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부활, 희망이다

사람의 뇌는 동시에 두 가지 반대 감정을 가질 수 없다. 다시 말하면 희망과 절망이 함께 할 수 없는 것이다. 오직 본인의 선택에 달려있을 뿐. 세익스피어는 말하기를 “불행을 치료하는 약은 희망밖에 없다.”고 말했다. 어느 날 기자 한 분이 빌게이츠에게 두 …
김근태 포스터 발달장애인

이낙연 총리도 참석… 장애인의 날 기념 김근태 화백 개인전

2019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김근태 화백 개인전이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 2관에서 개막했다. 이번 전시회는 4월 15-21일 선보이며, 오픈식은 장애인의 날 당일인 4월 20일 오후 5시 진행된다. 오픈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참석할 예정이…
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

4월, 장애인이 말한다… 문화예술 교육, 미래를 여는 희망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 사회에서 장애인들은 비장애인들과 함께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가는데 있어 자기가 가진 장애보다 더 큰 사회의 장벽에 부딪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서로 배워야 합…
그것이 알고 싶다 파리 한인교회

SBS <그것이 알고 싶다>, 프랑스 한인교회 목사 의혹 다룰 예정

부활절을 앞둔 20일 밤 11시 10분,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어느 파리지앵 목사의 비밀- 파리 한인 E교회 성폭력 논란’이라는 제목의 프로그램을 방영한다. 미리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E교회 S목사는 프랑스 북부 도시 릴에서 시작해 20년간 하나님의 복음을 …
여의도 국회의사당 전경

“정치적 중립 위한 국가교육위원회? 오히려 정치화될 것”

전교조 개입도 가능, 발의 45명 중 44명 특정 정파 교육 정책 일관성 없고 편향, 제도 아닌 ‘사람’ 문제 ‘국가 100년 대계’ 위해 전문가들이 정책 입안해야 지난 3월 25일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국가교육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백성훈

“부활절 전야, 예수님 고통 묵상한다며 스스로를 학대하는가?”

고난주간이 지나고 있다. 많은 교회와 공동체가 고난주간을 맞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을 기념하며 여러 가지 묵상의 도구들을 마련하여 소개하고 있다. 고난주간을 보내면서, 과연 성경이 말하는 고난주간의 의미를 건강하게 묵상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부활 도상

[이경섭 칼럼] 예수 믿으면 구원받는 이유

대개 사람들은 ‘예수를 믿으면 구원 받는다(이신득구, 以信得救)’는 것만 알면 되지, 왜 그런지에 대한 복잡한 과정은 몰라도 된다고 말한다. 비유컨대 스위치만 누르면 방 안에 불이 켜지는 것만 알고, 그것이 어떤 과정을 통해 그렇게 되는지 자세히 몰라도 된다…
소강석 목사

빛나는 순수 시대를 꿈꾸다

가수 이선희 씨를 만나는 날을 앞두고 수일 전부터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았다. 교인들 집에 방문해서 기도를 해주는데도 그녀의 노래가 스쳐갔다. 책상에 앉아 설교 준비를 해도 그분 얼굴이 자꾸만 떠올랐다. 잠을 자려다가도 환영이 떠올랐다. ‘이게 현실일까, 꿈…
빅콰이어

빅콰이어 콘서트, 션, 박기영, 류하나, 예원 등 출연

가스펠 합창단 빅콰이어가 창단 7년을 맞아 6월 1일 사랑의교회에서 '크로스오버'주제로 '세상을 잇다'란 메시지와 함께 콘서트를 개최한다. 빅콰이어는 '불후의 명곡'에서 여러 가수들과 컬래버레이션으로 기독교의 콰이어 문화를 대중음악으로 믹스 하였으며 닉…
이재훈

이재훈 목사 설교 “부활절, 죽음 이기는 승리 보여주신…”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12회 석학초청강좌 개회예배에서는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가 ‘희망은 나이들지 않는다(시 39:4-7)’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날 이재훈 목사는 설교 도중 십자가와 부활에 대해 언급했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오늘 본문은 …
가버나움

컴패션, 영화 ‘가버나움’ 특별 상영 및 토크쇼 개최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이 25일 서울 충무로 대한극장에서 영화 ‘가버나움’ 특별 상영회와 토크쇼를 갖는다. 이는 오는 30일까지 개최 중인 컴패션의 ‘어린이 꽃이 피었습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 한 사람 한 사람을 꽃 같이 귀한 존재로 여기…
헬렌켈러센터

‘헬렌켈러센터’ 국내 최초 시청각장애인 지원

시각장애와 청각장애가 중복으로 있는 시청각장애인, 일명 ‘헬렌켈러’들의 ‘설리반’이 되어 줄 공간이 문을 열었다. 바로 국내 최초로 시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센터 ‘헬렌켈러센터’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17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밀알아트센…
강신일-김인권-박시은

밀알복지재단, 시청각장애인 지원 위한 헬렌켈러법 촉구

밀알복지재단이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우리는 헬렌켈러가 될 수 없습니다,(이하 헬렌켈러 캠페인)>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시청각장애인 지원에 관한 법률안‘, 일명 헬렌켈러법 제정을 촉구하는 대국민 서명 캠페인이다. …
시각장애아동 오디오북 드림보이스 시즌2

드림보이스 시즌2 “시각장애 아동 꿈과 상상력 키우길”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과 롯데홈쇼핑(대표이사 이완신)이 17일 오전 10시 30분, 국립서울맹학교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드림보이스 시즌2’ 전달식을 진행했다. ‘드림보이스 시즌2’는 한국장애인재단과 롯데홈쇼핑이 시각장애 아동의 문…
영동극동방송 성금 전달

한동대, 강원도 산불 피해 영동극동방송에 성금 전달

한동대학교가 강원 산불로 피해를 본 영동극동방송에 성금을 전달했다.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영동극동방송은 지난 5일 발생한 강원 산불로 인해 건물에 화재가 발생, 1·2층이 전소, 3·4층 장비가 녹아내리는 등 피해를 봤다. 한동대는 지난 8일부터 교직원들 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