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마이클 브라운 박사.

“소위 말하는 동성애 등 ‘전환 치료’의 진실”

마이클 브라운 박사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소위 말하는 전환 치료(conversion theraphy)의 진실’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해 이를 비판했다. 칼럼에서 마이클 브라운 박사는 “성적 지향을 바꾸려는 노력’(sexual orientation change effort, SOCE)이 공격을 받고 있다. 그…
조이 안나 더거 오스틴 포사이드

‘용기와 구원’ 출연 배우, 유산의 아픔 신앙으로 이겨나가

조이 안나 더거(Joy-Anna Dugar)와 그의 남편 오스틴 포사이드(Austin Forsythe)가 유산을 겪었음에도 신앙의 힘을 통해 어려움을 이겨내가고 있는 사연이 누리꾼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조이 안나 더거는 미국TLC채널의 ‘나인틴 키즈 앤 카운팅(19 Kids and Counting)’ 리얼…
예장연대

“통합 총회는 명성교회를 법과 원칙에 의해 심판하라”

‘명성교회 세습 철회를 위한 예장연대’가 11일 오전 총회재판국의 명성교회 재심 판결에 대해 ‘불법 세습 철회 공정판결로 총회 신뢰 회복하라’는 제목의 기자회견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앞에서 개최했다. 장병기 목사(명성교회 세습철회를 …
악동뮤지션 션 팀 꽃서트 썸네일

악동뮤지션, 션, 팀 ‘컴패션 꽃서트’ 출연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이 오는 27일 오후 5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션, 악동뮤지션, 팀과 함께 하는 꽃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꽃서트’는 1:1 어린이 후원을 위한 행사로 무료로 진행된다. 출연진은 지누션 소속의 가수 션(노승환)과…
복음주의조직신학회

[분당우리교회 부목사 설교 사태에 대한 논평]

지난 2019년 6월 9일 대표적인 보수교회의 하나인 분당우리교회 모 부목사의 동성애 관련 설교가 논란이 되었다. 퀴어축제에 대한 사람들의 많은 반응들을 찾아보았다는 그는 "결론은 대세는 이미 넘어갔다는 것"이라며 "솔직히 언론과 이를 이용하는 정치인들, 스스…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사상적 현주소 말씀 앞에서 성찰하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분당우리교회 부목사 설교 사태에 대한 논평’을 11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부목사 설교는 반기독교 여론에 편승하고, 퀴어축제에 대한 목회자들의 지식이 일천함을 보여준다”…
이명진 소장

“5만? 100만? 국내 낙태 추정건수 차이 해명해야”

이명진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소장이 “연간 국내 낙태 추정 건수가 5만(2019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조사)과 100만(산부인과의사회)으로 차이가 너무 크다”며 “두 단체의 해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소장은 최근 CTS CNN ‘최윤영의 NOW’에 출연해 “정확한 수…
정일웅

지금은 한국교회의 한목소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최근 우리 사회가 현 정부의 대북정책과 관련하여 심각한 이념대립에 휩싸이는 모습 같아 참으로 안타깝다. 이러한 좌와 우의 이념대립은 더 나은 역사 발전에 긍정적인 것이 있지만, 부정적으로는 심각한 사회적인 혼란을 겪어야 하는 일이다. 생각하면, 남북분…
김충렬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본문: 빌립보서 1장 3-6절 본문은 사도 바울이 빌립보 교회에 보낸 편지입니다. 이 편지는 사도 바울이 감옥에서 빌립보 교인들에게 안부를 전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감옥에서 편지를 쓴다면 매우 중요한 내용일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 편지는 단…
좋은이웃가게 이디야커피 군포송정지구점

“누구나 진심으로 대하는 좋은이웃이 되고 싶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경기1본부(본부장 양재명)가 11일 이디야커피 군포송정지구점(대표 신혜림)에 좋은이웃가게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군포송정지구점은 굿네이버스 좋은이웃가게로 협약하여 매장 수익금의 일…
2019 슬픔치유 찾아가는 사별애도 집단상담

“상실과 사별의 고통, 건강한 애도 과정 통해 치유”

사회복지법인 각당복지재단이 2019년 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슬픔치유 ‘찾아가는 사별 애도 집단상담’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각당복지재단은 ‘인류애’를 바탕으로 사회에 자원봉사 정신을 교육시키고 전문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업무 협약식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 돕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10일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와 유산기부 법률자문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과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목영준 위원장 등이 참석해 진행됐다. …
영화 용서를 위한 여행

한국과 일본 용서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다음달 개봉

이성수 감독이 선교 영화 ‘뷰티풀 차일드’에 이어 ‘용서를 위한 여행 (A Journey to Forgive)’(이성수 감독)으로 돌아온다. 개봉일은 내달 15일 예정이다. ‘용서를 위한 여행’은 한국과 일본의 화해, 용서를 다룬 다큐멘터리로 서울에서 도쿄까지 2,300km를 34일간의…
구약4가지오해 포스터

비기독교인, 기독교인 모두를 위한 구약성서 관련 강좌 열려

크리스천과 넌크리스천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성서 강좌 ‘구약에 관한 당신의 4가지 오해’가 내달 16일부터 9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 중앙루터교회 활동실에서 개최된다. 한국루터란아워(이사장 주대범)가 준비한 이 강좌는 구약에 대한 흔한 오해를 출발점으로…
CCM 김효정 Hallelu:jah!

예수전도단 김효정, 첫 앨범 ‘Hallelu:jah!’ 발매

예수전도단 천안화요모임의 김효정 찬양인도자가 11일 낮 12시 자작곡을 담은 첫 번째 정규 앨범 ‘Hallelu:jah!’를 발매했다. 2001년부터 예수전도단 사역을 시작한 김효정 간사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앨범 제작을 준비했다. 앨범에는 지난 몇 년 간 주님의 인도를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