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독교학술원

‘유신진화론’은 기독교의 신앙과 양립할 수 있을까?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15일 오후 과천소망교회(담임 장현승 목사)에서 '유신진화론 비판'이라는 주제로 제75회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먼저 조덕영 목사(창조신학연구소 소장)가 경건회에서 설교했고, 김영한 박사(원장, 샬롬나비 대표, 숭실대 명예교…
정흥호

정흥호 ACTS 제10대 총장 취임

정흥호 아세아연합신학대(이하 ACTS) 제10대 신임총장이 14일 양평에 있는 교내 채플에서 취임식을 갖고 임기를 시작했다. 정 총장은 취임 인사에서 “ACTS가 살아야 한국교회와 선교가 살아난다. 우리대학은 특정 교단에 속하지 않은 국제적이고 복음적이며 교회연…
구세군

구세군, 14일 사회 정화 위한 건전생활 캠페인 전개

지난 14일, 구세군 한국군국(김필수 사령관)은 광화문 감리회관 앞에서 건전생활 캠페인을 전개했다. 매년 3월 전국 각지에서 사치 풍조 추방과 절제 운동을 촉구하는 가두 캠페인을 통하여 국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는 구세군 건전생활 캠페인은 1921년 3월 금주, …
경남학생인권조례폐기

‘경남학생인권조례안’ 수정안 제안

경남학생인권조례제정추진단(이하 추진단)이 극심한 반대에 부딪혀 갈등을 빚었던 ‘경남학생인권조례안’에 대한 수정안(이하 수정안)을 14일 발표했다.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제6조(신체의 자유) 3항의 ‘학생에게 노동을 강요할 수 없다’에서 ‘노동’이…
한양훈

한양훈 목사 네 번째 영성 시리즈 ‘당신들을 기억하며’

한국교회는 분명 밝은 미래가 있다고 생각하며 산다 교회 주인이신 주님, 신실한 일꾼들 세워 복음 확장 당신들을 기억하며 한양훈 | 有하 | 210쪽 | 13,000원 매년 3월쯤 한양훈 목사는 전년도 극동방송에서 ‘희망칼럼’으로 방송했던 내용들을 책으로 펴내고 …
팀 켈러

팀 켈러 “기독교인들은 양극단으로 치우치는 것 경계해야”

팀 켈러 목사가 미국 내 만연하고 있는 국수주의, 외국인 혐오증, 인종차별주의 등을 지적하면서 “기독교인들은 선호하는 정당을 언급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신간 ‘방탕한 선지자’(The Prodigal Prophet : Jonah and the Mystery)를 펴낸 팀 …
신장 기증

신장 기증으로 맺어진 두 여인의 우정

마가렛 잭슨(Margaret Jackson)과 모린 잭 (Maureen Jack)은 평범한 두 명의 여성처럼 보이지만 몇 년 전 한 사건으로 인해 두 사람의 삶에 변화가 일어났다. 14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3월 12일로 지정된 '세계 콩팥의 날'(World Kidney Day)'에 만난 '신장 쌍둥…
켈리 롤랜든 데스티니스 차일드

‘데스티니스 차일드’ 전 멤버 “나보다 더 크신 하나님”

그래미 수상자이자 비욘세, 미셸 윌리엄스와 함께 데스티니스 차일드(Destiny's Child)의 전 멤버였던 가수 켈리 롤랜드(Kelly Rowland)가 "하나님께서 가수로서의 영예보다 더 큰 목적을 갖고 자신을 창조하셨다"고 고백했다. 1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
선교통일한국협의회 루마니아복음주의협의회 MOU

“공산주의 이겨낸 루마니안 성도 마주하면서 북한선교 소망”

선교통일한국협의회(선통협)가 북한선교와 세계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과거 공산정권의 박해 아래에서도 기독교 신앙의 명맥을 이어온 루마니아 교회들의 연합체인 루마니아복음주의협의회(REA)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9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
기아대책 30주년

기아대책 30주년 “섬김, 더 낮은 곳으로”

“섬김, 더 낮은 곳으로.”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지난달 26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아현성결교회에서 ‘전국 후원 이사 선교 대회’를 개최했다. 특별히 기아대책 설립 30주년 기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나눔과 선교에 대한 한국 교회의 …
알 샤바브 케냐 소말리아 무슬림 극단주의

개종한 무슬림 사역하던 케냐 출신 목사 폭행 당해 입원

개종한 무슬림을 대상으로 사역하던 케냐의 한 목회자가 성난 무슬림들에 의해 폭행 당해 의식을 잃고 입원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1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기독교 박해 보도 매체인 '모닝스타뉴스'를 인용해 케냐와 소말리아의 국경 근처에 위…
십자가 그리스도

美 기독교인은 사순절 기간, 무엇을 가장 많이 절제할까?

사순절 훈련의 일환으로 많은 미국 기독교인들이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 사용 절제를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설문조사 결과 나타났다. 1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웹사이트 'DecisionData.org'는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
샬롯 펜스 마이크 펜스

마이크 펜스 부통령 딸 “낙태 반대에 열정과 관심을”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의 딸 샬롯 펜스가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낙태 반대 옹호 등을 포함한 사회 정의에 열정을 가져달라”며 낙태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냈다. 지난 12일(현지시간) 샬롯 펜스는 워싱턴타임즈에 기고한 글을 통해 “우리 세대가 소외되고 압제…
썸네일

‘스타트 콘서트’ 시와그림, 이성신, 이지혜, 이민정 등 출연

포항극동방송(지사장 백두현)이 지난 14일 저녁 영천중앙교회에서 ‘자유케 하리라’를 주제로 영천시민과 함께하는 Start Concert(스타트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스타트 콘서트에서는 ‘항해자’, ‘임재’ 등으로 알려진 시와그림의 김정석, 제24회 극동방송 복…
임신

[김지예 원장의 한방칼럼] 임신을 준비하시나요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갈4:19)” 자녀의 임신과 출산은 신비하고 위대한 과정입니다. 한 생명이 몸 속에 들어와서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겪으면 신앙이 있는 사람이든, 없는 사람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