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홍콩, 시위,

中 홍콩 시위 개입 우려… 美 “세계가 지켜보고 있다”

홍콩의 반중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12일(현지시간)에는 시위대가 홍콩 국제공항 터미널을 점거해 홍콩을 출발하는 항공편이 무더기로 최소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일각에서는 중국 정부가 홍콩 사태에 무력으로 …
수원시 인권기본조례

“수원시 인권조례 개정안 반대한다”

수원사랑동성애대책시민연합이 13일 오후2시 수원시청 앞에서 수원시 인권기본조례 개정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와 관련해 앞서 길원평 교수는 “수원시 인권조례 개정안 제2조 인권의 정의를 보면 대한민국 헌법 및 법률에서 보장하는 인권이라고 되어 있는…
루디 페레즈

유명 작곡가 루디 페레즈 “신앙은 삶에서 가장 강력한 힘”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라틴 팝의 유명 작곡가 루디 페레즈(Rudy Pérez)의 기독교 신앙을 다룬 글을 소개했다. 그가 작곡가로서 명성을 떨치기 전, 그는 쿠바에서 건너 온 한 난민에 불과했다. 당시 소년원에 구금됐을 정도로 방황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어린 …
2019 여름 희망나눔학교

여름 희망나눔학교, 위기가정 아동 지원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지부장 김영배)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김효준)과 함께 지난달 29일부터 2주간 진행된 위기가정 아동 지원 프로그램 ‘2019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마쳤다. 올해로 18년 째 진행하고 있는 이번 희망나눔학교는 ‘건강한 방학’,‘…
평양 밖 북조선 26

언제면 저 압록강을 건널수 있을런지…

최근 북-중 국경을 다녀온 강동완 교수님(동아대)의 적나라한 진짜 북한 사진을 보여드립니다. 강 교수님은 2주만에 다시 접경을 찾아 담아온 북한의 실상입니다. -편집자 주 2주일만에 다시 찾은 북중 접경은 그새 작은 변화를 안겨옵니다. 초록은 더욱 짙어져 …
“한국교회가 탈북자를 품읍시다”

“아사일 수도…” ‘탈북 모자’ 사건으로 본 ‘탈북자 인권’

통장 잔고 0원, 쌀은 없고 고춧가루만 봉지에... 굶주림 끝에 숨진 것으로 추정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는 40대의 한 탈북 여성과 그녀의 여섯살 된 아들. 위 내용은 이들의 집에서 발견됐다고 언론에 보도된 것들이다. 굶주림을 피해 한국으로 왔는데 굶주림 때문…
고앤고투어

㈜고앤고투어 목회자·예비목회자 초청 무료 성지순례 이벤트

성지순례 전문여행기업 ㈜고앤고투어가 제1회 목회자 초청 무료 성지순례 이벤트를 개최한다. ㈜고앤고투어는 “이 행사는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따라 복음 전파에 수고하시고 애쓰시는 목회자 여러분을 위해 기획됐다”며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느…
성락교회 개혁 여름수련회

성락교회 개혁 측, 2019 여름수련회 2천여명 참석

‘성경적 신약교회’를 목표로 교회 개혁에 나선 성락교회 개혁 측 성도들이 지난 8월 5-7일 2박 3일간 충남 태안 몽산포 성락원에서 ‘2019 몽산포 여름수련회’를 개최했다. 약 2,000여명이 함께 한 이번 수련회는 ‘다시 복음으로- 주님 앞에 온전히 서며’라는 주…
열방교회 영어성경캠프

5일 동안 ‘영어’로만 진행된 ‘성경캠프’가 있다!

함께 모여 하나님을 찬양하고 진리의 말씀을 들으며, 때론 눈물로, 그리고 이따금씩 벅찬 가슴을 안고 기도했던 시간. 돌아보면 신앙의 여정에 이 때가 가장 뜨겁고 은혜롭지 않았을까? 바로 여름성경학교(캠프)다.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용인시 수지에 위…
조국

“조국 전 수석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 즉시 철회돼야”

북한인권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한반도 인권통일 변호사 모임(한변)’에서 지난 9일 ‘조국 전 수석에 대한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은 즉시 철회돼야’라는 제목의 입장을 발표했다. 이들은 “조국 전 수석은 헌법 가치와 법질서 수호라는 법무부 장관의 직책…
평양밖 북조선 8

[사설] 북한 억류자들의 증언

북한에 억류됐다가 지난 2018년 5월 풀려났던 한국계 미국인 김동철 목사(65)가 1년 3개월여만에 입을 열었다. 대북사업을 진행 중이던 김동철 목사는 2015년 10월, 함경북도 나선에서 체포돼 약 31개월간 억류 생활을 해야 했다. 북한은 그에게 간첩과 체제전복 혐의를…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FIM국제선교회 대표, 칼빈대 신학박사 학위 받아

유해석 선교사(FIM국제선교회 대표)가 지난 9일 칼빈대학교 강단에서 신학박사(Th. D) 학위를 받았다. 유 선교사의 박사학위 논문 주제는 '유럽의 이슬람 성장을 통한 한국의 이슬람 성장의 진단과 대책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Diagnosis and Countermeasures of Islam Growth in K…
CTS JOY 어린이영어합창단

양준모, 김선정 등 다음세대와 부흥 위해 원데이캠프 특강

CTS JOY 어린이영어합창단이 12일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에서 원데이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는 전국에 어린이 단원 180여 명과 인솔 교사 및 학부모 90명 등 총 270여 명이 참석했고, 뮤지컬 영웅의 주연배우 양준모를 비전 특강의 강사로 초대했다. ‘…
광복절

일본인들이 멸망하는 9가지 이유와 1가지 살 길(一本 九死一生)

‘순천자흥, 역천자망’은 창조질서이자 우주질서 아베 수상, 독일처럼 과거사 반성하고 의인 되길 성령 만나면 진리와 자유 통해 선구자 될 수 있어 현재 일본 수상인 아베 신조(安倍晋三)씨, 8.15.은 대한민국 광복과 일본 패망 74주년인 날입니다. 이 뜻 깊은 …
통일광장연합기도회

“北 억류된 동생 김정욱 선교사, 생사라도 알려달라”

전국 50여개 지역에서 열리는 통일광장기도회가 8월 15일 광복 74주년을 기념해 전국 3개 도시에서 연합으로 개최됐다. 통일광장기도연합은 8월 12일 오후 서울과 대전, 울산 등에서 ‘8.15 광복 74주년 기념 연합통일광장기도회(이하 연합기도회)’를 개최했다. 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