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탈북난민인권연합

美 인권단체, 영화 ‘인천상륙작전’ 등 담긴 USB 北에 반입

대북 정보의 전달의 수단으로 라디오에 이어 USB를 통한 영상물의 역할도 점차 커지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뉴욕에 위치한 인권재단(Human Rights Foundation)은 지난 4월, ‘자유를 위한 컴퓨터 휴대용 저장장치’ …
미주성시화운동본부 이성우 목사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 이서 목사

“기독교 가치관 송두리째 뽑을 수 있는 법안”

미국 LA를 중심으로 한 남가주 한인 기독교 지도자들이 ‘ACR 99’ 발의안 저지를 위한 온라인 서명 운동을 시작한데 이어, 오렌지카운티에서도 ‘ACR 99’ 발의안 저지를 위한 운동을 시작했다.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이서 목사, 이하 OC 교협)는 미주…
목양장로교회 송병기 목사 뉴욕열방교회 안혜권 목사

뉴욕 주요 한인교회들 리더십 교체 이어져

뉴욕에서 교회를 개척해 1대 담임으로 훌륭하게 교회를 이끌어 온 대표적인 목회자인 목양장로교회 송병기 목사와 열방교회 안혜권 목사가 현지시간 오는 11일과 18일 각각 은퇴식을 갖는다. 뉴욕열방교회는 이임예배를 오는 11일 오후 5시에 갖는다. 후임은 고성…
두피탈모관리사교육

여성 두피탈모관리 전문가 양성 과정 8월 12일부터 진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빅데이터 개방시스템에 따르면 병원에서 진료받은 국내 탈모 환자 수는 지난 5년간 105만 명이 넘어섰다. 국내 잠재적 탈모 환자 수도 1,000만 명에 이르고, 국내 탈모 시장도 4조 원이 훌쩍 넘는 것으로 추산되면서 두피탈모 관련 산업…
보노, 데렉 로웬

“U2 보노가 예수님을 만나게 된 계기는…” 절친의 기억

아일랜드 출신 아티스트이자 구기(Guggi)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데렉 로웬(Derek Rowen)이 어릴 때부터 가장 친한 친구였던 U2 보노(Bono)의 신앙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기와 보노는 1970년대부터…
이경섭

[이경섭 칼럼] ‘큰 믿음’이란?

‘큰 믿음’은 양이 아니라 무게이다 4복음서에서 예수님이 믿음이 크다고 칭찬한 사람들이 종종 등장한다. 믿음이 크다는 것은 과연 어떤 것일까? 그것은 단지 뜨거운 신앙 열정을 보인다거나 신앙적 활동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눅 10:39-42). ‘선지자 …
맥스 루케이도 목사

계속된 총기 사건, 기독교인들은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

미국 텍사스주 엘파소와 오하이오주 데이튼에서 연속적으로 발생한 총기사건과 관련해 맥스 루케이도 목사가 “환난의 때에 두려움과 분노로 반응하지 말고,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라”고 조언했다. 7일(이하 현지시간)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맥스 루케…
이재록 목사

‘상습 준강간 혐의’ 이재록 목사 징역 16년 확정

상습 준강간 등 혐의로 기소된 이재록 목사(만민중앙교회)의 형이 징역 16년으로 확정됐다. 대법원 3부는 이 목사에 대한 상고심에서 16년 형을 선고한 원심 판결을 9일 확정했다. 이 목사는 이와 함께 8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하고 10년 간 이동청…
새에덴교회

“육체의 정욕에 굴복 말고 영에 속한 사람이 되자!”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가 6일부터 9일까지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리조트에서 약 5천명의 성도가 참여한 가운데 ‘2019 장년 여름수련회’를 개최했다. ‘영에 속한 사람이 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여름수련회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소강석 목사가 개회 …
포항 기쁨의교회 일본

“한일 기독교가 두 나라 화목의 마중물이 되자”

‘한·일간의 관계 회복을 통한 아시아지역 복음화’라는 바람을 담아 포항 기쁨의교회(담임 박진석 목사)가 광복절인 8월 15일을 포함해 오는 13~16일 ‘제1회 헤세드 아시아 포 재팬’(Hesed Asia for Japan)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한일 간 갈등 국면 속에서 특히…
한교총

“한일관계, 외교 통해 공동의 평화 얻어갈 수 있기를”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8일 기자회견을 갖고 광복 74주년 성명을 발표했다. 한교총은 ‘아직 이루지 못한 광복을 완성하라’라는 제목의 이 성명에서 “우리는 과거 일본제국주의의 침략과 찬탈을 기억한다. 과거를 반복하듯 자행된 일본의 경제 도발을 계기…
waterfall water nature river forest tree

[산마루서신] 밭 한 뙈기

사람들은 참 아무 것도 모른다. 밭 한 뙈기 논 한 뙈기 그걸 모두 '내' 거라고 말한다. 이 세상 온 우주 모든 것이 한 사람의 '내' 것은 없다. 하느님도 '내' 거라고 하지 않으신다. 이 세상 모든 것은 모두의 것이다. 아기 종달새의 것도 되고 아기 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