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책읽는사자

“저는 복음을 위해 유튜브를 이용하는 사람입니다”

뮤지컬 배우를 통해 연기를 이어오던 한 청년은 24살의 나이에 뮤지컬 극작가로 데뷔했다. 그러나 2013년 9월 1일 마지막 공연 후 그 길을 떠났다. 스무살부터 내적 갈등을 겪었다는 그는 자신의 '프롤로그'를 통해 당시의 활동을 모두 ‘억지로’ 했다고 회상한다. 그…
김지연 약사

후진국형 전염병 ‘이질’, 왜 선진국에서 다시 고개 드나?

미국과 유럽 등에서 점점 감소추세를 보이던 제1군 법정전염병 '이질'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의 주된 원인 그룹으로 보건당국은 남성 동성애자들을 언급하고 있다. 김지연 약사는 이질에 대해 먼저 개괄적인 설명을 했다. "1990년대 약학대를 다닐 당시 위…
크리스마스 선물

[아트설교연구원 설교] 집중할 때 비로소 선물이 된다

본지는 아트설교연구원 연구원들의 서평과 원장 김도인 목사의 설교 글쓰기 원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후 이들의 연구 결과물, 즉 설교문을 보고 싶다는 독자들의 요청에 따라, 설교문을 공개합니다. 먼저 원장 김도인 목사의 베드로전서 설교를 연속 게재할 예…
장기기증

50여년 전 그 때처럼 ‘사랑의 불씨’ 다시 지피다

“나이는 어려도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은 결코 부족하지 않습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가 10일과 11일, 정신여자고등학교(교장 최성이)에서 생명나눔채플을 드렸다. 이번 채플은 최근 장기기증 희망등록 가능 연령이 기존 19…
김복유

김복유, 결혼식 때 쓰인 ‘너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게 좋아’ 발매

싱어송라이터 김복유가 최근 새 싱글 앨범 ‘너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게 좋아’를 발매했다. ‘너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게 좋아’는 김복유의 결혼식 신부 입장에 쓰인 곡으로, 주목을 받은 곡이기도 하다. 김복유는 앨범 소개를 통해 “무명시절 당시 느꼈던 …
김복유 썸네일

[영상] 김복유 ‘너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게 좋아’

“네가 이미 태어나기 전 네 장점과 네 단점이 생기기 전 널 이미 사랑한 걸” 제4회 CCM루키 ‘대상’을 수상한 싱어송라이터 김복유의 ‘너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게 좋아’의 가사 중 일부. 이 곡은 김복유의 결혼식 당시 신부 입장 때 쓰인 곡이기도 하다. 해…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철학이 삶의 무기? 그리스도인 삶의 최고 무기는

인생이 통제 불가능? 해석은 통제가 가능 팔려갔던 요셉, 사건 해석하는 능력 탁월 불확실 시대 필요한 무기, 해석하는 능력 인생은 해석이다. 우리 인생은 사건 중심이 아니고, 해석 중심이다. 마음대로 안 되는 것이 인생이다. 늘 좋은 일만 있는 것도 아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