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기총 문재인 퇴진

“기독교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지키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가 광복절인 15일 오후 비가 내리는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 탄핵 8·15 범국민대회’를 개최했다. 1부 나라사랑 애국기도회는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사회로 여…
전주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 암센터 30병동 및 마음동행센터 개소

예수병원 설대위기념 암센터 30병동이 지난 8일 김철승 병원장과 김갑태 암센터 센터장 등 의료진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병상 가동에 들어갔다. 설대위기념 암센터 3층에 위치한 30병동은 음압병동 1인실 5실과 2인실 2실, 4인실 8실 등 넓고 쾌적…
 뉴욕주나목교회.

각막이식수술비 후원으로 고국의 동포에게 빛 선물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이사장 임석구 목사)이 최근 베이사이드 UMC뉴욕주님은나의목자교회(주나목교회, 담임 문정웅목사)와 UMC후러싱제일교회(담임 김정호목사)와 각막이식 수술비를 후원했다. 각막이식 수술비 지원을 위해 UMC Bayside United Methodist Church 미국인…
애틀랜타하은교회 정윤영 목사

이념과 신학(Ideology & Theology)

얼마 전에 어떤 대형교회의 목사가 설교시간에 '이념이 뭐가 그렇게 중요하냐, 그냥 주님 안에서 하나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을 했다고 합니다. 물론 여기서의 이념은 정치적인 이념, 즉 자유민주주의의 우파와 사회주의의 좌파의 이념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 …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정흥호

“ACTS 지탱하는 두 기둥 ‘신본주의’와 ‘복음주의’”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이하 ACTS) 정흥호 총장이 미국 남가주를 방문했다. 정 총장은 자신의 임기 중 '신본주의'와 '복음주의'라는 학교의 비전을 더욱 확고히 다지고, 학교 발전을 위한 인터내셔널 미션센터 건립과 커리큘럼 개발에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한교연 광복절

“기도만이 대한민국과 교회를 위기서 건져내”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14일 오후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에서 ‘광복 74주년·건국 71주년 기념 감사예배’를 드렸다. 교계 인사와 성도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예배는 상임회장 김효종 목사의 인도로 대한민국건국회 의장…
성락교회 개혁 측

김동호 목사 “일본이 경제 보복? 경제 침탈이자 도발일 뿐”

항암 치료중인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 전 대표)가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최근 반일 운동에 대해 “이익과 손해보다 때로는 ‘자존심’이 더 중요하다”는 글을 15일 SNS에 남겼다. 김동호 목사는 “오늘은 일본으로부터 독립된지 74주년 되는 날이다. 일본은…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호남이여 일어나라 주사파를 몰아내자

광복절이자 건국절입니다. 우리나라 우리 민족에게 특별한 날이기에 서울 광화문 거리와 세종로 길이 시끌벅적할 것 같습니다. 14일 조선일보 2페이지 하단에 특별한 광고가 실렸기에 유심히 읽었습니다. 제목부터가 유별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호남이여 …
마틴 샘슨

힐송 전 워십리더 “기독교 부인하지 않아”

최근 “진실로 믿음을 잃고 있다”(genuinely losing faith)고 고백한 힐송 워십리더 출신 마틴 샘슨(Marty Sampson)이 “기독교를 부인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 바탕은 믿을 수 없을 만큼 흔들리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앞서 그가 …
수원기독교총연합회 광복절 연합예배

“나라 회복 위해, 제2의 영적 8·15 기도 운동 펼치자”

수원시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관호 목사) 주최 8·15 광복절 연합예배가 수요일인 14일 오후 수원순복음교회(담임 이요한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에서는 준비위원장 정찬수 목사(순복음사랑교회) 인도로 상임회장 박성국 목사(평강의교회)의 기도, 서기…
광복절

[사설] 8.15, 광복절 74주년을 맞이하며

내년이면 대한 독립, 광복 75년을 맞는다. 우리는 1945년까지 36년간, 국권을 잃고 일본의 식민지로 지냈다. 거기다 해방 5년만에 동족 상잔의 참혹한 전쟁까지 경험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가 됐다. 그러나 우리는 이 모든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폐허를 …
심리치료 프로그램

월드비전, 강원산불피해지역 아동보호프로그램 마쳐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은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강원 고성ž속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보호프로그램(Child Friendly Space) ‘포근포근아이존’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불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강원도 고성 지역 아동청소년 48명이 …
한동대 장순흥 총장

한동대 장순흥 총장, ‘CBMC 한국대회’에서 특강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이 지난 13일 CBMC 한국대회 제막식 사전 만찬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장 총장은 제46차 CBMC 한국대회 제막식 사전 만찬에서 'CBMC, 무엇을 해야할 것인가'란 주제로 VIP 대상 특강을 전개하며 'KNOW-WHAT'과 'KNOW-HOW'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기독교…
커피랑도서관

지식, 장식 아닌 삶의 ‘무기’로 만들기 위한 방법

누구나 해야 하는데 하지 않는 독서 독서 없는 목회자, 세상 설득 힘들어 독서에 관심은 많아, 삶으로 이어야 독서 인풋, 추상화·구조화, 축적으로 독서! 누구나 해야 하는데 누구나 하지 않는다. 이런 말이 있다. 맛있는 음식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
태극기

“해방의 은혜… 이젠 과거 아닌 미래로 나아가자”

최근 한일 관계 악화와 계속된 북한의 도발 등 한반도를 둘러싸고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기독교계 주요 연합기관들이 광복절 제74주년을 맞아 일제히 성명을 발표했다. 한국교회연합(한교연)은 "8.15는 하나님이 억압받는 우리 민족에게 주신 전적인 은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