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조덕영

아브라함의 조카 롯(Lot)도 구원받았나요?

1. 구원 받은 롯 그렇습니다. 롯도 아브라함처럼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믿음으로 구원받았습니다. 구원이 행위로 말미암지 않음을 롯을 통해 알 수가 있지요. 그래서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이 은혜인 것입니다. 2. 롯의 배경 롯은 아브라함과 나홀의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석호필 이야기

3·1운동의 서른네 번째 민족 대표라 부르는 독립운동가가 있습니다. 석호필 (石虎弼) 이름처럼 단단하고, 두려움 없이, 남을 도왔던 석호필은 영국인 의학자이자 선교사였던 프랭크 스코필드(Frank W. Schofield)의 한국 이름입니다. 장로회 선교사로 한국에 온 스코필…
권혁승

[권혁승 교수의 아가서 강해(2)] 서론②

5. 아가서의 저자와 저작 연대 아가서는 1:1에서 언급하고 있는 대로 솔로몬이 이 책의 저자라는 것이 교회의 전통적인 견해이다. 솔로몬의 저작설에 이견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아가서의 내용으로 미루어 볼 때 솔로몬의 저작설을 부인할 수는 없다. (1) 솔로몬…
이영훈 교수

이영훈 교수 “도올 발언, 당시 공산주의자들이 했던 것”

이영훈 전 서울대학교 교수(이승만학당 교장)가 그가 운영하는 유튜브 방송 ‘이승만TV’를 통해 도올 김용옥 한신대 석좌교수의 발언을 조목조목 비판했다. 이 교수는 “도저히 참을 수 없어 급하게 카메라 앞에 섰다”며 “(김 교수는) 지식인이 할 수 없는 최…
아메리칸 아이돌 케이티 페리 드레이크 매케인

‘아메리칸 아이돌’ 케이티 페리, 참가자와 함께 ‘찬양’

‘아메리칸 아이돌’의 판정단 케이티 페리 (Katy Perry)가 고등학교 3학년 드레이크 매케인(Drake McCain) 학생과 선보인 가스펠이 화제다. 드레이크 매케인은 8남매 중 장남으로 미혼모 가정에서 자란 가족들에게 힘을 주고 독려하기 위해 최근 ‘아메리칸 아이돌’에 …
씨티즌고(CitizenGo) 세컨드커밍

발간 취소됐던 만화 ‘세컨드 커밍’, 결국 나오나?

Ahoy코믹스가 미국 대형 만화 회사인 DB코믹스에서 발간을 취소한 ‘세컨드 커밍’(Second Coming)을 올 여름 6부작으로 출판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컨드 커밍’은 만화 속의 예수 캐릭터가 슈퍼히어로 ‘썬맨(Sun-man)’에게 어떻게 ‘진정한 메시아’가 될지를 배우…
김진

개그콘서트 ‘마징가송’의 장본인 김진, CCM 발매

KBS 개그콘서트에서 윤형빈과 함께 ‘마징가송’을 유행시켰던 개그맨 김진이 뒤늦게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고백을 담은 CCM 앨범을 발매한다. ‘아버지가 사다 주신 마징가 마징가 마징가 마징가…’ 김진은 중학교 시절, 집단 따돌림과 구타를 심하게 당하면…
제이어스

제이어스 3월 정기예배, BTC 갈렙 선교사 메시지

제이어스(J-US) 2019 3월 정기예배가 23일 오후 6시 성락성결교회 본당에서 드려진다. 3월 송리스트는 ‘예수로 나의 구주삼고’, ‘그 사랑 감사해’, ‘호산나’, ‘높고 놀라우신 주’, ‘그가 내 안에’, ‘예수 아름다우신’이다 이번 3월 집회에서는 BTC의 이사…
만남 뉴젠워십

뉴젠워십, 믿지 않는 친구와 예배 드리는 ‘만남’

뉴제너레이션워십(대표 천관웅 목사, 이하 뉴젠워십) 목요모임’이 21일 오후 7시 30분, 믿지 않는 친구와 함께 예배드리는 스페셜 집회 ‘만남’을 개최한다. 뉴젠워십 측은 “스페셜 뉴젠의 첫 번째, ‘만남’이라는 이름의 테마로 진행되는 이 예배는 특별히 믿…
김명희 작가

김명희 작가, ‘Blue’ 주제의 ‘야곱의 사닥다리’ 개인전 개최

명희 작가의 개인전 ‘야곱의 사닥다리 Jacob’s Ladder – Blue’가 오는 5월 16일까지 모란역에 위치한 김명윤치과 내 4층 숨길갤러리에서 개최 중이다. 작가와의 만남은 매주 월요일 4~6시. 김명희 작가의 작품 ‘야곱의 사닥다리’는 구악 성경 창세기 28장 12~22절 하…
김용옥

“이승만 자유민주주의 없었으면 신앙의 자유도 없다”

김용옥 한신대학교 석좌교수가 지난 16일 방송된 KBS 1TV ‘도올아인 오방간다’에서 “이승만 대통령을 국립묘지에서 파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해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김 교수는 또 이날 방송에서 “사실은 (이승만과 김일성) 둘다 미국과 소련이 여기(한…
도올 김용옥

김용옥 교수 ‘이승만 발언’ 온라인에서도 거센 공분 일으켜

김용옥 한신대 석좌교수가 공영방송에서 한 “이승만 전 대통령은 미국의 괴뢰” “국립묘지에서 파내야 한다” 등의 발언을 두고 온라인 상에서도 거센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포털사이트에 게시된 한 관련 기사에는 현재 8천여 개의 댓글이 달리며 공분을 사고…
황교안 전광훈

황교안 대표 “악한 세력도, 천사도 존재한다”

악한 세력, 목적 위해 본능 거침없이 드러내는 검은 결속 반면 천사, 삶의 현장 묵묵히 지키며 꿈 키워가는 국민들 황교안 대표는 한기총 방문 후, 페이스북에 남긴 글에 대해 질문하는 기자들을 향해 “페이스북 내용 그대로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황 대표…
황교안 전광훈

한기총 방문한 황교안 대표 “기독교인으로 최선 다할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0일 오후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를 방문해 전광훈 대표회장을 비롯한 증경대표회장 및 임원들과 환담했다. 이날 방문에는 자유한국당에서 황교안 대표와 대표 비서실장 이헌승 의원, 대변인 전희경 의원 등이 자리했다. 대표회장…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