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블랙홀

인류 최초의 블랙홀 관측이 주는 신앙적 의미

최근 천문학계에 눈에 띄는 두 가지 중요한 언론 보도가 있었다. 하나는 화성에서의 잇단 메탄 발견 소식이고 또 하나는 바로 인류 최초 블랙홀 관측 소식이다. 화성에서의 메탄 포착 화성에서 메탄을 발견했다는 발표는 여러 차례 있었다. 그런데 지난 4월 1일 …
소녀시대 수영 썸네일

수영, 서수경과 시각장애인 위한 선행

오랜 기간 실명퇴치운동본부의 서포터로 활동한 기독 연예인 수영(본명 최수영)이 또 다시 시각장애인을 위한 선행을 이어 간다. 소녀시대 소속 가수 겸 배우로 활동중인 수영은 오는 20일과 27일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 2층에 위치한 팝업스토어x아미마켓에서 ‘…
홀트아동복지회

홀트아동복지회, 장애인의 날 맞아 전국 휠체어농구대회 개최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호현)는 고양시 홀트휠체어농구단 외 8개 팀이 참가하는 고양시장컵 제25회 홀트 전국 휠체어농구대회를 오는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기 일산서구 홀트복지타운 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전국 규모의 이 대회는 지난 1995년부…
노트르담 성당 화재

[류한승의 러브레터] 노트르담 옆 마리아

노트르담 대성당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아주 먼 옛날, 12세기에 지어진 성당의 위용은 전 세계인들을 압도했습니다. 수많은 예술가들의 창조에 이바지한 아름다움이었습니다. 노트르담 성당은 믿는 자건 믿지 않는 자건, 흠모하는 건축물이었습니다. 역사적 유…
정의당 이정미 의원

이정미 정의당 대표, ‘낙태죄 폐지’ 골자 개정안 발의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지난 15일 낙태죄 폐지를 골자로 한 형법과 모자보건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지난 1일 헌법재판소가 낙태죄에 관해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린 후 발의된 첫 법안이다. 이 대표는 “형법상 낙태죄를 폐지하고, 여성의 자기결정권을 전향…
옹성우

옹성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봄날의 기적’ 내레이션 결심”

워너원 출신의 기독 연예인 옹성우가 목소리 재능기부에 나섰다. 19일 오후 5시 25분 방영되는 MBC ‘봄날의 기적’은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가정 장애아동들이 적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지구별별마당

말라리아 모기로 인한 사망 문제 해결 위한 캠페인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오는 27~28일 서울 마포구 창전동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체험관에서 어린이와 함께 말라리아 구호체험 및 후원행사 ‘유니세프 지구별별마당’을 개최한다. ‘유니세프 지구별별마당’은 4월 25일 ‘세계 말라리아의 날’을 맞아 전 세계 …
제이어스

제이어스 4월 정기 예배, 코스타 사역으로 앞당겨

2019년 제이어스(J-US)의 4월 정기 예배가 평소보다 한 주 앞당겨진 20일 오후 6시에 성락성결교회 본당에서 드려진다. 4월 정기 예배는 송 리스트는 ‘새로운 마음’ ‘감사와 찬양 드리며’ ‘기뻐해’ ‘그 이름 예수’ ‘사랑은 여기 있으니’ ‘주 여호와는 광대…
박시은 강신일 김일권

박시은, 강신일, 김인권 “우린 헬렌켈러는 될 수 없지만…”

지난 2017년 시청각중복장애인의 욕구 및 실태조사 연구에 따르면 시청각 장애인은 전체 장애인의 약 3배 되는 인구가 1개월 간 외출하지 못하고, 의무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사정이다. 이에 배우 박시은과 강신일, 김일권이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 인식 개선 캠…
오륜교회 다니엘기도회

‘2019 원데이 다니엘기도회’ 4월 26일 오륜교회서

‘열방과 함께하는 2019 원데이 다니엘기도회’가 오는 26일 저녁 8시부터 서울 오륜교회(김은호 목사)에서 열린다. ‘원데이 다니엘기도회’는 매년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다니엘기도회를 앞두고 이와 같은 형식으로 진행되는 일종의 ‘미니 다니엘기도회…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

기독교화해중재원, 개원 11주년 감사예배 드려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이하 중재원)이 개원 11주년을 맞아 16일 오전 강남중앙침례교회(담임 최병락 목사)에서 기념 감사예배를 드렸다. 기독교인들 사이의 법률적 분쟁을 자율적·평화적·소송대안적 방법으로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설립된 중재원은 약 3년 …
카이캄

“‘평신도 목회’ 패러다임으로 속히 전환해야”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가 15~17일 성남시 분당 할렐루야교회(담임 김승욱 목사)에서 제39회 ‘목사 안수자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교육은 첫날 연합회장 송영필 목사가 설교한 개강예배를 시작으로 김상복 목…
한국 순교자의 소리, 부활절, 파키스탄, 기독교, 테러

“파키스탄에서 부활절에 기독교인 겨냥 테러 가능성”

파키스탄 당국이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와 연계된 테러리스트가 부활절 펀자브(Punjab) 지방에서 기독교인을 겨냥한 공격을 계획할 가능성이 있다며 우려를 내비쳤다. 부활절은 파키스탄 기독교인들에게 특히 위험한 시기로 알려져 왔다.…
신경섬유종

“신경섬유종 등 희귀난치성질환 아동을 도와주세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17일 국내 희귀난치성질환 아동을 돕기 위한 모금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금 캠페인은 희귀난치성질환인 신경섬유종으로 인해 오른팔을 절단해야 하는 12살 동민이(가명)의 사례를 조명해 희귀질환으로 고…
박선영

“‘북한 인권’ 빠진 통일 교재, 다시 만들어야”

탈북민과 국군포로 등을 위한 인권단체인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17일 성명을 통해, 정부의 통일 교육 책자에서 ‘북한주민의 삶 개선’을 위해 통일이 필요하다는 내용 등이 삭제된 것을 질타했다. 앞서 통일부 산하 통일교육원이 매년 중·고·대학교…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