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 인권 그레그 스칼라튜(배경 지움)

“트럼프 대통령, 北 인권유린 잊지 않았을 것”

지난달 미국을 방문했던 이정훈 교수(울산대)는 얼마 전 자신의 SNS를 통해 “본격적인 북한 인권을 위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전 세계 ‘북한 인권’ 운동을 대표하는 수잔 솔티 북한자유연합 대표, 그리고 그렉 스칼라튜(Greg Scarlatoiu) 미국 …

KWMA, 단기봉사팀 안전인솔자 자격증 과정 개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해외 비전트립을 떠나는 단기봉사팀의 위기관리를 위해 안전교육강사 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프로그램 개발 책임자는 대통령을 측근에서 경호하던 청와대 경호원 출신으로, 국내 안전학 분야에서 손꼽히는 석…
 제34회 전국대학교수선교대회

KWMA, 대학 교수 위한 선교사 입문훈련 개강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산하 연합훈련 실행위원회가 대학 교수들을 위한 선교입문훈련 과정을 개설했다. 1기 훈련은 8월 22일 서울 목동 제자교회에서 16명의 대학 교수가 참여한 가운데 2박 3일간 진행하며, 추후 3개월 동안 강도 높은 온라인 훈련과정으로 이어…
호성기 목사

“열등감에 자살까지 시도했는데 예수 만난 뒤…”

"초심으로 돌아가 변질되었던 우리의 삶이 회복되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변화돼야 합니다. 변질은 갈수록 나빠지는 것이요, 변화는 갈수록 좋아지는 것입니다. 육신의 생각으로 변질되지 말고, 성령의 도우심으로 변화받는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나아갑시다." …
총회재판국 명성교회

장신대 세교모 교수들 “명성교회 판결 환영”

명성교회 세습철회와 교회개혁을 위한 장신대 교수 모임(세교모)에서 12일 ‘총회재판국의 적법한 판결을 환영합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세교모 측은 “지난 8월 5일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총회재판국은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위임목사 청빙 결의…
주는 나의 힘이요

심태윤, 허석 등 컴패션밴드 ‘주는 나의 힘이요’ 발매

한국 컴패션밴드가 최근 라이브 싱글 앨범 ‘주는 나의 힘이요’를 발매했다. 지난 2006년 결성된 컴패션밴드는 공연을 통해 전 세계 가난한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이 후원자를 만날 수 있도록 돕는 한국컴패션 후원자 모임이다. 지난 13년 동안 총 500여 회 이상의 …
유효림

‘이제는 내가 없고’ 유효림 6년 만의 새 싱글 발매

‘이제는 내가 없고’로 많은 사랑을 받은 CCM 아티스트 유효림이 최근 6년 만에 ‘하늘의 별을 셀 수 있는가’ 싱글 앨범에 수록된 ‘주 예수 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로 돌아왔다. 편곡과 피아노에는 문정미 피아니스트가 함께 했다. 유효림은 앨범 소개를 통해 …
선한 능력으로

디트리히 본회퍼 목사의 편지를 찬양으로 만든 ‘선한 능력으로’

‘윈드 워십(Wind Worship)’의 조완제 예배인도자가 디지털 싱글 앨범 ‘선한 능력으로’를 발매했다. 선한 능력으로’은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디트리히 본회퍼(Dietrich Bonhoeffer) 목사가 약혼자에게 쓴 편지를 찬양으로 만든 곡이다. 본 훼퍼 목사는 반 나치 운동으로…
최재형 기념비

‘연해주 독립운동 대부’ 故 최재형 선생 기념비 제막

8.15 광복절을 앞두고 12일 오후 4시 러시아 우수리스크에서 ‘연해주 독립운동의 대부’로 불리는 故 최재형 선생의 기념비 제막식이 고인의 후손과 정부 관계자, 고려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최재형기념비’는 1920년 4월 일본군에 의해 순국한 …
사랑의교회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광복 74주년을 앞둔 주일(11일) 오후 4시부터 청계산에 올라 '나라와 민족을 위한 산상기도회'를 가졌다.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광복절 앞두고 9천여 성도와 ‘산상기도회’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광복 74주년을 앞둔 주일(11일) 오후 4시부터 청계산에 올라 ‘나라와 민족을 위한 산상기도회’를 가졌다. 이날 ‘광복절 주일예배’를 드린 교회는 “민족을 사랑하시고 오늘까지 나라를 보호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나…
CTS공모전

CTS 순수 복음 방송 프로그램 기획안 공모 20일까지 모집

CTS가 오는 20일까지 새롭고 창의적인 순수 복음 방송 프로그램 기획안을 공모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CTS 채널에서 방송할 정규 프로그램(다음세대, 찬양, 전도용 프로그램, 다큐멘터리)과 특집 프로그램(절기·기념일)이다. 개인 및 단체, 외주제작사, 프리랜서 등 …
김형태 총장

[김형태 칼럼] 역설: 이겼으나 졌다

보통 성공(승리)한 사람은 감사하는 단계를 거쳐야 진짜 성공하는 것이다. 이겨놓고 지는 경우는 허다하다. 반대로 졌는데 결과적으로 이기는 경우도 있다. 예수님이 정치범으로 허탈하게 십자가 형벌을 받아 죽었고 무덤에 묻혔을 때, 로마의 정치인, 유대의 종…
동두천 두레자연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산다는 것은 의미를 찾는 것이다(2)

어제 글에 이어, 빅터 프랭클 박사가 쓴 『죽음의 수용소에서』에 기록된, 히틀러의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 그가 겪은 경험 이야기로 돌아가 보자. 그는 수용소에서 최악의 상황을 겪으면서, 그런 상황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사람이 근육이 좋고 체력이 뛰어…
총신대

총신대 운영이사회, ‘폐지 반대’ 결의

총신대학교 운영이사회 폐지안이 예장 합동 제104회 총회 쟁점 중 하나로 부상한 가운데, 운영이사회가 지난 9일 전체회의를 갖고 ‘폐지 반대’를 결의했다. 현재 해당 폐지안은 차기 총회장이 거의 확실시 되는 현 부총회장 김종준 목사가 속한 동한서노회가 헌…
1 2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