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생명인권학부모연합

“사회적 합의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성교육”

다음세대를사랑하는청년들(이하 PNA)이 지난 9일 대암교회에서 교사와 학부모, 학생, 변호사 등이 함께한 ‘스카이캐슬보다 더 충격적인 공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교과서 자료는 생명인권학부모연합(이하 생인학)이 제공했다. PNA 측은 “예전에도 이런 일…
성락교회 교개협

‘김기동 목사 배임 횡령’ 조속 판결 촉구 1인 시위

성락교회 교회개혁협의회(대표 장학정 장로)가 법원에 김기동 목사의 배임·횡령 재판에 대한 조속한 판결을 촉구하고 나섰다. 교개협 측은 지난 3월 11일부터 재판을 진행중인 서울 양천구 신월동 남부지법 정문 앞에서 1인 시위를 열고, “하루빨리 진실을 밝혀 …
어드벤처 높이 등산 산 피크 정상 회담 도움 팀웍 지원 보조 소년 도전 절벽 섬김의 리더십 servant leadership

직장에서 리더 되기보다, 교회에서 더 많이 섬겨야 할까?

리더십의 핵심 비밀, ‘하나님 나라 현존한다’ 깨닫는 것 하나님 나라, 교회뿐 아니라 부름받은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 나라에 초점 맞춘 삶, 수많은 훈련과 연습 필요 하나님 나라의 리더로 사는 법 마이클 밀러 | 한국리더십학교 역 | 쿰란출판사 | 152쪽 | 9,000…
송기배

송기배 목사, 3월에도 전국에서 ‘관계전도 세미나’

가정사랑학교 대표 송기배 목사가 3월에도 쉴틈 없이 움직인다. 올해 1월 2일, 교회의 부흥과 전도 열정의 회복을 위해 많은 일정을 소화했던 송 목사는 3월 일 전주 대은교회(권삼경 목사)를 시작으로 대전(7일)과 평택(12일), 청주(14일), 여주(24일), 광주(26일) 등 전…
교회 기도문

“초대교회가 급격히 성장할 수 있었던 4가지 이유”

미국 남침례회 J.D. 그리어 회장이 "초대교회가 급격히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해 4가지 확신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최근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 열린 교회 개척 관련 컨퍼런스에 참석한 그는 "초대교회가 급격히 성장했던 첫번째 이유는 제자 양성과 전도를 …
아시아 비비

아시아 비비 딸, 파키스탄 정부에 “어머니 자유롭게 해달라”

'신성모독죄'로 사형 선고를 받고 8년 동안 수감 생활을 하다 지난해 무죄판결을 받은 파키스탄 기독교인 여성 아시아 비비(Asia Bibi)의 딸이 "어머니가 파키스탄에서 숨어 지내고 있다. (어머니를) 자유롭게 해달라"고 촉구했다. 1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
맥그래스

복음주의 신학자·변증가 알리스터 맥그래스 6월 방한

다양한 분야 넘나들며 복음이 진정한 해답임 제시 무신론자 과학도였다 대학 시절 회심, 신학 전공해 <만들어진 신> 리처드 도킨스 맞서 변증서 출간도 복음주의 신학자이자 기독교 변증가인 알리스터 맥그래스 박사(영국 옥스퍼드대 석좌교수)가 10여년 전에 이…
빛 일출 선셋 황혼 자연 하늘 여행 여름 빛 Godrays 자연의 에너지 하나님 나라

하나님 나라 복음으로 더욱 선명한 빛 드러낼 예수님 십자가

로마서와 하나님 나라 안용성 | 새물결플러스 | 331쪽 | 17,000원 서론 성도는 십자가로 구원을 받는 사람이다. 속죄함의 은혜가 없다면 성도라 할 수 없다. 성도는 죄를 멀리하고 죄와 싸우는 사람이다. 죄와의 결별은 한 번에 이루어지지 않고 주님 다시 오실 때…
북한 어린이

한국 민간단체들, 북한의 아동 인권 침해 실상 고발

한국의 민간단체들이 제40차 유엔 인권이사회에 참석해 북한 주민들의 실상을 알렸다. 13일 자유아시아방송에 따르면, ‘성공적인 통일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성통만사)은 제40차 유엔 인권이사회에 참석한 국가들을 대상으로 북한의 아동권과 가족권 침해 사례…
이집트 교회

이집트 정부, 수천개 교회 중 156개 건물만 허가

이집트 정부가 합법적인 승인을 요청하는 수천개의 교회 가운데 156개의 기독교 교회와 교회 부속건물만을 허가했다고 1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6년 교회 건설을 규제하는 법률이 통과된 이후 지난 주 연방 정…
스타벅스

스타벅스가 지속적 성공 위해 사용했던 핵심 전략과 도구는

미국에서조차 ‘참으로 예외적인’ 성공 스토리 분석 한 잔의 에스프레소를 뽑아내는 일은 일종의 예술 카페 넘어 관계 확장 위한 파트너의 노력도 소개 스타벅스 웨이 조셉 미첼리 | 강유리 역 | 현대지성 | 336쪽 | 16,800원 스타벅스의 성공 스토리는 유명하다…
우남식 대학마을교회

“말씀은 힘이 있어, 잠든 젊은이들을 일깨웠다”

그 시대 한국 사회 역사와 선교 역사가 오롯이 담긴 교회 35년사가 편찬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1982-2017 대학선교와 세계선교를 향한 권서행전’이 그것이다. 이 책은 ‘대학선교와 세계선교에 불태운 젊은이들의 선교 기록’이라는 부제 아래, ‘오직 성경으로,…
새들백교회

소그룹에서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 5가지 간단한 방법

새들백교회 릭 워렌 목사는 최근 웹사이트 '패스터닷컴'(pastros.com)에 '소그룹에서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 5가지 간단한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소그룹에 우선 순위를 부여하라. 사람들이 소그룹에 오고 싶을 때만 참석…
시드니성시화대회

“동성애자의 아이콘이 된 시드니를 거룩한 도시로”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환기 사관, 대표본부장 노정언 장로)는 ‘시드니여, 깨어나라’는 주제로 시드니성시화대회를 열었다. 올해로 제 13회 째를 맞이한 시드니성시화대회는 지난 2007년 3월 성시화운동 총재 김준곤 목사가 시드니를 방문해 대회를 …
장애인영화제

제20회 장애인영화제 사전제작지원 공모 시작

장애인영화제(PDFF: Persons with Disabilities Film Festival) 사무국이 제20회 장애인영화제 사전제작지원 공모를 시작했다. 장애인영화제의 부제는 ‘눈으로 듣고, 귀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며 하나 되는 영화제’다. 지난 2000년 시작한 장애인영화제는 장애와 관련된 콘텐…
1 2