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유엔난민기구 “전 세계 난민 지위 탈북민 802명”

2018년 말 현재 세계 여러나라에서 난민 자격으로 살고 있는 탈북민의 수가 802명으로 나타났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엔난민기구(UNHCR)는 20일‘세계 난민의 날’을 하루 앞두고 발표한 연례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
김현수

김현수, 단독 가곡 콘서트 ‘꽃’ 개최

테너 김현수가 단독 가곡 콘서트 '꽃'을 7월 21일 오후2시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개최횐다.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출신의 테너 김현수는 2015년 C채널 ‘가스펠스타C 시즌5’와 2016년 ‘팬텀싱어’에서의 우승하며 클래식, CCM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활동…
2019 한국SIM국제선교회 세미나

“리더가 자신을 잘 돌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리더로서 어떻게 케어를 받았나요? 여러분 자신이 케어 받고 경험한 것을 종합하여 다음세대와 다른 리더에게 케어를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17일 서울 사당로 삼광교회(성남용 목사)에서 한국SIM국제선교회가 교단 선교부, 선교단체 대표 및 리더, 국내 멤버케어…
도널드 트럼프, 폴라 화이트,

‘백악관 신앙자문’ 폴라 화이트 목사, 트럼프 재선 위해 기도

미국 백악관 신앙자문을 맡고 있는 폴라 화이트(Paula White) 목사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정부가 아닌 하나님을 예배한다고 믿는다”면서 “2020년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을 막는 ‘악마적인 네트워크’에 대항하여 기도해달라”고 했다. 19일(현지시간) 미국 크…
“한국교회가 거룩 컴플렉스에 빠졌다”

CCC, 한기총 탈퇴 “김준곤 목사 한기총 설립 관여 안해”

한국대학생선교회(대표 박성민 목사, CCC)가 19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측에 탈퇴서를 제출했다. CCC 측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그 동안 한기총 회원단체로 참여해 왔으나, 활동은 하지 않았다. 한기총 자료집에도 회원단체 목록에도 빠져 …
노네임워십

노네임워십 첫 싱글 ‘주 은혜가 흘러’ 하쥬리 등 참여

이름없는교회(NONAME CHURCH)의 예배 팀 ‘노네임워십’이 최근 첫 싱글 앨범 ‘주 은혜가 흘러’를 발매했다. 노네임워십’은 ‘이름 없이 빛도 없이 오직 예수 이름만 찬양하고자’ 세워진 예배팀으로 이번 음원에 대해 “오직 예수님을 찬양하고 예수님의 복음을 …
안산동산고

상산고 이어 ‘미션스쿨’ 안산동산고도 ‘자사고 지정 취소’

전주 상산고에 이어 기독교 미션스쿨인 안산동산고도 20일 자율형사립고등학교(자사고)로 재지정되지 못했다. 상산고가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밝힌 가운데 안산동산고는 “다른 시도교육청의 평가지표를 비교했을 때, 경기도교육청 지표가 학교에 불리한 항목…
대광고 사태 “어떻게 풀어야 할지…”

자사고 재지정 논란… 기독교 학교에 영향 미칠까?

올해 전국 24개 자사고(자립형 사립 고등학교)에 대한 재지정 평가 결과가 순차적으로 발표된다. 그러면서 이것이 기독교 학교들엔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울에는 22곳의 자사고가 있으며 올해는 13곳이 재지정 평가를 받는다. 서울시교육청…
킴 브라운, 이사벨라,

340g으로 태어난 英 아기, 축복 속에 1년 생일 맞아

영국에서 콜라캔보다 작은 크기로 태어난 아기가 일년 생일을 맞아 많은 이들의 축복을 받았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사벨라는 이름의 아기는 작년 24주 만에 몸무게 12온스(340g)의 미숙아로 태어났다. 이사벨라는 지난 20년 동안 …
김명혁 최복규 2019년 6월

“주일성수 중요, 그 전에 ‘엿새 힘써 행하라’ 하셔”

‘주일성수 신앙의 영성을 염원하며’를 주제로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명예회장)와 최복규 목사(한국중앙교회 원로) 간의 대담이 20일 오전 서울 도곡동 강변교회(담임 이수환 목사)에서 개최됐다. 김명혁 목사는 매달 교계 원로 지도자들…
분당중앙교회

분당중앙교회 비대위, 성남시·LH 초청 사업설명회 개최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 비상대책위원회와 성남 서현지구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임채관)가 19일 오후 서현동 모처에서 성남시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실무책임자들을 초청해 ‘성남서현 공공주택지구 사업방향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성남…
한장총

한장총, 몽골서 게르교회 헌당예배 드려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가 지난 18일 몽골 울란바토르 날라흐 지역에 게르교회를 건축해 현지 교회 지도자들과 성도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헌당예배를 드렸다. 이번에 헌당한 교회는 몽골 전통 건축양식인 ‘게르’ 형태로 150여 명이 들어 갈 수 …
루터입문 특강

베른하르트 로제 <루터입문> 역자 특강

출판사 ‘복있는사람’과 한국루터란아워(이사장 주대범)가 지난 4월 출간된 베른하르트 로제의 <루터입문>(박일영 옮김, 복있는사람, 2019)의 역자 특강을 6월 24일과 7월 1일, 2주에 걸쳐 오후 7시 중앙루터교회에서 연다. 초판 출간(1981) 이래 표준적인 루터신학 교…
권혁승

[권혁승 교수의 아가서 강해(15)] 7장①

아가서 7장은 3부분으로 나뉘어진다. 첫 번 째 부분(7:1-5)은 예루살렘 여인들이 술람미의 아름다움을 10가지를 들어 노래하고 있다. 두 번 째 부분(7:6-9)은 솔로몬이 마지막으로 자기 아내를 예찬하는 내용이다. 그리고 세 번 째 부분(7:10-13)은 술람미 여인이 적극적으…
산마루예수공동체 포크레인 사용 농지작업

[산마루서신] 긴급 알림-포크레인 마련 후원 마감

감사합니다. 놀랍습니다. 포크레인 마련 부족금 후원하기가 하루 만에 마감되었습니다. 6월 30일까지 모금하려 하였으나 포크레인 마련을 위한 부족금 7백만 원이 하루 만에 넘치게 채워졌습니다. 이름 밝히지 않도록 부탁하신 두 분이 7백만원 전액을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