안 고려신학대학교 강당에서 ‘교회다운 교회 칭송받는 교회’(행 2:47)라는 주제로 개회했다. 총대들은 이날 임원선거 등을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주요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임원선거에선 두 명의 후보가 나온 장로…
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

제17회 카우만 기념 강좌, 맷 에이아스 박사 초청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가 10월 1일 오전 11시와 10월 4일 오전 11시 서울신학대학교 성결인의 집(존 토마스 홀)에서 제17회 카우만 기념 강좌를 개최한다. 카우만 기념 강좌는 웨슬리안 성결운동의 핵심 교리인 성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에 대해 실제적 체험을 도…
국가인권위원회 규탄 삭발 및 퍼레이드

“조례안의 ‘성평등’ 용어 ‘양성평등’으로 바꿔야”

부산동성애대책시민연합(부동연)과 부산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금정구기독교연합회가 17일 부산 금정구청 앞에서 ‘부산 금정구 성별영향분석평가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여러 시민단체의 의견을 금정구청에 제출했다. 이들은 …
젠더이데올로기 포럼

‘젠더이데올로기에 대한 비판적 고찰’ 학술 포럼 18일 개최

윤종필 의원실(자유한국당)과 동성애동성혼 합법화반대 전국교수연합, 동성애동성혼 반대 국민연합, 혐오차별로 포장된 동성애독재 대응 비상대책위원회가 18일 국회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젠더이데올로기에 대한 비판적 고찰’에 대한 학술 포럼을 갖는다. 포…
고신 스마트 보트

고신, 임원선거는 ‘스마트 보트’로

예장 고신 제69회 정기총회가 17일 천안 고려신학대학원 강당에서 개회했다. 첫날 임원선거가 진행된 가운데, 총대들은 전자투표인 ‘스마트 보트’(Smart Vote)를 통해 임원을 선출했다. 고신 측은 지난해부터 이 시스템을 도입해 투표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러브 송 쓰루 포스터

대학로공연 ’heshe태그’, 어린 미혼모들의 이야기

청소년 미혼 한부모 창작뮤지컬 ‘heshe태그(히쉬태그)’가 카운터테너 루이스 초이, 뮤지컬 배우 이선근, 이랑서 등과 함께 시즌2로 돌아온다. 공연은 CJ아지트 대학로에서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 관람 신청은 CJ나눔재단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Love Song through(…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예수님의 신실한 은혜

지금 우리나라는 여러 가지 갈등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정치는 붕당정치로 분열되고 경제 전망은 더욱 나빠지고 있다. 한일 간의 갈등으로 우리 국민은 세계 정세에 마음을 곤두세우며 하루하루 힘든 시간을 살아가고 있다. 믿음을 주는 지도자가 없다. 지금이야말…
준콩

준콩 “꿈 펼치지 못하는 청소년에 도움됐으면”

기부 플랫폼 스콘(SCON)이 준콩(본명 김영준)과 함께 예체능에 잠재력이 있는 저소득층 청소년을 지원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아이리더’ 캠페인 후원을 위한 자선 팬미팅을 오는 28일 오후 3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레페리 뷰티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준콩은 …
이모션 코칭

이모션 코칭 “명절 우울증 후유증 씻어낼 것”

제 114차 이모션코칭 1단계 ‘감정 치유 세미나’가 하이패밀리 주최(공동대표. 송길원 목사, 김향숙 사모)로 오는 20~21일 양평 본부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모션(motion)으로 이모션(emotion)을 코칭하다’는 주제로 ‘몸의 갑옷 벗기’, ‘나도 모르는 내 안의…
구제회

시각장애 극복하고 공무원 시험 합격 “수기 도움 됐으면…”

“꿈을 갖고 세상에 당당히 맞서는 용감한 후배님들을 응원합니다.” 한남대(이덕훈 총장) 장애학생지원센터에 특별한 편지가 도착했다. 2019 대전시 일반행정 9급 공무원에 합격한 한남대 법학과 구제회(29) 학생의 합격수기 한통이었다. 시각장애인인 구제회 …
시청각장애인 손창환

시청각장애인 생존 달린 ‘헬렌켈러법’, 연내 제정 촉구

헬렌켈러는 시각과 청각을 잃었음에도 작가로, 사회활동가로 활동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한 위대한 인물 중 하나다. 그러나 헬렌켈러가 그러한 삶을 살기까지는 일평생 그녀의 눈과 귀와 입이 되어준 설리반이 있었다. 한국에도 1만여 명의 헬렌켈러가 있…
태국예사랑교회

태국, 태풍 피해… 1997년 대홍수보다 수위 높아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16일 태국 북동부 홍수 피해 지역에 긴급구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태국 북동부 지역을 강타한 태풍 버들과 가지키, 2주 간의 집중호우로 지난 3일 큰 홍수가 발생했으며, 태국 우본랏차타니주(州 이하 우본) 등 32개 주에 영…
연대 젠더 난민

[전문] 연세대 ‘인권 강좌’ 비판 2차 성명

‘연세대를 사랑하는 국민모임’(연대사모)이 17일 연세대학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연세대가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필수 교양기초 정규과목으로 편성할 예정인 ‘인권과 연세정신’ 강좌를 비판하는 2차 성명을 발표했다. 아래는 성명 전문. 연세대 젠…
연대 젠더 난민

“젠더, 난민… 연세대 인권 강좌 들어보니 ‘기막혀’”

연세대학교 재학생과 학부모, 시민단체로 구성된 ‘연세대를 사랑하는 국민모임’이 17일 연세대학교 정문 앞에서 2차 ‘연세대 젠더, 난민, 인권 교육 필수과목 개설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연세대 94학번으로 세브란스병원 전문의 및 연세대 겸임교수를 …
밤의 양들

모처럼 자신있게 소개할 만한, 품질 좋은 기독교 소설

군복무 시절, 가장 하기 싫었던 건 불침번을 서는 일이었습니다. 저는 주로 바깥 입구의 보초를 섰었는데, 특별한 일이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지루했습니다. 그래서 이 시간을 잘 때우기 위해 별자리 책을 사서 읽으며 밤하늘에 보이는 별을 가지고 별자리를 맞추…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