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예장 합동 목사장로기도회

예장 합동 제56회 목사장로기도회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이승희 목사) 목사와 장로들이 1년에 한 번, 함께 모여 교단 내 현안과 한국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제56회 목사장로기도회’가 13일 오후 광주 겨자씨교회(담임 나학수 목사)에서 개회했다. 기도회는 15일까지 이어진다.
합동 목사장로기도회

“예수만 제대로 만나면, 모든 절망은 희망으로!”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이승희 목사) 목사와 장로들이 1년에 한 번, 함께 모여 교단 내 현안과 한국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제56회 목사장로기도회’가 13일 오후 광주 겨자씨교회(담임 나학수 목사)에서 개회했다. 기도회는 15일까지 이어진다. ‘일어나 함께 희망…
터키, 이스탄불

터키, 미국인 선교사 재입국 금지

최근 터키 정부가 미국 선교사의 재입국이 금지되면서 외국 기독교인들에 대한 적대감이 드러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탄불에 위치한 카디코이 인터내셔널에서 봉사하고 있는 마이크 플랫(Mike Platt) 목사는 지난 8일(현지…
마이크 펜스, 기독교, 신앙의 자유,

美 펜스 부통령 “전통적 기독교 신앙 반대 세력에 저항해야”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오늘날 미국에서 종교의 자유가 공격을 받고 있으며, 신앙인들에 대한 조롱과 차별이 일상화되고 유행이 되고 있다”면서 이에 저항해야 한다고 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버지니…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5/13~5/19)

05/13 멕시코: 치아파스 산악 지대에서 성경을 배포하는 일꾼들에게 문을 열어주시도록. 05/14 인도네시아: 신성모독으로 징역 4년을 선고받은 아브라함 모세(Abraham Moses)를 위해. 05/15 타지키스탄 교회 지도자들이 영적으로나 육신적으로 새로워지도록 기도해주…
팝피어스아너클럽

월드비전 최초 ‘밥피어스 아너 클럽’ 회원 탄생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후원 아동 최초로 고액후원클럽 ‘밥피어스 아너 클럽’ 회원이 탄생했다고 13일 밝혔다. ‘밥피어스 아너 클럽(Bob Pierce Honor Club)’은 월드비전 창립자인 미국인 선교사 밥피어스의 이름을 딴 고액 후원자 모임으로, 월드…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남궁억, 오로지 나라 잃은 백성들의 꿈을 위해…

종소리가 크게 울려 퍼졌다. 남궁억 교사는 회상에서 깨어나 퍼뜩 정신을 가다듬었다. 어려웠던 일이든 괴로웠던 기억이든 지난날의 추억은 아름다운 것이었다. 운동장의 학생들은 일순간의 자유를 즐기며 재잘거리고 있었다. 해맑은 웃음소리도 들려왔다. …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예수님의 사랑법

시골길을 걷다보면 논두렁에 우렁이 껍질이 둥둥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미 우렁이는 자기 속살을 새끼들을 위해 다 파 먹여 키우고 빈껍데기가 되어 사라져 버리는 것이다. 누군가를 위해 내 생명까지 줄 수 있는 고귀한 사랑, 우리는 우렁이에게서 어머니…
목회자 설교 예배

설교는 성경 해석도, 공부도 아니다… ‘설교의 성육신’ 필요해

설교는 실용적인 글쓰기다 설교는 실용적인 글쓰기다. 이 말은 다른 말로 설교는 인문학적 글쓰기라는 말이다. 설교는 학문적 글쓰기가 아니다. 설교는 논문도 아니다. 더욱이 성경 해석도 아니다. 성경 공부는 더더욱 아니다. 설교는 교인들이 들려질 수 있도…
[오늘의 묵상] 영원히

[오늘의 묵상] 영원히

이 하나님은 영원히 우리 하나님이시니 그가 우리를 죽을 때까지 인도하시리로다 For this God is our God for ever and ever; he will be our guide even to the end. - 시 48:14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샬롬나비 국가인권위원회 규탄 논평 전문]

[샬롬나비 국가인권위원회 규탄 논평 전문] 인권으로 포장될 수 없는 다자성애, 동성애를 지지하는 국가인권위의 비윤리성을 개탄한다. 기독교사립학교의 교육자율성 침해하고 낙태 등 거짓인권 장려하는 인권위는 개편돼야 한다. 국가인권위원회가 잇단 비…
국가인권위원회

“편향된 인권, 종교 자유 침해… 인권위에 통탄”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를 규탄하는 논평을 13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인권으로 포장될 수 없는 다자성애, 동성애를 지지하는 국가인권위의 비윤리성을 개탄한다”며 “…
박동운

[박동운의 경제와 기독교: 법치] 아합 왕의 범법(犯法)

하나님은 참으로 무서운 분이시다. 법을 어기면 가차 없이 중벌을 내리시기 때문이다. 이스라엘 7대 왕 아합 왕(기원전 874∼852)이 아내 이세벨의 간계(奸計)에 넘어가 십계명 중 제10계명과 제6계명을 어긴 죄로 가문이 멸족당하고 이세벨의 주검을 개가 찢어먹는 중…
십자가

[산마루서신] 오직 주님만을 바라보라

교인들은 목사가 주님의 뜻을 따라 제 길을 가는가에 대한 관심보다 자신을 얼마나 알아주느냐 자신을 얼마나 편들어주느냐 자기를 얼마나 위로해 주느냐에 몰두합니다. 목사와 교인 모두가 바라보아야 할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분을 바…
기도

[산마루서신] 그러므로 생각하라

11 그러므로 생각하라 너희는 그 때에 육체로는 이방인이요 손으로 육체에 행한 할례를 받은 무리라 칭하는 자들로부터 할례를 받지 않은 무리라 칭함을 받는 자들이라 12 그 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