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현충일

[그 때 그 설교] 6.25를 기억하라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너희 창조자를 기억하라 흙은 여전히 땅으로 돌아가고 신은 그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기억하라" 여기에서 '기억하라'고 하는 말씀이 두 번 있습니다. 성경에는 '잊어…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아름다운 열매

미국의 어느 작은 마을에 헤리라는 어린아이가 살고 있었다. 이 아이는 자기가 다니고 있는 교회의 주일학교 교실이 너무 비좁아, 하나님께 주일학교를 위해 큰 교실을 달라고 매일 기도하기 시작했다. 아무리 기도를 해도 응답이 없었다. 그러자 헤리는 그날부터 …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반동성애 운동가들’ 만나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21일 교회를 찾은 ‘동성애퀴어축제반대 국민대회’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 관계자들을 만났다. 준비위에 따르면, 이날 민성길 교수(연세의대 명예), 조영길 변호사, 주요셉 대표(반동연),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 김영길 …
포도

[산마루서신] 영혼의 벗

그 얼마나 촘촘한 사랑의 연줄로 엮기어 있는가 보이지 않는 그 얼마나 뜨거운 생명의 핏줄로 잇닿아 있는가 없는 듯이 그 얼마나 두터운 믿음의 밧줄로 동이어 있는가 기적처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산마루서신 모든 후원자들께 감사…
기도

[설교] 사무엘의 어머니(삼상 1장)

에브라임 산지에 사는 엘가나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인품도 좋고 경제적인 능력도 갖춘 좋은 사람입니다. 그에게는 아내가 둘이 있었습니다. 여기서부터 엘가나의 인생에서 하나님이 주신 축복이 훼손되기 시작합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둘…
library book knowledge wisdom study education information

[오늘의 기도문-6월 22일] 분별의 지혜

주여, 분별의 지혜를 주소서. 복잡다단한 세상을 살면서 거룩한 것과 더러운 것을 분별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면 개는 그것을 짓밟는 것이라는 예수님의 말처럼 그 어리석음을 범하지 않게 하소서. 거룩한 것을 거룩한 것으로 더러운 …
두레수도원

[김진홍의 아침묵상] 예루살렘 교회 이야기(6)

역사상 첫 교회가 예루살렘 교회이다. 사도행전 2장에서 오순절 날에 성령이 임함으로 시작된 예루살렘 교회는 베드로 사도가 불같은 열정으로 전도 설교를 하던 날에 하루에 3,000명이나 되는 시민들이 교회로 들어왔을 정도로 부흥에 부흥을 거듭하였다. 그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