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라보엠 한웅희 고진엽

팝페라팀 ‘라보엠’ “세상 많은 이들 전도하고 싶어요”

‘팝페라’와 ‘크로스오버’가 인기를 얻던 때, 오디션에서 만난 두 사람이 ‘라보엠’(푸치니가 작곡한 오페라의 제목이기도 하다)이란 이름으로 팝페라 듀오팀을 결성했다. ‘라보엠’은 데뷔 후 ‘엠넷’ 크로스오버 차트 1위 등 수차례 클래식 차트를 휩쓸며 …
이경섭

[이경섭 칼럼] 시청각적 신앙인가, 성령의 신앙인가?

신념은 인간의 심리영역에 근거를 둔 심리의 산물, 믿음은 그리스도의 대속에 근거를 둔 성령의 영역 신앙은 보고 듣고 만지는 감각적인 것에 의존되지 않는다. 성경에서 종종 하나님을 비롯해 영적 실재(實在)들을 오감적 체험방식으로 표현한 것은 하나의 상징…
한남대 베트남

베트남에서… 한국·베트남 대학생 함께 “대한독립 만세!”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국과 베트남 대학생들의 만세 외침이 이어졌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봉사활동 중인 한남대(총장 이덕훈) 학생 20명은 15일 오후 2시(현지시간) 하노이 폴리테크닉대학 강당에서 이 대학 한국어 학과에 재학 중인 베트남…
총회재판국 명성교회

예장 통합 총회재판국, 명성교회 재심 판결문 공개

예장 통합 총회재판국의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청빙결의무효 확인소송에 대한 재심 판결문이 16일 공개됐다. 지난 5일 재판국은 주문에서 “2018년 8월 7일 선고한 예총재판국 사건번호 제102-19호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자판한다”며 “2017년 10월 24일 서울동남노회 …
의사바라기

‘굿닥터’… 꼭 지녀야할 전문직에 대한 윤리

성산생명윤리연구소의 이명진 소장이 최근 저서 ‘이명진 원장의 의사 바라기’(이하 ‘의사 바라기’)를 출간했다. ‘의사 바라기’는 의학신문에 40여회 걸쳐 개제된 글로 ‘의학 전문직업성의 정의와 역사’, ‘의학 전문직업ㄴ성 이해하기’, ‘의학 전문직…
제46차 CBMC 한국대회

제46차 CBMC 한국대회 “만민을 위해 기치를 들라”

국내 최대 크리스천 실업인과 전문인의 선교축제인 한국기독실업인회(한국CBMC, 중앙회장 이승율) 제46차 한국대회가 '만민을 위하여 기치를 들라(사 62:10)'는 주제로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3천여 명의 국내외 기독실업인…
임태훈

“군인권센터, 군대 무너뜨리는 시도 중단하라”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반동연)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자유행동)이 군인권센터(소장 임태훈)를 비판하는 성명을 최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껏 군인권센터가 군형법 92조6항(추행죄)을 폐지하기 위해 군대 내 동성애자의 인권문제를 주기적으로 언…
유기성

유기성 목사 “어떤 성도에게는 주님이 강하게 역사하시는 이유”

유기성 목사가 14일 ‘저는 예수님 한 분이면 충분합니다’는 제목의 칼럼을 SNS에 게재했다. 유 목사는 “예수님은 모든 성도를 동일하게 사랑하시며, 한 영혼을 천하 보다 귀하게 여기신다. 그런데 왜 어떤 성도에게는 주님이 강하게 역사하시고, 어떤 성도에게…
이승만 박사의 반공정신과 대한민국 건국

“이승만 박사, 건국 길목에서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지켜내”

“1991년 11월 모스크바를 방문한 현대그룹 정주영과 이명박에게 소련의 마지막 대통령이었던 고르바초프는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한반도가 남북으로 분단될 당시에는 북한이 공업이 더 발달하고 국민소득도 높았습니다. 남한은 겨우 농업에 의존하는 수준이었…
금곡교회 이면수

하야방송 정문일침, 금곡교회와 노회 재판국 논란 방영

교계 인터넷 뉴스 하야방송에서 예장 합동 중서울노회 소속 금곡교회 사태를 지난 14일 프로그램 ‘정문일침’에서 ‘중서울노회와 노회재판국’을 주제로 세 번째 다뤘다. 현재 합동 중서울노회는 금곡교회 문제 처리를 위한 노회재판국을 구성, 담임목사 반대 …
광복절 74주년 기념식

“나라 사랑하며 한반도 평화의 꽃길 열어가자”

3.1운동 100주년의 해 2019년을 맞아, 제74주년 8.15 광복절 국회 기념식이 지난 14일 오전 서울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기념식은 국회재단법인 ‘3.1운동UN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기념재단(이사장 김영진)’과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KICA(상임…
평화한국 로고

평화한국, 제1회 평화리더십캠프 개최

(사)평화한국(대표 허문영 박사)과 HERO역사연구회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제1회 평화리더십캠프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올해 캠프는 20명 해외 디아스포라 및 국내 남북 청소년과 스탭 및 멘토 12명 총 32명이 참여했다. 첫째날은 수원화성에 위치한 대한민국역…
통일비전세미나

평화한국, 제8회 청소년통일비전세미나 개최

서울시에서 후원하고 (사)평화한국에서 주최하는 제8회 청소년통일비전세미나가 17일 오후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청소년통일비전세미나는 남북한 청소년 및 한인 디아스포라 청소년들이 함께 어우러져 통일에 대하여 주도적인 역할을 …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청년 청소년 국토대장정

청년·청소년 국토대장정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8.15 광복 74주년을 맞이하여, 경서교회와 (사)남북통일미래세대교류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청년, 청소년 국토대장정!’이 8월 14-15일 1박 2일간 개최됐다. 청년과 청소년 약 200명이 참석한 이번 대장정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부천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