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청와대 교다장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오찬’ 모두 발언 전문]

한국교회교단장회의(이하 교단장회의)가 지난 3일 ‘청와대 오찬’에 대한 ‘입장문’을 17일 발표하면서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무도 발언 전문도 아울러 공개했다. 이를 그대로 옮긴다. 문재인 대통령 모두 발언 우리 한국 기독교계를 대표하고 또 이끌어 주…
이승희 목사 청와대

“청와대 오찬, 최근 정치상황과 무관”

주요 교단장들로 구성된 한국교회교단장회의(이하 교단장회의)가 지난 3일 '청와대 오찬'에 대한 '입장문'을 17일 공개했다. 교단장회의는 "금번 오찬은 금년 초부터 서로 협의하여 오던 중 5월 말 최종 조율하여 확정했다. 따라서 최근의 정치상황과 무관하다"며 "…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평등법’ 기독교인과 교회에 재앙될 것”

미국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성적 지향’과 ‘성 정체성’을 연방에서 인정하는 시민권으로 분류하여 보호하는 ‘평등법(안)’(The Equality Act)이 통과될 경우, 기독교인과 교회에 재앙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그…
인터콥 2019 여름

인터콥, 세대별 선교캠프 개최

인터콥선교회(이사장 이준 장로) 주최 ‘2019 여름 선교캠프’가 경북 상주시 열방센터에서 열렸다. 인터콥 선교캠프는 지난해 2만여명이 참가한 국내 최대의 선교 집회로, 매년 여름과 겨울 세대별로 개최되고 있다. 청년대학생∙청년직장인 선교캠프는 6월 26…
파피루스 문서,

3세기 기독교인들의 일상 엿볼 수 있는 최초 편지조각 발견

초대 기독교인들의 일상 들여다볼 수 있는 고대 파피루스 문서 조각이 발견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 바젤대학교 고대 문서 수집본의 일부인 이 문서는 그리스로마 이집트에서 한 개인이 보낸 가족 편지이며,…
하늘에 나타난 천사들.

[큐티] 예레미야 묵상노트(9)

유다의 심판에 대한 경고는 계속됩니다. 내용은 동일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버리고 거짓 우상을 섬기며 그것들을 기뻐해서 악을 행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멸망을 예언하는 내용입니다. 선지자는 같은 내용을 계속해서 반복하면서 하나님의 심판을 전합니다…
권혁승

이스라엘에 대해 알아야 할 세 가지 신비(上)

서론 바울은 로마서 11:25에서 ‘신비’라는 단어를 사용하였다. 여기에서 ‘신비’로 번역된 헬라어는 ‘미스테리온’이다. 신약성경에서 27번 사용된 이 단어를 우리말 성경은 ‘비밀’(25회), ‘신비’(2회)라고 번역하고 있다. ‘미스테리온’은 하나님이 드러…
초대교회 성령부흥협의회

에바다원어성경연구원, 8월 5일부터 ‘원어성경 세미나’

에바다원어성경연구원(원장 배석주 목사)이 주관하는 원어성경 세미나가 "볼지어다 우리의 연구한 바가 이같으니 너는 듣고 네게 유익된 줄 알지니라’(욥5:27)라는 주제로 오는 8월 5일부터 8일까지 3박4일 동안 오산리기도원 에덴성전에서 열린다. 주최 측은 "지…
반석장로교회 박성만 목사

교단 탈퇴 후 갑작스런 교회 건축 중단, 그리고 ‘반전’

콜럼버스에 위치한 반석장로교회가 시류에 흔들리지 않는 반석같은 믿음으로 내부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민족을 품고 베푸는 교회'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1985년 박성만 목사 가정을 중심으로 개척된 반석교회는 두 번의 성전 건축을 진행했고, 두 번째 건축…
일목연

“자유민주주의 헌법 체계 계속 유지·발전시켜야”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이하 일목연)이 제헌절 71주년을 맞이해 17일 성명을 발표했다. 일목연은 “첫째로 하나님의 선물인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더 이상 훼손하지 말라”며 “소련과 중공의 지원을 받은 북한 김일성 괴뢰군의 기습 남침으로 인해…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갈등

하버드 법대 서스테인 교수가 쓴 ‘사회정보 시대의 분열된 민주주의’는 미국의 이념 갈등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최근의 이념 갈등이 60년대에 비해 악화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가 다양해지면서 한국 사회에서도 이런 갈등이 …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제헌절… 신앙의 자유 보장하는 자유민주주의 지키자”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17일 제헌절 논평을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문재인 정부는 대한민국 헌법이 명시하고 있는 자유민주주의 체제와 시장경제를 기본적으로 하여 대한민국을 경영해 주기를 바란다"며 "그리고 지난 2…
여행, 여행가방, 길, 부르심, 사명, 목적,

[산마루서신] 인생의 대본을 새로 쓰십시오

우리는 작은 자신의 습관도 바꾸기 힘들어합니다. 왜 그러할까요? 그것은 자신을 규정하고 있는 고정된 이야기가 자기를 지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야기를 지우고 다시 서야 합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를 스스로 읽으며 그 이야기가 자기 삶이라고 생…
국제열린문화교류회

OSIE 아리랑 쉐키나워십팀 8월 필리핀, 태국서 문화사역 진행

(사)국제열린문화교류회(OSIE) '아리랑 쉐키나워십팀'이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8월 5일부터 14일까지 필리핀과 태국에서 총 7회에 걸쳐 문화 공연 사역과 중보기도 사역을 펼친다. 8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하는 제104차 필리핀 아리랑 쉐키나워십은 5일 퍼스트 퀘존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