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서울YMCA

서울YMCA, ‘독립운동과 기독교유적지 시민답사’ 기행강좌

서울YMCA가 2·8독립선언과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하는 「서울YMCA 독립립운동과 한국기독교유적지 기행강좌(1차) : 3·1운동과 YMCA」 시민답사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서울YMCA는 “한국기독교 역사·사상 강좌를 통한 초기 한국기독교 정신과 …
황교안 조계종 원행

“조계종, 기독교인 황교안 대표에 굳이 참배 요청해야 했나?”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18일 ‘기독교인이 불상 참배 필요한가? 이웃종교 존중과 참배는 별개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15일 신학을 공부한 기독교인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불교 조계종을 방문했을 당시, 조계종 측에서…
만화묵상 오 마이 갓 208

[만화묵상 ‘오 마이 갓’ 208] 유순한 대답

“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느니라 지혜 있는 자의 혀는 지식을 선히 베풀고 미련한 자의 입은 미련한 것을 쏟느니라 여호와의 눈은 어디서든지 악인과 선인을 감찰하시느니라 온순한 혀는 곧 생명 나무이지만 패역한 혀는 마음을…
낙태

“태아의 생명 위협하고 여성의 건강 해치는 낙태”

헌법 낙태죄(형법 269조, 270조) 위헌소원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최종판결을 앞두고 생명보호단체가 모인 낙태법 유지를 바라는 시민연대(이하 시민연대)가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전국 다발적으로 1인 시위를 개최하고 있다. 시민연대는 4~7일간 ‘낙태법 유지 촉구 …
국가인권위 규탄집회 포스터

동반연, 19일 국가인권위원회 규탄집회 연다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이 19일 오후 12시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국가인권위원회 규탄집회를 개최한다. 동반연은 △ 동성애, 다자성애, 동성결혼 등이 기독교 학교의 건학 이념보다 우위에 있다고 한동대와 숭실대에 권고한 것 △ 동성애 동성 결혼을 합법화 …
기아대책 도봉구 후원이사회

기아대책, 도봉구 후원이사회 창립 예배드려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17일 오후 도봉감리교회에서 서울 도봉구 후원이사회 창립 예배를 드렸다. 기아대책 후원이사회는 기아대책의 떡과 복음 정신에 동의한 지역사회 리더, 목회자 등으로 조직된 모임으로, 전국에 144 개의 후원이사회가 조직…
기성 전국 목회자 부부 세미나

“믿음, 하나님 계산에 넣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

건강한 교회 부흥과 성장을 위한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전국 목회자 부부 세미나 ‘2019 제5회 성결교회 부흥 키워드’가 18일부터 서산성결교회(담임 김형배 목사)에서 2박 3일간 일정을 개막했다. ‘우리 함께 믿음의 새 역사를’이라는 주제로 열린 올해 세미나에…
양동근 썸네일

‘하나님을 위한 젊은 복음 전달자’ <킬빌>의 양동근

인생 자체가 ‘힙합’인 양동근(예명 YDG, 이하 YDG)이 최근 MBC 음악예능프로그램 ‘킬빌(Target : Billboard - KILL BILL)’에서 ‘지저스 스웨그’를 잇는 ‘아버지 스웨그’를 선보였다. 현재 10부작으로 방영 중인 ‘킬빌’은 대한민국 힙합신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구…
강지윤 박사

[강지윤 박사의 치유칼럼] 내 안에 괴물이 살고 있어요

얼마전 사이코패스의 비참한 말로를 그리는 영화를 보았다. 연쇄살인마 잭은 온갖 합리화로 자신의 살인을 정당화하며 무서운 사이코패스의 모습을 여과없이 보여주었다. 구역질이 날 정도로 끔찍했지만 부들부들 떨면서도 끝까지 지켜 보았다. 옆 좌석의 두 여…
종교인 과세

“종교 자유·정교분리 침해” 종교인 과세 헌법소원

목회자 125명이 현재 시행 중인 ‘종교인 과세’ 관련 법 조항에 대해 최근 헌법소원심판을 청구했다. 이들이 위헌여부를 구한 조항은 지난 2015년 12월 15일 개정된 소득세법 제21조 제1항 제26호 및 같은 조 제3항, 제12조 5호 아목, 제170조다. 이런 조항들이 △종…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원 SFTS

美 샌프란시스코 신대원(SFTS), 한 사립대학에 합병

미국 서부에 위치한 미국 장로교(PCUSA) 교단의 유일한 신학대학원이 곧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무종파 사립대학에 흡수될 예정이라고 1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1871년에 설립된 캘리포니아의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원(San Fra…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기도제목 (3/18~3/24)

03/18 타지키스탄 : 지금까지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지역을 중심으로 복음이 확산되도록. 03/19 탄자니아: “우리 목회자들이 추가로 훈련받을 수 있게 기도해주세요.” 최전선 사역자 03/20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반군의 공격을 두려워하며 살고 있는 기독교인들이…
덕천교회

쇠사슬 채워 성도들 막아서더니… 이제 와서 잃은 양을 찾겠다?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창조하신 아름다운 자연을 인간들의 교만과 탐심으로 인해 잃어버린 것이 얼마나 많습니까? 우리나라에서는 온통 미세먼지로 난리를 치르고 있습니다. 말씀 불순종의 대가가 얼마나 참혹한지, 미세먼지로 자욱한 바깥 풍경을 보면서 느끼고 …
새안교회 장시환

[새안교회 장시환 목사 설교] 너희 발을 씻었으니

새안교회 장시환 목사 요13:1 유월절 전에 예수께서 자기가 세상을 떠나 아버지께로 돌아가실 때가 이른 줄 아시고 세상에 있는 자기 사람들을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시니라 13:2 마귀가 벌써 시몬의 아들 가룟 유다의 마음에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넣었더라 13…
김재성

아담의 불순종과 그리스도의 순종(上)

지금 시급히 한국 교회가 해결해야할 과제는 교회의 부흥이요 소생이다. 우리가 기도해야할 절실한 제목은 한국과 세계 곳곳에서 무너진 도덕과 혼돈에 빠진 가치관을 바로 세우도록 진리와 지침을 제공하는 일이다. 변화의 원동력을 불어넣어야만 한국사회와 세…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