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동운

[박동운의 경제와 기독교] 법 중의 법, 십계명

기독교가 세계종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기독교가 출발부터 법치(法治)를 중요하게 여겼기 때문이다. ‘이스라엘 백성’은 출애굽을 계기로 드디어 실체를 드러냈다. 출애굽 이전에 이스라엘 백성은 대부분 뿔뿔이 흩어져 노예로 살았을 것이다. 야곱이 이집트 …
오정현

동서울노회,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위임결의’ 허락

예장 합동 동서울노회(노회장 곽태천 목사)가 25일 내곡교회(담임 박원균 목사)에서 임시노회를 열고, 사랑의교회가 청원한 ‘오정현 목사 위임결의’를 허락했다. 이에 사랑의교회는 그 직후 이 사실을 교인들에게 공지하면서 “이는 오정현 목사가 사랑의교회 …
 올루호울 일레산미

英 런던 시장 “표현의 자유 매우 중요… 그러나 한계도”

사디크 칸 런던 시장이 영국의 한 목회자가 사우스게이트 튜브역 인근 거리에서 전도하다 체포된 사건을 언급하며 “표현의 자유에는 제한이 있다”고 말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2월 말 영상을 통해 노방에서 전도 중 경찰에 체포된 오루울…
욥 오요한

압제당하는 자들의 절규와 신음 소리, 귀담아 들으시는 하나님

욥기 34장 강해 요절: 진실로 하나님은 악을 행하지 아니하시며 전능자는 공의를 굽히지 아니하시느니라(12) 엘리후의 두 번째 연설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연설에서 하나님은 고난을 통해 욥이 교만하지 않게 연단하신다고 하였습니다. 이제 두 번째 연…
최영식 병원장 썸네일

고신대 최영식 병원장, 대통령 표창 수상

고신대복음병원 최영식 병원장(부산경남내과학회 이사장, 내분비내과 교수)이 국가에서 지정한 ‘제12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최근 서울 마포 가든호텔에서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았다. 최영식 병원장은 90년대 갑…
장기기증 희망등록

사순절 셋째 주일, 전국 6개 교회서 생명나눔예배

“‘생명 나눔’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본받습니다” “온몸으로 보이신 예수님의 사랑, 우리도 장기기증으로 이어가자” 사순절 셋째 주일, 전국의 각 교회들이 장기부전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생명 나눔을 잇따라 약속했다. 경북 포항시 남구에 위…
월요조찬기도회 홍원기 목사 설교

성시화운동 월요조찬기도회… 낙태 반대, 자살 예방 위해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제432회 월요조찬기도회가 25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순복음강남교회(담임목사 최명우) 요한성전에서 열렸다. 이날 참석자들은 나라와 민족과 세계 선교를 위하여, 성시화운동과 전교회가 전복음을 전시민에게 전하여 행복한 시민, 건강한 가…
안양대 교육부

“안양대 매각 의혹 사실이라면 당장 중단해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이하 기공협)가 25일 71년 전통의 기독교 사학 안양대학교가 대진성주회에 매각을 추진 중이라는 의혹과 관련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기공협은 성명서에서 “학교법인 우일학원 김광태 이사장은 대진성주회에 안…
낙태

“태아 죽이기보다 살려서 행복할 수 있는 방법 찾자”

‘낙태죄 대안마련, 무엇이 쟁점인가?’라는 주제로 25일 오후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토론회가 열렸다. 박인숙 의원(자유한국당)이 주취했고, 성산생명윤리연구소와 생명운동연합이 주관했다. 토론회에선 이명진 소장(성산생명윤리연구소)이 좌장…
낙태 토론회

‘낙태죄 위헌소송’의 개요와 쟁점 정리

헌법재판소가 ‘낙태죄 위헌소송’(2017헌바127)을 진행하고 있다. 이르면 다음달 판결이 내려질 수도 있다. 본지는 2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낙태죄 대안마련, 무엇이 쟁점인가?’ 토론회에서 발표한 배인구 변호사(전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장…
[오늘의 묵상] 지혜

[오늘의 묵상] 지혜

지혜가 제일이니 지혜를 얻으라 네가 얻은 모든 것을 가지고 명철을 얻을지니라 Wisdom is supreme; therefore get wisdom. Though it cost all you have, get understanding. - 잠 4:7
가룟 유다 자살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칼럼] 사순절의 의미와 예수님의 세 가지 시험

해마다 찾아오는 사순절의 의미는 매우 크지만, 우리 삶 속에서 전혀 느끼지 못하고 단지 연례행사로 여깁니다. 행사만으로 사명을 다한 것처럼, 무덤덤하게 보내는 신앙인들이 있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예수님께서 공생애를 시작하기 전 광야에서 40일 동안 금…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 (3/25~3/31)

03/25 리비아: 현재 건축 중인 새 교회들을 위해 03/26 소말리아:신자들이 소말리어 성경을 얻을 수 있도록 03/27 말레이시아:기독교인들이 말과 행동으로 이웃을 사랑하도록 03/28 예멘: 내전 동안 가족을 잃은 사람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위로받을 수 있도록 0…
의사 병원

복음이 부끄럽지 않은 의료인

과거 필자는 한 기독교 과학자들의 모임에 간 적이 있었다. 그 때 패널을 진행하던 교수님이 자기 분야에서는 성경의 사건이나 창조에 관해 이야기하면 비과학적이고 정신이 나간 사람 취급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 신앙적인 이야기를 하기 어렵다는 고민을 털어 놓…
낙태 포스터

낙태죄 대안 마련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 개최

낙태죄(형법 269조, 270조) 위헌소원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최종판결을 앞두고 '낙태죄 대안마련 무엇이 쟁점인가?'라는 주제의 토론회가 25일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 회관 2층 제 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 성산생명윤리연구소와 생명운동연합이 주관하고 박인숙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