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부활절 계란

부활절(부활주일)은 무엇이며, 날짜는 왜 매년 달라질까?

부활절은 십자가에 매달려 죽은 예수 그리스도가 무덤에서 다시 살아남을 찬양하는 날이다. 대부분 교회에서는 춘분(春分, 3월 21일) 당일 혹은 그 직후 보름달(滿月) 이후 첫 번째 일요일로 정하고 있다. 그러므로 부활절은 3월 22일부터 4월 25일 사이다. 그러나 …
부활절연합예배

“부활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이 온 땅에 임하길”

2019년 부활절을 맞아 교계 연합기관들이 부활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각 기관들은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한 주님의 영광이 한국교회, 나아가 세상 모든 곳에 비춰 회복의 역사가 일어나길 소망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사망의 권세를 …
홍이삭

'하나님의 세계' 홍이삭, JTBC '슈퍼밴드'에서 눈도장

대중가요와 CCM(Christian Contemporary Music)싱어송라이터 홍이삭이 감미로운 자작곡으로 프로듀서들을 사로잡았다. JTBC '슈퍼밴드' 19일 방송에서는 프로듀서 오디션이 펼쳐졌다. 이날 첫 번째로 등장한 홍이삭은 "봄처럼 따뜻한 음악을 하고 싶은 싱어송라이터 홍이…
신비 아침 이슬 성령 햇빛 일출 풀 은혜 빛

부활의 첫 열매는 누구인가요?

본지는 [박진호 목사의 신앙문답]을 매주 1회 연재합니다. 미국 남침례교단 목사인 그는 멤피스커비우즈한인교회를 담임하고 있습니다. 이 코너의 글은 박 목사가 운영하는 웹페이지(www.whyjesusonly.com)에 그가 직접 쓴 것으로, 본지는 박 목사의 허락을 받아 이를 게재…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성금요일, 부활절, 기독교인들 깊어지는 묵상

교회력으로 성금요일과 부활절을 맞아 여러 예배 사역자들이 고난주간과 부활절에 대한 묵상를 전하고 있다. 예배찬양사역대학원의 류세종 교수는 '여호와의 유월절' 곡을 통한 가사 묵상을 전했다. 류 교수는 "유월절은 이스라엘 백성이 어린 양의 피를 문설…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부활절 연합예배

‘2019년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부활절 연합예배’

‘2019년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부활절 연합예배’가 부활절 당일인 21일 오후 3시 30분 서울 세종로 세종문화회관 옆 세종로공원에서 개최된다. 예배에서는 ‘땅아, 두려워하지 말아라’는 주제로 제주 제2공항 건설로 고통받는 주민들과 자연파괴 문제를 다…
욥 오요한

하나님에 대해 많이 알수록… 알게 되는 한 가지 진리

욥기 38장 강해 요절: 무지한 말로 생각을 어둡게 하는 자가 누구냐(2절) 욥 오요한 이제 드디어 하나님이 욥에게 직접 나타나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욥에게 여러 질문을 통해 여호와의 전능하심과 욥의 무지를 깨우치십니다. 욥은 하나님을 전능하심을 깨달…
렘브란트 돌아온 탕자

렘브란트 ‘탕자의 회개’와 통회하는 죄인의 무릎

하나님 나라는 죄인들의 교회 교회는 죄인들이 회개하는 곳 심판관의 차가운 시선 아니라 죄인의 통회하는 무릎 되어야 우리 교회(대전 더드림교회)의 현관 로비에는 성화 한 폭이 게시되어있다. 나는 초등학교 시절(1950년대 후반)교회의 여름성경학교(당시엔 …
키에르케고어 이창우

기도는 하나님이 아니라… 다만 기도하는 자를 변화시킨다

사람들은 보통 기도에 대해 너무 성급하게 말한다. 기도해 봐야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의 기도가 불변하신 하나님을 변화시킬 수 없다는 것이다. 인간이 하나님의 뜻을 따라야 한다면, 수많은 간구의 기도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그래서 기도…
인도

[인도를 알자 38] 인도의 총선

4월과 5월은 세계 최대 규모인 인도의 총선이 진행됩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작년 11월 조기 총선이 있었던 차띠스가르에서의 선거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띠스가르는 과거 3차례에 걸친 투표에서 현재의 중앙정부 집권당인 BJP가 계속적으로 정권을 잡고 있…
장애인합창예술제

국내 장애예술가들의 봄의 향기가 가득한 무대

제39회 장애인의날기념 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가 1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기념식에는 본 회 자문위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영상으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고,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 자유한국당 이명수 의원, 자유한…
워십브레이커스

워십브레이커스, 부흥의 파도 꿈꾸며 첫 정기예배 드린다

"특정 음악의 장르나 예배 스타일이 예배의 본질이 될 수 없습니다." 프로 뮤지션들이 자발적으로 한 예배 팀으로 뭉쳤다. 바로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서울은현교회(최은성 담임 목사)에서 첫 예배를 드리는 비영리연합 예배문화 선교단체 워십브레이커스다. …
빛 pixabay

[부활절 설교] 무덤문을 여시는 하나님

가끔 우리 주위에서 보면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종종 들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장례를 치르는데 죽은 사람이 살아났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성경에도 보면 죽은 사람이 살아난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나사로를 …
기성 총회

[기독교대한성결교회 2019년 부활절 메시지]

부활 신앙으로 미래를 열어가자 지난 밤은 어둠과 고통의 밤이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했고, 그 죄의 결과는 온 인류가 도저히 헤어 나올 수 없는 사망이었습니다. 절망적인 깊은 밤을 지새는 동안 원망과 탄식으로 우리의 인생은 점점 피폐해져 갔습니다.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