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효준 장로.

[칼럼] ‘눈총’ 아닌… 주님의 ‘눈빛’으로 바라보는 겸손

예장 통합 소속 부산 북구 어느 교회 담임목사와 한 장로의 교만과 탐욕으로, 수백 명의 성도들이 떠나갔습니다. 그 이전에도 잘못된 담임목사 청빙으로 이미 2백여 명이 떠나간지 얼마 되지도 않은 시기입니다. 떠나간 성도들 수를 다 합하면, 왠만한 중형 교회 …
찬스 더 래퍼

찬스 더 래퍼 “내가 기부하는 이유… 예수님 때문”

그래미상 수상자인 찬스 더 래퍼(Chance the Rapper, 본명 찬슬러 조나단 베넷)가 NBC 방송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해 “예수님께서 날 보다 너그럽게 만들어주셨다”고 고백했다. 15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이 TV 쇼에서 그는 “공동체…
캘리포니아 주의회,

美 캘리포니아 주, ‘표현의 자유’ 침해 우려 결의안 통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의회가 상하원 공동결의안(Assembly Concurrent Resolution, ACR 99)을 통과시켰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 결의안은 강제성은 없지만, 기독교인들의 종교적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
짐 심발라 목사 초청 목회자 컨퍼런스 'Re-Ignite(다시 불을 붙이다)' 기자회견

짐 심발라 목사 초청 컨퍼런스 “한국교회에 다시 불을”

짐 심발라 목사 초청 목회자 컨퍼런스 'Re-Ignite(다시 불을 붙이다)'가 10월 17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목회자들의 영적 삶과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목회자의 부르심(Calling)', '목회자의 삶(Life)', '목회자의 메시지(Message)', '목회자의 마음…
홀리위크 2018

홀리위크 10주년 ‘예배만이 살길!’ 서울광장으로

‘2019 홀리위크 오프닝예배 및 기자간담회’ 한국교회 역전 전략… 국가적 예배 회복뿐 마지막날 13일 한국교회 전체 WE페스티벌 ‘2019 홀리위크 오프닝예배 및 기자간담회’가 16일 오후 서울 신림동 H+양지병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2010년부터 시작된 홀리위…
염안섭

홍석천 씨에게 보내는 공개서한

저는 유튜브 방송인 ‘레인보우 리턴즈’(이하 레리)의 염안섭입니다. 저는 의학박사이며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말기임종환자를 돌보던 호스피스의사였고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채택되어 에이즈 문제를 증언한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수동연세요양병원의…
정학채 목사

정학채 목사, 예장 개혁 신임 총회장 당선

예장 개혁총회가 16일 서울 강서구 예원교회에서 제104회 총회를 개회했다. 총회는 오는 19일까지 각종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첫날 임원선거에선 모두 단독후보여서 별도의 선거 없이 새 임원들이 확정됐다. 신임 총회장이 된 정학채 목사는 “총회장이 된다면 …
양희송

‘양희송 불륜’ 청어람ARMC “향후 활동에 대한 입장” 발표

이번 결정, 합당한 책임 위해 엄중·신중하게 내려 외부로 향했던 비판의 날을 저희에게 향하는 의미 양희송 대표의 불륜 사태를 맞은 청어람ARMC에서 추석 연휴 이후인 16일 ‘향후 활동에 대한 현재 입장’을 발표했다. 사실상 활동을 계속하겠다는 것이다. ‘…
예정연 2019 기도회

“명성교회, 수년간 일방적으로 억울한 박해 당해”

‘예장 통합 정체성과 교회 수호연대(대표회장 최경구 목사, 이하 예정연)’에서 104회 총회를 위한 기도회를 16일 오전 예장 통합 총회가 위치한 서울 대학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지난해 ‘예장연대’는 명성교…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9/16~9/22)

09/16 콜롬비아 : 예수님을 믿는 믿음 때문에 위협당하거나 숨어지내는 이들을 위해. 09/17 인도: “제 부모님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 최전방 사역자 09/18 지부티: 정치 상황이 지속적으로 안정되어, 주변 국가의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이 이곳으로 피난할 수 있…
한국오픈도어

중앙아시아와 중동을 위한 9월 기도

13일(금) 아제르바이잔(Azerbaijan) 25년 전인 1994년부터 법적 등록을 신청했지만 거절당하고 있는 알리아바드 침례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하미드 샤바노프 목사님은 교회 등록 없이 종교 모임을 가졌다는 이유로 3개월 이상의 임금에 해당되는 1,500나트의 벌금을 …
교회교육 엑스포

‘2019 교회교육 엑스포’ 서울 명성교회에서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는 오는 10월 14-15일 이틀간 서울 명일동 명성교회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2019 교회교육 엑스포’를 개최한다. 2008년 시작된 이래 12회째를 맞이한 교회교육 엑스포는 이번에 ‘Shema Ation(쉐마 액션)’을 주제로 열린다. 교회교육 엑스포…
성경, 성경책, 바이블, 말씀,

치열한 영적 싸움 속에서 붙들 수 있는 성경구절 10가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치열한 영적 싸움 가운데 있다고 느낄 때, 붙들 수 있는 성경구절 10가지를 소개했다. 1. 에베소서 6장 10~12절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
합동 총회

주요 장로교단 총회… 동성애 관련 헌의안 ‘눈길’

장로교단 정기총회가 지난 2일 예장 백석 측을 시작으로 일제히 막을 올린다. 주요 교단에서 특히 동성애 관련 헌의가 눈에 띈다. “퀴어신학, 이단으로 결의해 달라” 그 중심에 예장 통합 측이 있다. 이미 지난 102회 총회 때부터 ‘동성애와 동성결혼 합법화 …
황형택

“강북제일교회 분쟁 종지부”… 황형택 목사 복권될까?

8년간 이어오던 강북제일교회 분쟁이 마침내 종지부를 찍었다고 예장 통합 기관지인 '한국기독공보'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강북제일교회 양측(황형택 목사 측, 조인서 목사 측)은 총회 임원회와 화해조정위원회(위원장 채영남) 중재로 지난 11일 만나 합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