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알제리 교회

“최대 ‘이슬람 국가’ 알제리서 기독교 빠르게 성장”

세계에서 가장 큰 아랍 국가 알제리에서 박해에도 불구하고 기독교인들의 수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알제리는 국민의 95%가 무슬림 인구로 구성돼 있는 이슬람 국가이다. 기독교로 개종할 경우, 가족과 이웃들…
외교부

외교부, 중동 6개국과 필리핀 일부 지역 여행금지 6개월 연장

외교부는 12일 이라크, 시리아,예맨, 리비아, 소말리아, 아프가니스탄 등 6개국과 필리핀 일부 지역에 대한 여행금지 기간을 6개월 연장한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제39차 여권정책심의위원회(사용정책분과위)를 통해 이라크, 시리아, 예맨, 리비아, 소밀리아, 아프…
명성교회 전 법리부서장 예장 통합 총회

“명성교회 판결, 총회서 원심 취소했는데… 재심 가능한가?”

예장 통합 총회 전 법리부서장들이 지난 103회기 총회와 이후 처리에 대한 문제에 우려하는 입장을 표명하는 기자회견을 12일 오후 총회회관이 위치한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했다. 총회 규칙부장, 헌법위원장, 총회재판국장 등을 역임한 이들…
성평등 양성평등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안’ 철회하라”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최승균 목사)와 수원시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관호 목사) 및 31개 시군기독교연합회가 최근 경기도의회에서 발의된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안'(이하 성평등 조례안)과 '성인지예산제 실효성 향상 조례안'(이하 성인지…

합동 평양노회 임시회, 빛과진리교회 문제 다뤄

예장 합동 평양노회(노회장 장필봉 목사)가 지난 8일 경기도 시흥시 드림왕성교회(담임 오만식 목사)에서 제184회기 제1차 임시회를 갖고, 빛과진리교회 문제를 다뤘다. 노회 측에 따르면 빛과진리교회(담임 김명진 목사)는 지난 6월 2일 공동의회를 소집해 교단을 …
이경섭

[이경섭 칼럼] 성령 강림 때 방언이 임한 이유

오순절 성령 강림시 수반된, 소위 ‘거룩한 혼돈(holy disorder)’으로 곧잘 명명되는 ‘요란한 현상’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그것은 한 마디로 ‘내가 지금 여기 왔다’는 성령 강림의 표적(sign)이었다. 알다시피 ‘성자 강림(the advent of the Son)’은 육체를 입은 사…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목사가 말하는 ‘용서에 관한 3가지’

존 파이퍼 목사가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하나님을향한갈망’(DesiringGod.org) 상담 코너를 통해 어릴 때 자신을 학대한 부모를 용서하는 길에 관해 언급했다. 파이퍼 목사는 팟캐스트‘존 파이퍼 목사에게 물어보세요’에서 이름을 밝히지 않은 한 청취…
김기동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 100억원대 배임 횡령 혐의 3년 선고

교개협 측 “범죄, 끝까지 적발” 김기동 측 “부당해, 즉시 항소” 목회비 60억원, 부산 여송빌딩 40억원 등 총 100억원대 배임·횡령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가 1심에서 실형 3년을 선고받았다. 김 목사는 고령 때문에 법정 구속은 면했다. 서…
윤남중 회장

기아대책 윤남중 회장 발인예배, 15일 새순교회에서

윤남중 전 기아대책 회장(사진)이 12일 오전 5시 향년 90세로 별세했다. 윤 전 회장은 1989년 기아대책을 설립해 우리나라에서 해외 원조를 행하는 첫 번째 기관으로 기아대책을 설립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등 국내 NGO 발전에 크게 기여한 1세대 지도자로 꼽힌…
엘살바도르, 우간다, 파라과이, 대한민국 국제어린이재단연맹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 폭력, 또래 및 인터넷 매체 통해 증가”

4개의 국가(엘살바도르, 우간다, 파라과이, 대한민국)의 대표아동들이 지난 10일(뉴욕 현지시간) UN을 방문했다. 해당 아동들은 UN HLPF(High Level Political Forum, 이하 고위급정치회담)에 참여하여 아동 폭력의 심각성과 국제사회의 관심 및 해결을 촉구했다. 이번 사업은 …
직장선교연합회 한직선 로고

한직선 제17회 공의와 사랑실천 구국기도회 16일

(사)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이사장 윤여웅·대표회장 박은규)와 서울특별시기독선교연합회(서기연, 회장 안찬율)는 오는 16일 오후 7시 서울특별시청에서 나라와 민족, 직장선교를 위해 집중적으로 기도하는 '공의와 사랑실천 구국기도회'를 개최한다. …
송전교회

[권준호 목사 칼럼] 송전교회의 아파트 전도 전략

저희 교회는 시골 지역에 있습니다. 인근에 많은 아파트가 없습니다. 지역 자체가 개발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교회에서 차로 15~20분 거리에 6,800세대 아파트가 입주하였습니다. 그래서 아파트 전도를 전략적으로 접근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송전교회 …
배본철

[배본철 칼럼] 성령충만은 정결의 능력

성령충만의 능력은 정결의 능력이다. 그것은 근본적으로 정결의 불이다. 이 정결이란 도덕적, 윤리적 깨끗함 그 이전이다. 단지 죄를 짓지 않는다는 그런 소극적인 차원이 아니라, 전심으로 온 맘으로 하나님을 사랑함에서부터 비롯되는 영혼의 순수함이다. “거룩…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