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명성

통합 총회재판국, 명성교회 재심 선고 8월 5일로 연기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청빙결의 무효소송에 대한 예장 통합 총회재판국의 재심 재판이 16일 진행됐지만, 최종 판결이 내려지지 않았다. 총회재판국장 강흥구 목사는 회의 후 “결론을 내리지 못했고, 8월 5일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고 브리핑했다. 8월 5일 모임은 …
예수소망교회

전국 5개 교회서 405명 장기기증 희망등록 참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교회들이 생명 나눔을 다짐했다. 홍성장로교회(담임 양정국 목사)는 지난 14일 교회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를 초청해 생명나눔예배를 드렸다. 설교자로 나선 박진탁 목사는 ‘아름다…
통합 103회 총회

예장 통합 총회 장소, 포항 기쁨의교회로 변경

부총회장 후보 소속 교회, 적절성 문제 제기 기쁨의교회 측 부담 감소 위해 ‘절약 총회’로 예장 통합 제104회 총회 장소가 영락교회(담임 김운성 목사)에서 포항 기쁨의교회(담임 박진석 목사 시무)로 변경됐다. 12일 기쁨의교회 당회는 총회의 요청에 따라 104…
통합 104회 부총회장

예장 통합 부총회장, 신정호 목사·김순미 장로 단독 출마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림형석 목사) 제104회기 목사·장로 부총회장이 모두 단독 후보로 확정됐다.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웅섭 목사)는 15일 부총회장 후보 등록 접수를 진행했다. 접수 결과 목사부총회장 후보에 서부지역 신정호 목사(동신교회), 장로부…
이란

“이란 기독교 개종자 5명,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징역형”

지난 7월 5일 이란의 기독교 개종자 5명이 법정에서 징역형을 선고받고 복역을 시작했다고 국제기독연맹(ICC)이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란의 보완 관계자들은 지난 2017년 12월 이들이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리던 가정교회를 급습했다. 5명의 기독교인들…
문재인 아베

“한일 갈등… 대립·반목 아닌 모두 한 마음으로”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최근 한국과 일본 사이에서 벌어진 외교 갈등 관련, 16일 '시국에 대한 호소문'을 발표했다. 한교연은 이 호소문에서 "이제는 정부와 여야 정치권, 재계, 국민, 한국교회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이 어려움을 극복…
성락교회 김기동 법원 판결 신도림동 크리스천선교센터

성락교회 개혁 측, 김기동 목사 퇴진 촉구 집회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가 100억원대 배임·횡령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그간 김기동 목사 일가의 퇴진을 요구해 온 개혁 측 성도들이 집회를 개최했다. 주일이었던 지난 14일 서울 신길동 본당 주일예배에는 3,0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번 법원 판결이 치…
명성교회 전 법리부서장 예장 통합 총회

명성교회 재심 재판 앞두고 양측 집회

예장 통합 총회재판국이 16일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청빙 재심 건을 결정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찬반 양측이회의 장소인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 집결했다. 이날 총회본부가 위치한 해당 건물에는 오전부터 언론사들도 다수 방문했다. 청빙에 반대…
미국가족계획연맹

美 행정부, 가족계획연맹 병원에서 낙태 언급 금지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세금 지원을 받는 미국 가족계획연맹(Planned Parenthood)에 소속된 병원에서 낙태에 대한 언급을 금지하는 규제를 즉각 발효했다고 CBS뉴스 등 현지 언론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 보건복지부(HHS)는 가족계획연맹에 소…
전하리교회

“선물 안 줘도 말씀·기도만으로 아이들이 모이나요?”

‘교회학교’ 부흥을 경험하고 있는 전하리교회(담임 조한권 목사)가 오는 29일 오전 9시 경기도 화성시 동탄성전에서 ‘한국교회와 함께하는 바보목회 수련회’를 개최한다. 이번 수련회는 교회의 미래인 다음세대 선교가 위기를 맞고 있는 시대에, 전하리교회 …
무슬림 기도실

“무슬림들만 이 땅에서 ‘기도처’를 요구한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가 ‘무슬림들에게 기도처를 만들어 준다고?’라는 제목의 논평을 16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최근 여러 대학들이 이슬람 신자인 무슬림 학생들을 위해 자기 학교 내에 이슬람 기도처를 만들어 주고 있다. 그런 가운데 기독…
총신대

총신대 ‘운영이사회’ 폐지될까?

현재 임시(관선)이사가 파송된 총신대학교 정상화 방안은 예장 합동 제104회 총회에서도 주요 안건으로 다뤄질 전망이다. 그 중 하나가 '총신대 운영이사회'(이하 운영이사회) 폐지안이다. 동한서노회(노회장 채종성 목사)는 지난 9일 꽃동산교회(담임 김종준 목사)…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강원도 홍천의 보리울로 떠나다

긴 겨울도 자연의 운행에 의해 가고 봄이 왔다. 헐벗은 산과 들에도 푸른빛이 돌고 멀리 아지랑이가 아른거렸다. 아직 꽃샘추위가 조금 남아 있었으나 강가의 버들가지엔 새움이 트고 산 중턱엔 분홍빛 진달래가 피어나기 시작했다. 논과 밭엔 흰옷 입은 사람…
리바이 플로이드

물에 빠진 12세 소년, 기적적으로 살아나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출신의 12살 소년이 해변가에서 심장마비로 죽을 뻔 했으나 하나님의 은혜로 기적적으로 살아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가족들이 그를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고 찬양하자 수 많은 간호사들이 찾아와 그를 살려주…
중국

중국서 불법 종교 활동 제보하면 약 1천 달러 포상

중국 구이저우성의 중심 도시 구이양(Guiyang) 시 당국이 불법 종교 활동을 제보하는 사람에게 1천 달러 가량의 포상금을 걸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가 차이나에이드(ChinaAid)를 인용해 밝혔다. 한국 VOM은 16일 보도자료에서 "중국 정부에 등록하지 않고 모이는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