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십자가

[그 때 그 설교] 보라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이미 읽은 말씀 가운데서 요한복음 1장 29절을 다시 봉독합니다.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이 말씀은 요단강가에서 세례 요한이 복음을 전파할 때에 예수님께서 나오심을 보시…
[오늘의 묵상] 미워하면

[오늘의 묵상] 미워하면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If the world hates you, keep in mind that it hated me first. - 요 15:18
이스라엘 골란고원

트럼프 “이스라엘의 골란고원 자주권 인정해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로 인정해 미국 대사관을 이곳으로 이전한 데 이어, ‘골란고원’에 대한 이스라엘의 자주권도 인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1일(현지시간) 트위터에 “52년이 지난 지금, 미국은 골란고원에 대한 이스라엘…
종교인 과세

종교인 소득 지급명세서 제출, 3월 말까지로 연장

목회자(종교인) 등에게 소득을 지급하는 교회(종교단체) 등은 지급명세서를 3월 말까지 관할 세무서에 제출해야 한다. 지급명세서 제출은 이미 지난 10일 그 기한이 끝났지만, 세무당국은 종교인 과세 첫 결산을 앞두고 기간을 연장했다. 특히 2018년도 소득에 대…
버스

[산마루서신] 아무 버스나 탈 수는 없다

정류장에 나가 서면 버스는 수도 없이 많이 옵니다. 그러나 오는 버스라고 다 탈 수는 없습니다. 타야 할 버스는 따로 있습니다. 자신이 가야 할 목적지가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인생의 기회와 선택도 마찬가지입니다. 기회가 있고 선택할 일이 있다고 해서…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본 대로 산다

사람은 가르치는 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본 대로 산다. 아프리카 성자로 불리는 슈바이처 박사에게 어떤 사람이 성공적인 자녀교육에 대해서 세 가지를 물었다. 그 때 슈바이처 박사는 말하기를 “첫째도 본을 보이는 것이요, 둘째도 본을 보이는 것이요, 셋째도 …
이경섭

[이경섭 칼럼] 성경 난독증은 어문력이 아닌, 마음의 완악함 때문

예수님은 사람들에게 말씀을 가르칠 때 천편일률적이지 않았다. 대상이나 그 때의 정황에 따라 어법(語法)을 달리했다. 사소한 것들부터 구원, 영생, 율법, 믿음 같은 기독교의 본질적 문제에 이르기까지, 내용은 다양하다. 물론 내용의 본질은 동일했지만, 때론 …
TGC코리아 D. A. 카슨 브라이언 채플 필립 라이큰 스티븐 엄

D. A. 카슨, 브라이언 채플, 필 라이큰 등 10월 말 방한

지난해 11월 1일 공식 창립한 TGC코리아가 1주년 기념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TGC코리아 1주년 기념 행사를 맞아 4인의 세계적인 복음주의 신학자들이 한국을 찾는다. 그 4인은 TGC 대표인 D. A. 카슨(미국 트리니티 신학대학원 명예교수) 박사를 비롯, 브라이…
송전교회 해피코스

[권준호 목사 칼럼] 해피코스 전도법, 어떻게 운영하나

교회는 숫자가 목표가 아닙니다. 교회의 목표는 한 사람을 전도하여 그 사람에게 세례를 주는 것입니다. 세례받은 사람이 제자로 세워지는 것입니다. 제자가 된 사람이 셀리더로 파송을 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교회에 등록 숫자나 평균 출석 숫자를 세지 않고 …
보우소나로 브라질 대통령, 미국 복음주의자들,

미국 복음주의자들 만나 기도 받은 브라질 대통령

미국 팻 로버트슨(Pat Robertson) 목사가 이끄는 수십명의 미국 복음주의 지도자들이 자이르 보우소나루(Jair Bolsonaro) 브라질 신임 대통령과 만남을 가졌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1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남미의 트럼프’로 불리는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19…
예수전도단 서울지부 선교실

예수전도단,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 시작한다

예수전도단 서울지부 선교실이 5월 6일부터 6월 4일까지 2019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을 시작한다. 무슬림을 위한 기도 운동은 무슬림들의 신앙생활에 가장 초점이 되는 라마단(이슬람력으로 9월) 기간에, 그들 가운데 하나님의 전능하신 역사가 강력하게 임하…
초록구슬 어린이 뮤지컬

어린이, 지역민 위한 뮤지컬 ‘초록구슬’ 무료 공연

광야교회 문화예술쉼터 ‘광야’에서 극단 디아코노스가 어린이 뮤지컬 ‘초록구슬’을 무료로 진행한다. 소극장 광야는 뮤지컬 ‘초록구슬’에 대해 “사랑이 있는 곳에 나타나는 초록 구슬을 찾으며 부모님과 친구에 대한 사랑을 발견하게 되는 액션 뮤지컬…
바이어하우스 학회

“십자가와 부활과 재림의 복음주의 신앙 제시하신 분”

‘피터 바이어하우스 학회(Peter Beyerhaus, 회장 이동주 교수)’ 2019년 봄 학술 심포지움이 지난 22일 오후 서울 양재동 횃불회관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피터 바이어하우스와 종교 다원주의 문제’라는 주제로 열린 심포지움에서는 먼저 독일 UMC 감리교회 장로이자 …
박성진

탈북자 소해금 연주자 박성진 등 ‘힐링토크 회복 플러스’ 출연

C채널방송 ‘힐링토크 회복 플러스’가 3월 마지막 주 다양한 게스트와 함께 시청자를 찾아간다. 26일 오전 11시 ‘힐링토프 회복 플러스’에서는 ‘예수님을 통해 회복되는 삶’, 박춘화 목사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박춘화 목사는 어린 시절, 소위 가장 싸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