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지난 ‘부흥의 지휘자’ 세미나가 진행되던 당시 모습. ⓒ순복음진주초대교회 제공

전태식 목사 폄훼 기사 작성자, 2심에서도 벌금형

순복음초대교회 전태식 목사에 대한 일방적 폄훼 기사로 기소된 ‘종교와진리’ 발행인 겸 편집인 오모 씨가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이 유지됐다. 서울남부지법은 지난 6월 4일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모욕’ 등의 사건(2018노378)에 대해 검사와 피고 오 모 …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원 조지 맥도날드

“교회, 사회 속 ‘침투’해 복음의 영향력 발휘해야”

지난 6월 10-13일 한신교회(담임 강용규 목사)와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원(총장 제임스 맥도날드, SFTS)이 주최하는 제13회 신학심포지엄(목회자 연장교육)이 ‘새 시대를 위한 새로운 신학과 설교’라는 주제로 원주 오크밸리에서 개최됐다. 본지는 방한한 심포지엄…
리버티대학교

美 리버티신학교, 학생수 줄어 교직원 수 감축

미국 리버티대학교의 신학교가 학생수 감소로 교직원 수십명을 줄였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롤링스신학교에서 가르치던 직원들은 지난달 말 계약이 갱신되지 않을 것이라는 통보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리…
이권희

‘사랑과 평화’ 이권희, 무료체험학습 열어

그룹 ‘사랑과 평화’에서 키보디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팝피아니스트 이권희가 내달 6일 오후 2시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무료체험학습을 연다. ‘피아노와 신디사이저의 역할과 사운드메이킹’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체험학습은 △피아노와 신디…
이동우

SM 스테이션 첫 CCM ‘완전한 사랑’ 이동우x송광식 나서

재즈 보컬리스트 이동우(김동우)와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송광식이 SM 스테이션(STATION) 시즌 3의 열네 번째 주자로 나선다. 이동우는 지난 1993년 SBS 공채 개그맨 2기로 데뷔, 1994년 1집 앨범 틴틴파이브의 리드보컬로 전성기 시절을 보냈다. 이후 희귀병인 망막색소…
윌커슨 목사, 저스틴 비버, 힐송교회, 콘퍼런스,

저스틴 비버, SNS에 윌커슨 주니어 목사 설교 영상 공유

미국 팝가수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가 최근 자신의 SNS에 리치 윌커슨 주니어(Rich Wilkerson Jr.) 목사의 설교 영상을 공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8일(현지시간) 소개했다. 당시 리치 목사는 2019년 부스 콘퍼런스(Vous Conference)에서 참석했으며, 저스틴 비버의 아…
조혜련 팀 손진영 김현욱 여니엘

조혜련·김현욱·팀·손진영 등 기독교 역사 찾아 국내 성지순례

기독교방송 최초 리얼 버라이어티 <더 로드>가 22일 토요일 저녁 8시 GOODTV에서 방송된다. <더 로드>는 창사 22주년을 맞는 GOODTV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첫 사랑 회복’을 취지로 기획됐고, 대한민국 곳곳을 누비며 기독교 역사의 숨겨진 발…
이진아

이진아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할 따름”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최근 CGNTV ‘김영우의 스윗사운즈’에서 데뷔곡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해 “CCM이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서울예술대학교서 실용음악을 전공한 이진아는 지난 2013년 1집 앨범 ‘보이지 않는 것’으로 데뷔, 화려한 건반 솜씨와 독특…
홀리라이프

“전 크리스천이면서 동성애자였습니다”

탈(脫)동성애자인 36세 청년 김 씨가 자신의 한국어 및 영어 간증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18일 공개했다. 김 씨는 “먼저는 나를 키워주시고, 기다려 주시고, 기도해주신 존경하는 부모님께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가장 사랑하는 부모님으로 제 곁에 …
새길과새일

교회 떠난 청년들, 어떻게 돌아오게 할까?

사단법인 ‘새길과새일’(이사장 최서형 장로)이 교회를 떠난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에 대한 답을 제시하는 포럼을 오는 7월 3~5일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개최한다. 주최 측은 “직접 청년들을 찾아가 그들이 교회에 나오지 않는 이유를 물으며 정리했…
stop

[큐티] 예레미야 묵상노트(5)

유다에 이미 심판은 선포되었습니다. 하나님은 후에 일어날 심판에 대해서 미리 예레미야의 입을 통해서 계속 말씀 하십니다. 유다가 강한 나라에 의해서 멸망당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언제인지 그 시와 때는 모르지만 심판은 앞으로 일어날 일입니다. 예언을 …
세기총

세기총, 인천에서 제15차 통일기도회 개최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최낙신 목사, 수석상임회장 윤보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지난 16일 저녁 인천 영광교회(담임 윤보환 목사)에서 제15차 통일기도회를 개최했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소서’(엡1:10)라는 주제로 열린 기도회…
존 파이퍼 목사

다툼이 많은 아내를 둔 남편들을 위한 조언

미국 존 파이퍼 목사는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팟캐스트에서 잔소리가 많은 아내를 둔 남편의 사연을 소개한 후 “하나님은 다툼이 많은 아내도 유용하고 현숙한 아내로 변화시켜주실 수 있다”면서 다음과 같은 조언을 남겼다. 파이퍼 목사는 “남편들이 ‘다투…
북한 아동

북한, ‘아동 노동 상황’ 전 세계 최하위

영국의 위기 분석 연구 업체 ‘베리스크 메이플크로프트(Verisk Maplecroft)’가 최근 발표한 ‘아동 노동 지수’에 따르면 북한의 ‘아동 노동 상황’이 아시아국가를 넘어 전 세계에서도 최악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전세계 198개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해당국 …
한·영 성경전서 각 1장 1절 쓰기 영성 교재

성경 66권 ‘1장 1절’ 직접 쓰면서 성경 전체 조망하기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 1:1)” “여호와께서 말라기로 이스라엘에게 말씀하신 경고라(말 1:1)”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세계라(마 1: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