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 꽃제비

미국, 북한 인권 단체들에 약 57억 원 지원한다

미 국무부 샘 브라운백 국제종교자유 담당 대사가 북한의 종교 자유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한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6일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25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브라운백 대사가 27일 북한의 자유를 위한 미주 한인교회연합(KCC) 관계자…
학교 교실

美 개신교 목회자 대부분 “학교는 영성 형성에 부정적”

바나 그룹의 새로운 설문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개신교 목회자의 대부분과 가톨릭 사제의 절반은 학교가 어린이의 영적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믿고 있다고 최근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바나리서치가 '카르두스'(Cardus)라는 종교 싱크탱크와 협력…
토네이도, 교회

“토네이도 속에서 40명의 아이들 지켜주신 하나님”

미국 켄터키주 맥크래큰 카운티에 소재한 자이언 침례교회 교인들은 토네이도로 교회 지붕이 날라가는 사고가 발생한 순간에도 40명의 유아들과 10명의 직원들을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올렸다. EF2 토네이도의 강풍이 135 mph의 속도로 공동체의 havoc을 w…
성락교회 개혁 측

“잘못된 종교생활 회개, 온전한 신앙생활로 회복할 것”

성락교회 개혁 측이 개혁 선포 2주년을 맞아 2주년 감사예배와 임마누엘성회를 개최하고, ‘성경적 신약교회 회복을 위한 성락인의 개혁선언문’을 채택 발표했다. 성락교회 개혁 측은 지난 3월 24일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라는 주제로 서울 …
이스라엘 골란고원

美 교계 지도자들, 트럼프 ‘골란고원’ 발언 환영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이 골란고원을 이스라엘의 영토로 인정한다고 밝힌 가운데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이에 대한 현지 복음주의자들의 반응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트위터 대통령의 발언은 트위터에서 158,500개 좋아…
모잠비크 사이클론

사이클론 ‘이다이’ 남아프리카 강타... “하나님 바라볼 때”

지난주 남아프리카에서 발생한 사이클론 '이다이(Idai)'가 모잠비크, 짐바브웨, 말라위 등을 강타해 사망자가 7백여명을 넘어서고 이재민이 11만명이 발생한 가운데 피해 국가 정부 관리와 시민들이 지난 주일 예배를 드렸다고 2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
3g테크놀러지 로고

[복음의 일꾼들 50] 함께 나누는 기도

3G테크놀러지는 매월 기도문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사업 목표, 직원들과 가족의 강건함을 위해 구체적으로 하나님 앞에 간구합니다. 또한 우리가 일하는 일터가 행복해지고 이웃과 사회, 국가에 영향력을 발휘하게 해달라고 기도합니다. 더 나아가 하나님의 축복을 …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언어적 지능 매우 높지만, 생활이 따라주지 않는 아이들

지능이 뛰어난 아이가 있다. 이런 아동 중에는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지능이 뛰어난다고 생각하는 아동인 경우가 있고, 타인이 볼 때도 지능이 뛰어난 아동으로 인정되는 아동인 경우가 있다. 타인에게 인정되는 정도의 아동은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평범한 아…
뉴욕 부활절연합예배

뉴욕교계 연합단체들, 부활절 앞두고 기도열기 뜨겁다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정순원 목사)와 대뉴욕지구한인목사회(회장 박태규 목사) 등 뉴욕 교계의 대표적인 연합기구 및 단체들이 부활절을 맞아 대규모 행사들을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이를 위한 정기적인 준비기도회를 진행하고 있어 주목된다. …
이승만

“신앙을 따라 ‘자유민주 대한민국’을 세운 이승만”

(사)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회장 신철식)가 26일 오후 정동제일교회에서 ‘건국대통령 이승만 탄신 144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 전국에서 모인 약 1천명이 본당을 가득 메웠다. 3.1운동 및 상해임시정부수립 100주년과 맞물려, 그 의미를 더했다. 예배에선 …
오정현

대법원 판결 전 다시 ‘위임’ 받은 오정현 목사

예장 합동 동서울노회(노회장 곽태천 목사)가 25일 임시노회에서, 사랑의교회가 청원한 '오정현 목사 위임결의'를 허락했다. 이에 따라 오는 30일 위임식을 마치면 현재 노회에 의해 당회장직이 일시 정지된 오 목사는 다시 사랑의교회 위임(담임·당회장)목사 지…
[오늘의 묵상] 네 마음을

[오늘의 묵상] 네 마음을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Above all else, guard your heart, for it is the wellspring of life. - 잠 4:23
아시아 비비

아시아 비비 석방에 핵심 역할 맡은 이들의 간증

오픈도어는 국제적으로 큰 관심을 받았던 파키스탄 여성 기독교인 아시아 비비의 석방에 핵심 역할을 한 인물들의 고백과 간증을 최근 소식지를 통해 한국교회에 소개했다. 2010년 파키스탄에서 신성모독죄로 교수형을 선고받은 아시아 비비는 9년만인 작년 10월 …
박누가 선교사 누가바 시사회

故 박누가 선교사 다큐 영화 ‘누가바 시사회’로 기부 응원

故 박누가 선교사의 삶을 고스란히 담아낸 미라클 휴먼 다큐멘터리 <아픈 만큼 사랑한다>가 오는 4월 3일 개봉을 앞두고, 필리핀 아이들의 꿈을 함께 응원하기 위한 특별한 기부 프로젝트 ‘누가바 시사회’를 개최했다. <아픈 만큼 사랑한다>는 시한부 선고에도, …
산 mountain

[산마루서신] 사순절과 광야

사순절 기간은 공간적으로는 광야의 자리입니다. 광야란 일상의 삶의 자리가 아닙니다. 마을을 벗어나고, 도시를 벗어나고, 문명의 자리를 벗어난 공간입니다. 그래서 불편하고 고통스런 자리이기도 합니다. 잃고 따고 창고에 쌓아놓거나 빼앗기는 게임을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