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새에덴교회

제51회 국가조찬기도회 헌시

태초의 밤하늘에 떠오르던 신비로운 별들이 안개 자욱한 동방의 산야를 비추고 한민족의 역사 그 장엄한 물줄기가 저 개마고원에서 만주대륙과 내몽골에 이르기까지 또 한라에서 백두까지 도도하게 흘러가고 흘러갔거니 그 역사의 줄기를 이어 제헌국회의 첫…
제38회 농협·농촌복음화 2019 전국대회

“농협·농촌 복음화와 발전, 북한선교 헌신 재다짐”

농협인과 농업인에게 복음을 전하고 직장과 농촌사회 발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결단하는 농협·농촌선교자들의 선교 축제인 '제38회 농협·농촌복음화 2019 전국대회'가 15일 서울 충정로 농협중앙본부 본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힘 되신 여호와를 의…
북한영유아영양지원 캠페인배너

한국교회봉사단, 북한 영유아 영양 지원 캠페인 시작

한국교회봉사단(한교봉·공동대표회장 이영훈 정성진 고명진 목사)이 북한 영유아 영양 지원 캠페인을 시작했다. 한교봉은 2030년까지 제로헝거(기아문제 해결)를 달성하고자 하는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 협력하고 있다. 유엔세계식량계획(WFP)의 보고서에서 의하…
쓰기 펜 남자 잉크 종이 연필 손 손가락 블루 셔츠 책상 쓰다 사업 사무실 writing write 글 김도인

설교 위한 글, ‘설명-논증-적용’ 글 쓰는 공식 따라 써라

글은 공식에 따라 쓴다 ‘아트설교연구원’에서는 1년에 한 번, 교인들이 관심을 갖고 듣는 설교자의 설교를 분석한다. 2019년에는 미국 리디머교회 팀 켈러 목사의 설교를 분석한다. 다른 설교자도 마찬가지였지만, 팀 켈러의 설교 분석을 통해 배운 것은 글쓰…
북한 여성, 인권, 탈북민,

“북한 여성에 대한 성폭력 문제, 광범위하고 심각”

한변(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과 성통만사(성공적인 통일을 만들어가는 사람들)가 ‘북한여성 성폭력 사례와 개선방안’을 주제의 토론회를 18일 서울지방변호사회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먼저 개회사를 전한 김태훈 대표(한변, 선통만사)는 “최…
문화예술콘텐츠

문화예술콘텐츠 전문 아카데미, 하덕규, 임유진 등 강사로

백석문화예술대학원 영상예술학과 팻머스 크리스천 콘텐츠가 ‘문화예술콘텐츠 전문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 아카데미는 백석 문화예술대학원 영상예술학 석사 전공의 ‘문화예술콘텐츠 세미나’ 과목으로 공동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기독교문화콘텐츠…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 인천본부, ‘굿워터 프로젝트’식수위생지원 캠페인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본부장 김기영)가 지난 15일 남동구청 내 광장에서 개최된 2019 남동구 자원순환나눔장터에 참여하여 굿네이버스 ‘굿워터 프로젝트’ 식수위생지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2019 남동구 자원순환나눔장터에서는 개인, 가족 등 인…
국가인권위원회 퀴어 교육 권고

“대구 퀴어축제, 벌금 내고 도로서 강행하려는가?”

기독청장년면려회 대구경북CE협의회(회장 박명일 장로, 이하 대구경북CE)가 18일 “대구 퀴어(축제)가 이제 동성로가 아닌 대중교통전용지구에서 차량을 막고 도로 위에 무대와 부스를 설치하고 행사를 진행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대구경북CE 측은 “2017년 부산…
한국 순교자의 소리, 한충렬. 북한 지하교회, 탈북민

‘북한 종교와 신앙의 자유 국제연대’ 출범

북한종교와신앙의자유국제연대가 지난 14일 ‘문명사회의 보편적 가치로서 종교와 신앙의 자유가 북한사회에 뿌리내리게 돕고 북한 정권의 종교탄압 종식에 UN등 국제사회가 더욱 적극개입하도록 노력한다‘는 향후 활동방향성을 세우고 출범했다. 상임공동대…
생명의 강

‘생명의 강’ 창립… “기독교 세계관으로 북한 재건”

북한이 개방되었을 때, 그곳 주민들을 교육시켜 세계인의 일원이 되게 하자는 비전을 갖고, 기독교계 지식인들을 중심으로 ‘생명의 강’이 17일 창립됐다. 지난 2018년 1월, 김철홍 교수(장신대 신약학)와 이정훈 교수(울산대 법철학)가 공동대표를 맡은 가운데 창…
맥스 루케이드 목사

맥스 루케이도 목사가 전하는 ‘행복의 비밀’

작가이자 목회자인 맥스 루케이도 목사가 행복의 비밀에 대한 정의를 내리면서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것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도덕적 의무’라고 강조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루케이도 목사는 팟캐스트 ‘Relevant’에서 “미국…
한교연

“누구 탓하기 전에 통회자복하고 기도해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17일 오후 군포제일교회 에덴홀에서 ‘한국교회 비상 특별기도회’를 위한 설명회와 준비기도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기도원 원장과 부흥강사 등 40여 명이 참석해 6월 한 달간 전국 50여 개 기도원을 중심으로 진…
제51회 국가조찬기도회

“대통령 참석 여부가 국가조찬기도회 정신은 아니나…”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국가조찬기도회에 대한 입장’을 17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17일 열린 국가조찬기도회에 문재인 대통령이 불참한 것에 대해 “예배와 기도회의 주체는 하나님이시지 사람이 아니다. 따라서 대통령이 참석하…
김천수 교수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의 의미와 과제

성산생명윤리연구소(이명진 소장)의 2019 상반기 성산 포럼이 17일 저녁 서울대병원 13층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은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의 의미와 과제’를 주제로 김천수 교수(성균관대 로스쿨)가 발표했다. 김천수 교수는 “생명에는 발생과 유지, 소멸 단…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